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 마진율 우려에 대하여]
(Feat. 지금 제일 중요한건 판매대수야!)
☑️Q가 장기 초고성장하는 슈퍼사이클에서 P때문에 발생하는 단기 노이즈들은 운좋은 매수찬스일 가능성이 높다!!
☑️Q가 장기 초고성장하는 산업의 밸류체인은 체인안의 대다수가 수혜이다. 일단, 만드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Tesla는 전일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했으나 급증한 판매량의 반대급부로 낮아진 마진율에 대한 우려로 큰폭 하락 마감
•중장기적(혹은 단기적으로도?)으로 Tesla의 마진율은 Apple(하드웨어+앱스토어)과 유사하게 자동차+구독(FSD)으로 구성될 것이며, 지금의 EV판매확대를 통한 가동차량수(UIO)의 증가는 향후 마진율비중의 아주 큰 부분을 차지할 가능성이 높은 FSD의 전방시장확대를 의미하기 때문에 중장기적 관점에서 우려할 사항은 아니라 판단
•전일 컨콜에서 뿐아니라 최근 머스크는 연말이 되면 Tesla의 FSD모델의 학습수준이 상용화해도 문제가 없을 레벨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 수차례 언급하였고 이는, FSD구독모델 런칭이 멀지 않았다는 판단
•뿐만아니라 자체적인 자율주행시스템이 구현안된 완성차의 경우 Tesla의 FSD를 채용하게될 가능성(초기 협의중)이 전일 컨콜을 통해 처음으로 알려진 상황으로 충전규격에 이어 자율주행까지도 Tesla의 FSD가 규격이 될 가능성이 점차 높아지는 상황이라 판단
•Tesla는 Q관점에서는 경기상황과 무관하게 증설을 끝없이 진행중이며, 기존 모델의 외부 디자인을 바꾸는 전통적인 모델체인지 전략보다 세그먼트 확충과 FSD등 기술적 차별/업그레이드에 집중, 이는 북미지역의 경우 자동차가 내구성재산/사치품이 아닌 단순한 필수소비재로 포지션되어 있기 때문이며 현명한 전략이라 판단
•연말이 다가오면 Cybertruck의 본격적인 인도가 시작될 가능성이 높고, Model2 등 추가적인 Mass모델 공개가 진행될 것이라 예상
•Tesla의 EV가격인하를 통한 극단적인 판매대수 성장전략은 결국 EV밸류체인 전반에 급속한 Q의 확대를 드라이브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IRA에 더해 2차전지 전밸류체인의 Q중심 고성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 생각
SMART한 주식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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