광고/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스레드, 가입자 1억명 육박 소식 등에 상승
▷현지시간으로 9일 외신에 따르면, '트위터의 대항마'로 불리는 스레드 가입자가 출시 사흘 만에 1억명에 육박했다는 소식이 전해짐. 이는 오픈 AI의 챗GPT보다 더 빠른 속도로 가입자가 1억명을 돌파하는 데에 챗GPT는 2달, 틱톡은 9달, 인스타그램은 2년 반이 걸렸던 것으로 알려짐. 시장에서는 스레드가 현재 유럽연합(EU) 지역에서는 출시되지 않아 가입자 수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분석하는 모습.
▷이 같은 소식에 와이즈버즈, 플레이디, 모비데이즈, FSN, 인포뱅크, NHN벅스 등 광고/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테마가 상승. 한편, AWS, 구글, 메타(페이스북), MS 등이 도입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비트나인, 와이즈버즈의 최대주주인 한국정보인증, 페이스북 등에 챗봇 서비스를 공급중인 솔트룩스, 페이스북 공식 파트너사인 커넥트웨이브도 시장에서 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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