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엄중한 시기, 우리 모두의 집단적 자기 성찰이 필요합니다!
무책임하고 몰상식한 사이비 이단 교인들로 인해 코로나19 감염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들의 부주의로 인해 수많은 피해자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확산 방지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 쏟고 있는 정부와 관계자들의 낙담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들의 전교방식이 워낙 은밀하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도 정체 파악이 힘들답니다. 가족들도 6-70%는 그가 사이비 종교에 빠진 것을 모르고 있는 현실입니다. 뿐만 아니라 그들은 전교를 위해 다른 일반 교회나 성당에도 스파이처럼 잠입하기에 사태의 심각성은 더욱 위중한 것 같습니다.
백번 천번 고개 숙여 사과하고 자숙해도 부족할 터인데, 사이비 교주는 얼토당토 않은 괘변을 늘어놓으며, 국민들에게 또 한번의 상처를 주고 있습니다.
“금번 병마 사건은 신천지가 급성장됨을 마귀가 보고 이를 저지하고자 일으킨 마귀의 짓으로 안다.”
기본 상식이나 일말의 양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도저히 할 수 없는 말을 태연히 하고 있으니, 정말이지 그의 정신 상태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또 다른 사이비 자칭 목사와 그 일당들은 이 위중한 비상 시국 상황에, 이번 주말 광화문에서 대규모 집회를 예정대로 실시하겠다고 합니다. 이분들에게 나라는 대체 어떤 존재일까요? 나라 전체가 초비상인데, 이게 과연 말이나 되는 일입니까? 만일 그들이 집회를 강행한다면 매국(賣國)도 이런 매국이 다시 또 없을 것입니다.
우리 가톨릭 교회와 신자들도 정신 바짝 차리고 경계 태세를 게을리하지 말아야겠습니다.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가는 제2의 사이비 꼴이 날수도 있습니다. 우리의 부주의로 집단적 감염이 확산된다면, 하느님의 얼굴을 부끄럽게 만드는 것이요, 지역 사회에도 큰 고통을 안겨주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비상 시국에는 우리 신자들은 교구나 본당, 정부나 지자체에서 그때 그때 발표하는 행동 지침들을 충실하게 준수해야겠습니다. 감염의 주경로는 대인 접촉인 관계로 가급적 외출이나 만남을 삼가해야겠습니다. 저는 요즘 예정된 강좌들에 대해서 주최측을 설득해서 미리미리 취소시키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공 장소에는 아예 가지 않는 것이 상책입니다.
왜 이런 예기치 않은 불행한 사건이 발생하는 것일까요? 몇몇 종교 지도자들의 설교처럼 하느님께서 분노하고 계시는 것일까요? 그래서 우리를 처벌하고 계시는 것일까요?
절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시시각각으로 다가오는 다양한 십자가들 앞에서 우리는 그 십자가를 분류하고 식별할 수 있어야겠습니다.
하느님으로부터 오는 신비로서의 십자가가 있습니다. 정말 이해할 수 없는 고통 앞에서 그저 긴 호흡으로 하느님의 시간을 기다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인류에게 다가온 십자가는 우리 인간측의 과욕과 부주의, 악습과 잘못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이런 일이 생겨난 것에 대해 가슴을 치면서,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것, 그것이 필요한 우리의 태도입니다. 확산방지를 위해서 지구촌 전체가 합심하는 것, 다시는 이런 일이 생겨나지 않도록 예방에 최선을 다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토록 엄중한 시기, 우리 모두의 집단적 자기 성찰이 필요합니다. 외부로 향하는 동선을 최소화하고, 대신 우리 각자의 내면으로 깊이 들어가보면 좋겠습니다. 멀리했던 하느님께로 가까이 다가서면 좋겠습니다. 멀리했던 성경책을 꺼내들면 좋겠습니다. 이런 기회에 성경 통독, 성경 필사를 하면서 지난 우리 삶을 돌아보면 좋겠습니다.
(양승국 스테파노, 살레시오회)
첫댓글 신부님께서도 건강지키세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신부님
감사합니다.건강하십시오.~~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안타까운 이 재앙이 어서 수습되기를 소망 합니다.
감사합니다. 아멘!
아~멘!
아 멘!
오랜만에 저도 예수님과 관련된 신앙서적을 차분한 마음으로 읽습니다.
본의아니게 부분적 격리하고 있습니다.
빨리 수습되기를 기도드립니다.
아멘
아멘
아멘
아멘!
신천지 전교 인원이 어마어마 많더군요~
예쁘게 치장한 신천지 신자는 벨도 누르고 길에서도 자주 만나지요 개신교 신자가 말하는데
이만희 교주 부인 김남희가 진짜 압구정 성당 신자였다는데 진짜일까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꿈였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 멘
아멘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