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하오,쉬신,마린,왕춘팅 경기를 보고 일펜에서 중펜으로 전환을 시작했는데 판젠동의 백핸드 치키타를 보면 또 이 괴물스런 기술에 반하곤 해서 (지금 보니 이기술이 가능하려면 상완 팔근육이 사진의 저 정도는 되야 흉내나 내보겠군요ㅋㅋ) 종종 쉐이크도 해볼까 했는데 일펜하다 쉐이크잡고 백핸드 하려면 마치 오른손잡이가 왼손으로 치는듯한 생경함 땜에 포기하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중펜의 백핸드 기술이 좀 잡혀가는 듯 하는 시점에서 (물론 저만의 상상? ㅎㅎ)다시 쉐이크로 백핸드 해보니 예전 일펜만 할때 보다 훨씬 덜 어색하더군요.
서론이 너무 길었는데
그래서 말이죠. . .
경기중 중펜으로 치다가 라켓을 중펜 라켓으로 그대로 하되 그립을 쉐이크로 하고 치다 다시 중펜그립으로 하다 이렇게 전환해도 규칙에 어긋 나지는 않는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실제 이렇게 치시는분도 회원님 중에 계신지요?
마지막으로 중펜을 쉐이크 그립으로 핸들이 좀 짧아도 쥐고 치는데 전 어색하지 않던데 쉐이크 긴 핸들이 무게중심이 다르기에 뭐 실제로 얼마나 차이를 느끼시는지 궁굼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다른분들 의견으론 가능하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규정상 문제는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네 답변 감사합니다.
맘대로 잡으셔도 됩니다~
네 ~~감사합니다
그립 잡는것에 대한 규정이 있을리가 있나요. 거꾸로 잡고 쳐도 됩니다.
그립 규정은 아예 없다고 보면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아무손으로나, 혹은 그립을 어떤 각도로 비틀어 바꾸어 잡아도 됩니다. 이전에는 단면 한일펜 홀더를 백에서 권총그립 처럼 바꾸어 잡는 이색 고수 들도 지역에 종종 있었지요. 세이크만큼 파워 백 스매쉬가 가능한 그립입니다. 지방출장시엔 중펜만 갖고 다니면서 세이크 초보들 강의를 할때도 요긴합니다.
답변감사합니다.
열심히 연습해서 중편으로 쉐이크이제부터 해볼라구요 ㅋ ㅋ
1세트는 중펜2세트는 쉐이크. . .
상대방이 황당해 할 상상을 하니 ㅋㅋ 즐겁군요
전혀 상관 없습니다.
중펜라켓을 갖고 치다가 중간에 라켓은 바꾸지 않고 쉐이크그립으로 잡고 쳐도되고, 쉐이크라켓으로도 동일합니다^^
오른손으로 치다가
왼손으로 쳐도 됩니다.
저희 동네에 2000점 이상인데 쉐이크를 중펜처럼 잡고 칩니다.
라켓만 바꾸시지 않으면 라켓 핸드는 어떻게 잡아도 상관 없습니다.
왕젱이 선수가 펜홀더 선수인데 쉐이크로 잡고 스매싱하더라고요. 공격파워에서 쉐이크그립이 나은가봐요.
전 중폔을 앞뒤 후크(코다리)부착 하여 전면-평면 후면-롱 달고 반전형으로 치고 가끔 셰이크로 잡아 주세혁처럼 수비전형 으로도 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