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혹시나 싶어서 여쭤봅니다. 혹시 두바이에서 양궁 취미로 하시는분 계신지요....
저도 한국에서 시작한지 1년밖에 안되었습니다만, 너무 재미있어서 두바이 입성하더라도 계속 하려고 합니다.
확인해보니 샤르자 쪽에 dubai archer 라는 클럽과, 제벨알리 슈팅클럽에서 가능한거 같더군요.
제가 즐기는 종목은 Compound Bow (hunting spec) 입니다.
상기 사진은 제가 처음 잡았던 활이며.. 지금은 팔아버리고 2012신형으로 주문해논 상태네요.
다만... 활 가지고 두바이 입국하는데 문제 없을지가 걱정이네요. 한국에서 출국은 대한양궁협회 선수등록확인증 있으면 된다고 했었는데.... 혹시나 싶어서 컨테이너 이삿집에 짱박아서 보낼까 싶습니다.
그리고... 화살 같은 소모품들이.. 두바이에서 구입이 가능할지 의문이긴 하네요.
혹시 경험 있으시거나, 관심 있으신분 계시면 같이 즐기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와~ 저게 활이라고요??? 전 설치미술품인 줄 알았어요. 넘 멋지네요. 보기에 무거워보이는데 어케 저런 걸 들고 하나요? 두바이서 어디서 할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알아보고 다시 댓글 달께요.
감사합니다. 컴파운드보우라고.. 캠(도르레) 장착된 기계적요소가 많이 들어간 현대판 활입니다. 영화에서 람보가 쏜 활도 컴파운드보우이구요. 특징으로는 정확도와 파워가 월등하구요 (전통 활에 비해서).
사냥용이긴 하지만... 두바이에서 사냥할 일은 없을거구.. ㅎㅎ bow fishing 이라고, 저 활에 릴과 작살달린화살을 사용해서 물고기를 잡기도 하는데 (한국에선 잉어/가물치)...
두바이에서 보우피싱은 못하겠죠???.... 뭐 한국에서도 생소한 레져라서... 두바이에서의 정보 찾기도 힘드네요... ㅠㅠ
말씀하신 두곳과 hatta fort hotel과 sharjah golf & shooting club에서도 하네요. 두바이 중심부엔 없는 것 같구요. www.jebelali-international.com에 들어가면 정보가 좀 있나봐요.
우와.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컴파운드 공식경기가 짧게는 18미터, 길게는 90미터입니다. 보통 최장사거리는 350 미터정도 날아가구요. 크로스보우도 컴파운드크로스보우는 활보다 조금더 쌥니다.
필드아처리라는.. 사냥 하듯이 한바퀴돌며 타겟쏘는건 보통 30미터 안팍입니다.
동생이 선수출신이라서 자주 봤는데 반갑네요 ㅎㅎㅎ 잼있을것 같긴 한데 전 하나도 할줄 몰라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