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제가 아는 겨울철 방전 방지 방법은 1. 추위를 무릅쓰고 1주일에 1회 1시간 이상 열심히 탄다. 2. 배터리를 분리해서 충전한 후 실내에 보관한다.(16도씨 정도가 방전이 제일 안되는 온도라고 합니다. 온도가 너무 높아도 방전이 잘되고요. 실내에 보관하더라도 주기적인 충전이 필요합니다.) 이 두가지 말고는 없는 듯 합니다. 잠시 시동 걸어놓는다고 충전이 되지는 않습니다. RPM이 충분히 높아야 충전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배송된 'Time to ride'에 겨울철 배터리 관리법이 나와 있습니다. 책자가 없다면 할리코리아 홈페이지에서도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싸게 조금이라도 충전하는 방법은 아래 배터리 하네스 같은거 구입하신 후 배터리에 장착하신 다음에 시트 밑으로 빼 놓습니다 그리고 점프선등으로 자동차 배터리에 물리시고 자동차 시동을 15분 정도 걸어 주세요 공회전으로 주차장 공기 오염은 되겠지만 씨끄럽지는 않으니까요
첫댓글 제가 아는 겨울철 방전 방지 방법은
1. 추위를 무릅쓰고 1주일에 1회 1시간 이상 열심히 탄다.
2. 배터리를 분리해서 충전한 후 실내에 보관한다.(16도씨 정도가 방전이 제일 안되는 온도라고 합니다. 온도가 너무 높아도 방전이 잘되고요. 실내에 보관하더라도 주기적인 충전이 필요합니다.)
이 두가지 말고는 없는 듯 합니다. 잠시 시동 걸어놓는다고 충전이 되지는 않습니다. RPM이 충분히 높아야 충전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배송된 'Time to ride'에 겨울철 배터리 관리법이 나와 있습니다. 책자가 없다면 할리코리아 홈페이지에서도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단순히 RPM만 높이는 거라면 중립에서 스로틀만 당겨도 올라가는데.. 그러면 민폐겠죠?
@toughGuy 오래 당기고 있기도 그렇고, 지하주차장에서 좀 시끄럽기도 하겠죠? ^^
@toughGuy 스로틀만 당겨 소리가 커서 민폐가 문제가 아니라 할리는 공랭식 엔진이라 안달리면서 스로틀만 당기면 엔진열만 올라갑니다
배터리 충전은 뒷전이고 엔진에 데미지 오겠죠 !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셔야 되실겁니다 최소한 마이너스 단자라도 분리하던가 아니면 주기적으로 충전기로 충전하시던가
가장 싸게 조금이라도 충전하는 방법은 아래 배터리 하네스 같은거 구입하신 후 배터리에 장착하신 다음에 시트 밑으로 빼 놓습니다 그리고 점프선등으로 자동차 배터리에 물리시고 자동차 시동을 15분 정도 걸어 주세요 공회전으로 주차장 공기 오염은 되겠지만 씨끄럽지는 않으니까요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제 로드킹은 저렴한 충전기을 길게(20미터) 리드선 연결해서 +는세루모터 +부분엥녀결하고 -는 바이크몸체에 연결해서 주차중에 무려놓습니다
설명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겨울에도 무조건 일주일에 한번 이상 타야겠네요. ^^
한달에 1회 두시간이상 주행하시고.. 아파트 주차할땐.밧데리 탈거를 하는게 좋아요.. 저는 한겨울에 한달동아 지하1층 주차장에세워둘때..밧데리-선만 뻬놨는데..시동이걸리네요..
안전한 방법은 겨울철 안탈때 완전 밧데리 분리해서 집에서 충전하는게 젤 좋아요..
감사합니다. 겨울에도 안추울 땐 타야겠습니다. ^^
https://band.us/band/63861425/post/15218
참고하시라고요~~~
한남점 김솔기씨 저도 아는데.. 엄청 자세하게 설명했네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