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임지용] 해외기업분석
■ Meta Platforms(META.US) - 효율화된 조직이 보여준 성과
▶대규모 구조조정에도 불구하고 나타난 강력한 성과
- 주가는 연초 대비 139% 상승. 강력한 구조조정과 타이트한 비용 통제에도 불구하고 Threads의 성공적 론칭, 릴스 수익화, LlaMA 2, Quest 3 등 추진력을 보여준 것도 주가 강세의 배경으로 해석. 구조조정과 AI를 통해 실적 추정치 상향을 가장 극적으로 보여준 기업이라고 판단. Threads의 경우 앱에 머무르는 시간을 늘리고 커뮤니티 안정화에 집중하겠다는 전략. 주가 반등의 핵심 요인이었던 릴스 수익화 역시 지난 가을 30억달러 규모에서 100억달러까지 확대된 점도 고무적. 메타 어드밴티지(자동화된 광고 제품), 래티스(광고 실적 예측 모델), AI 샌드박스 등의 AI 도구를 통해 사용자 참여도와 수익화 정도를 높이고 있는 부분이 긍정적.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LlaMA 2 오픈소스화. LlaMA를 사용한 새로운 제품(콘텐츠를 더 쉽고 재밌게 공유할 수 있는 AI 도구)에 대해서는 연말에 자세히 공유할 예정
▶예상보다 강한 3분기 가이던스와 수익성 개선에 화답한 주가
- FY2023 2분기 매출액은 320억달러(+11% 이하 y-y), 영업이익 94억달러, OPM 29% 기록. 예상보다 강한 3분기 가이던스에 주가는 시간 외 7% 상승 중. 3분기 가이던스는 320억~345억달러로 컨센서스 314억달러 상회. 총 비용은 10% 증가. 인프라 관련 매출원가가 15% 증가, 마케팅 비용은 12% 감소하는 등 전반적인 비용 통제 효과가 두드러져 수익성이 크게 개선
- 패밀리 오브 앱 전반적인 가입자 기반이나 MAU도 증가세를 보였고, 광고 수요 회복 시그널이 관찰. 온라인 커머스 부문이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고,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등이 그 뒤를 이음. 광고 노출(Q)은 34% 증가했으나 ASP는 16% 감소. ASP 하락 원인은 수익성이 낮은 지면과 지역 비중이 커진 결과. 패밀리 오브 앱 부문 영업이익률은 41% 기록. Reality Labs는 Quest 2 판매 감소 영향으로 매출액 39% 감소한 2.7억달러, 영업손실은 37억달러 기록
■ 링크: http://bit.ly/3KcZU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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