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용산 구, 광진 구 주민들의 발이 되어 주시는 신흥 순환 버스(신흥 기업에서 운영하는 400번대 순환 버스 라는 뜻으로 추정 됩니다. 개편 전 측면에 신흥 순환 버스라고 붙이고 다녔죠.;) 0016(468), 0017(467), 2223(469)번.
그러나 (특히) 0017, 2223번에는 96년 식 에어로타운들이 많습니다. (덤으로 일반 도시형버스 - 2221, 3220 등 - 에는 96년 식 에어로 시티들이 많습니다)
최근, 0017번 일부 에어로타운들이 대차 되었는데, 대차 분이 무려 BS090 입니다. (당연 디젤!) 대차 한다면 E-에어로타운으로 하겠거니 생각했는데 약간 의외 입니다. 그 중 1대를 자양 동 차고에서 봤는데, 역시 새빵 하더군요 ㅎㅎㅎ
앞에서 말한 것 처럼 0017, 2223번에 96년 식 에어로타운들이 많으니까 대차가 계속 될 듯 합니다. (96년 식 에어로시티들도 내년 초 정도면 전멸 하지 않을까 싶군요)
P. S : 0016 에어로타운들은 5905호(99년 식, 469 출신 - 04년 초에 468로 넘어 옴) 빼고 나머지는 98년 식 입니다. 2년 정도는 더 굴려 먹을 수 있다는 이야기죠.
신흥 기업... 개편 전 56, -2, 57, 58, 467, 468, 469번을 운영한 업체죠.
56-2는 살인 배차로, 56, 57은 판타 스틱한 배차로 유명했었습니다. (57번 앞 차 간격 1시간 3분에 56번 충무로 - 오금 동 차고 1시간 40분. 절대로 잊지 않을 겁니다 --;;;)
P. S 2 : 배추(광명 화영운수) 11-1번 너무 재미있어요! (천지 옹은 특히 공감 하실 듯)
(21번 행선판의 "가리봉 역"을 바꾸었으면 좋겠군요. 하다 못 해 측면에 가산 디지털 단지(구, 가리봉) 역 경유라고 써 붙여 놓으면 ---;;;)
아래 그림은 북부운수 01번 개통 안내문(승객 용) 입니다. 무엇이 틀렸을까요?
첫댓글 이번주 월요일날에 2대 목격했습니다. (1006,1007)
1005호도 있습니다. (주말은 자양 동 차고지에서 놉니다 --;;;)
56-2번 끝장이었죠ㅡㅡㅋ212번 기다릴때 212번 한대올때 3대씩 오는 쎈쓰!
21번 가리봉역 아마 절대 안바꿀듯.... -_-;;
쉰훙 수난 버스... 북수운수의 압박...
뭐;; 이동네 1120번은 96년산 코스모스가 주종을 이루는데도, 신차도입은 생각도 안하고 있다죠;; 어디서 끌어오는지 폐차를 해도해도 배차간격은 그럭저럭이라는;;
그런데 0016에는 로미가 들어오기 조금 힘들 것 같네요. 만리동 불법주차상태 환상적입니다. 개편 전까지 57번 이용했는데 당시 차종을 보면 대차할 차들이 좀 많다는..... 당시 노랭이 인터 SAC가 최고급 차종이었지요.(6243호)신흥은 우르르 몰아서 차를 잘 뽑는지라....
57번 SAC는 6243, 6266 ~ 6268 이렇게 4대 였습니다. 개편 후 2225번에서 굴리다가 얼마 후 2221번으로 이동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죠.
그 때 이 4 노랭이차 중 하나만 걸렸으면 엄청 좋아했지요.
57번..제 기억으로는 99년쯤엔가 로얄시티를 왕창 뽑았던 기억이...
그래봤자 4대 뿐입니다. (6240, 9511, 9512, 9513) 이 때 9513 기사님, 제가 엄청 잘 기억하지요. 항상 급할 때 걸려서 엄청 빨리갔던 기억이.... 혹시 3414에 57출신은 6211, 4468밖에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