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화장품 박은정]
씨앤씨인터내셔널(352480.KQ/매수):
2Q23 Pre: 분기 최대 매출 전망
■ 2Q23 Preview: 분기 최대 매출 기록 전망
씨앤씨인터내셔널의 2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 536억원(YoY+75%, QoQ+16%), 영업이익 94억원(YoY+180%, 영업이익률 18%)으로 최근 상향된 컨센서스를 대체로 부합할 전망이다. 또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하며, 처음으로 분기 매출 5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트랜드를 선도하는 동사의 제품 개발 능력이 국내외 조명을 받으며 고객사 확대 → 소비자 수요 증가 → 수주 물량 증가 의 선순환 구조가 나타나고 있다.
2분기 지역별 전년동기비 매출 성장률은 북미 +190%, 국내 +40%, 중국 +234%, 아시아 +10%, 유럽 +30% 전망한다.
①북미는 매출 166억원(YoY+190%, QoQ+22%) 기대된다. 동사의 수주 Top1, 2 고객사 모두 북미 브랜드로 전년동기비 매출이 두배 이상 증가 예상된다. 신제품과 기존 제품 수요가 견고하게 나타나며 수주 물량이 확대 중이다. 또한 고객사의 유럽 진출 등이 이어지며 시장 확대 효과를 함께 향유하고 있다. 북미에서 인지도가 상승하며 고객군 추가도 나타나고 있다.
②국내는 매출 256억원(YoY+40%, QoQ+15%) 전망한다. 핵심 고객사의 내수 점유율 급증, 해외 수출 확대 등으로 고성장이어가고 있다. 또한 다양한 인디 브랜드의 약진이 나타나며, 동사의 성장을 이끄는 고객군이 다채로워지고 있다.
③중국은 매출 53억원(YoY+234%, QoQ+8%) 예상한다. 매출 대부분을 차지하는 주요 고객사의 중국 내 수요가 견조하다.
④비교적 단가가 높은 글로벌 수출 물량 확대, 높은 제조 효율성을 띄고 있는 중국법인의 이익 개선으로 연결 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비 7%p 상승한 18%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 트랜드를 리드하거나, 도태되거나
씨앤씨인터내셔널은 7월기간 고점대비 14% 하락했다. 2022년부터 나타났던 동사의 호실적이 기저 부담으로 작용할 것을 우려한 차익실현으로 보인다. 기업의 펀더멘털은 달라진 부분이 없다. 오히려 최근의 화장품 시장은 트랜드를 리드하거나 도태되는 것이 극명한 시장으로 소비자가 현재 어떤 브랜드를 기꺼이 구매하는지가 보다 중요할 것으로 본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은 국내/북미/중국 각 지역에서 트랜드를 이끄는 브랜드로의 수주가 증가하며 외형이 확대 중이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고객 군이 추가 확대되는 선순환 구조에 있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의 2023년 실적은 연결 매출 2.1천억원(YoY+62%), 영업이익 347억원(YoY+99%) 전망한다. ‘국내외 고객사 확대+CAPA 확충 효과+리오프닝 효과’로 매 분기 최대 실적 기록할 전망이다. 연중 고객사의 수주 증가, 하반기는 글로벌 고객사의 신규 수주가 더해지며 단계별 성장 예상한다. 국내/중국 신 공장이 하반기 본격 가동되며 급증하는 주문량을 소화해갈 것으로 본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5만원 유지한다.
전문: http://bitly.ws/L7Gz
[컴플라이언스 승인을 득함]
텔레그램 채널 https://bit.ly/3iuQwik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