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은 생리주기에 따라 호르몬 분비도 변하므로 이런 변화를 잘 이용하면 다이어트에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
1. 생리기간 - 다이어트 부적합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다 이시기는 다여트레 그다지 적합하지 않다. 정신적으로 불안하고 호르몬의 밸런스를 잃기도 쉽기 때문이다.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
2. 생리가 끝난 후 배란까지 - 살빼기 쉬운 시기
다여트 효과를 볼수 있는 황금의 기간이다. 황체호르몬이 적고 피하지방이 쌓이기 어려운 시기
집중적으로 식이요법과 체조를 병행해서 실시한다면 강도 높은 다여트 효과를 볼수 있다.
조금만 신경써도 쉽게 체중을 줄일 수 있게 되는 다여트 최적기이다.
3. 배란후 1주일간- 살찌기 쉬운기간
배란이 끝난 후 신체는 서서히 황체호르몬의 영향권하에 들어간다. 체온은 높아지며 지방세포가 활발히 활동하게 되어 살찌기 쉬운 기간이다. 이때는 체조나 운동.식이요법등 더욱 강도 높은 트레이닝으로 다여트 해줘야한다. 그래야 배란기 이후의 효과적인 다여틀 결과를 놓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4. 생리시작되기 1주일전 - 다여트 효과 없는 기간
황체호르몬의 분비가 계속 증가하므로 몸의 컨디션도 무척 좋지 않고 심리적으로도 생리전 불안증에 시달린다.
정신적으로 힘들고 육체적으로도 더욱 살이 찐듯 몸이 무겁고 힘든시기
이 시기는 살이 쉽게 찌는 시기이며 아무리 운동을 한다고해도 그 효과를 보기가...
그러나 체중이 늘었다고 해도 곧 생리가 시작되고 본래 상태로 회복이 된다...서두르지말자
(생리주기 다여트 지킬사항)
자신의 몸에 맞게 점검하고 체크한후에 시도해 봅시다 컨디션에 맞게... 무리하지 말고요..
첫댓글 맞아용~확실히 생리전 1주일은 몸이 뿔죠~무겁구^^;..신기~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