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파티를 했습니다. 크리스마스 파티를 하지 않으면 직장에 다닐 맛이 뚝~~ 떨어 진다는 필리핀 직원들 때문에 했습니다.
음식도 님들께서 장만 하시고, 행사도 나름 준비 하시고 했습니다. 물론 사장인 나는 돈을 대었습니다. 우리집에 거주하는 사람들도 초대를 했습니다.
직원들이 제일 즐거워 합니다. 어릴적 부터 행사에 익숙해 있는 필리핀 사람들의 성향을 읽을 수 있는 풍경 입니다. 영국사람,네덜란드 사람 루마니아사람 그리고 한국사람들은 음식 하나로 하나가? 되었는데...
필리핀 사람들은 음식 플러스 흥겨움으로 하나가 되더군요.
아이고 고기냄새 진동~~~ 사람들로 북적이니 조지와 지나가 고생 합니다.
음식을 먹고나서..
전세계 인기곡 강남스딸~~공연이 이어집니다.
본인들이 준비하고 본인들이 춤추고 본인들이 제일로 즐거워 합니다. 갈수록 애엄마 애아빠들이 다수를 차지하게 되네요.
의상도 빌리고 사고 나름 열심히 꾸민 흔적이 보였습니다.
단촐하니 소박한 파리~~ 이네요. ㅎㅎ
마무리도 본인들이 합니다. ㅎㅎ
원래 이런 행사를 하고나면 나름 사장이란 사람이 나와서 나름 축사를 한마디 하고 금일봉 전달을 하는 순서인데...
말 할려고 하면서 금일봉 봉투를 꺼내는 순간 돈만 채틀어서 자기들끼리 좋아라 합니다. 덕분에 한마디 축사도 못 했더랬습니다. 요즘~~ 직장이 아주아주 좋아졌습니다. ㅎㅎ
새날이 밝았습니다. 또다른 하루가 나에게 허락되었습니다. 눈뜨고 두다리로 걸으면서 사물을 보고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감사할 따름 입니다.
한땀한땀 정성들여 일을 합니다.
이 식당이 곧 없어질지 모른다고 합니다. 일하시는 필리핀 언니야들이 나에게 고용을 부탁 합니다. 가슴이 철렁 했습니다. 필리핀의 경우 산업화로 전향되지 않았기 때문에 사실~~ 파산을 하거나 굶어죽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고향에 가서 농사짓고 살면 되기 때문 입니다. 막말로 물괴기잡고~ 씨뿌리며 그렇게 살 수 있는 퇴로?가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퇴로가 없는 사회에서 막판으로 몰리는 사람들이 자살~을 생각하게 됩니다.
원시시대때는 사냥하고 남는 시간에 동굴에 벽화를 그리거나 했습니다.
조선시대때는 농한기에 꽹과리치고 막걸리 마시며 축제를 벌였습니다.
지금은 모두들 일 하느라 예술활동은 고사하고 가족들끼리 얼굴 보기도 힘이 들어졌습니다.
헤겔이 사기를 쳤습니다.
사람을 억압 할려고 묘~~한 논리를 들이대는 사람을 경멸합니다.
어린이들은 많이 놀고, 부모님들은 가족과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고 착한사회 입니다.
어쩌면 우리는 꿈을꾸고 있는지 모릅니다. 돈이 세상에 수면제를 뿌려 놓았습니다. 지금 세상에서 돈이란?
종교보다 더 쎈분~~
뒤편 바다에는 바람타러 오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유럽의 제정한파 어쩌구 저쩌구 해도 바람타러 오신분들이 넘쳐나서 나도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건강함의 시간으로 따지면 정말 짧은 우리네 삶 입니다. 가슴의 시간으로만 살아도 부족한 삶 입니다. 나 자신을 더욱더 사랑해야 겠스니다.
첫댓글 ㅎㅎ즐거움이 묻어납니다...저공연을 동영상으로 볼수있었다면 하는 바램이 듭니다.....ㅎㅎㅎ
모두들 즐거워하는 모습이 부럽습니다.^^
동영상 원츄 ㅎ 부럽습니다 ^^
댄스팀 데뷔를 적극 추천합니다. *메리크리스마스*
녹조현상이 점점 심해지는 듯 보이네요 담달에 화이트비치볼수있을까요ㅜㅜ 그래도 너무좋은보라카이입니다;^)
ㅋㅋㅋ 알럽보라카이는 참으로 좋은 직장입니다. 권위는 찾아볼 수 없는^^ 경직되고 수직관계가 강조되는 한국의 사회생활보다 더 아름다워보여요. 제 개취겠지만요 ㅋ
수박님,딸기님, 알럽가족분들 해피 클쓰마스요^^
돈이 수면제...공감합니다.
파티 사진 보며 웃다가 뒤로 갈수록 슬퍼집니다.
돈... 그래도 많으면 좋겠어요.
나름 즐거운클수마수 잘보내신거같네요
우와 멋진 공연이네요.. 사진으로만 보지만 무지 신났을 저 분위기...
사진 보면서 저도 모르게 웃고 있네요~~ 해피바이러스 사진이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