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TG삼보 노트북을 만난날!
비오는날 노트북을 꼭 안고 버스를 탔다.
아직도 그때가 새록새록 떠오른다.
집에 들어와서 노트북 상태를 점검하고 보니 상자안에 또 상자가 들어있어서 정말 안전 포장이 되어 걱정할 필요가 없었다.
원래는 델노트북을 썼는데... 기대가 아주 크다.
이제부터 JD의 삼보 노트북 에버라텍 TS- 510 개봉박두 !
지금 집에서는 빠르게 노트북으로 컴퓨터를 대체하고 있고 , 와이파이 시대가 됨으로써 노트북의 역활은 더 커지고 있다.
인텔 코어 ! 출시와 함께 급속한 발전의 그래픽 환경까지........
필요한 기능만 넣고 필요없는 기능을 뺀 실용성이 아주높은 노트북이 만들어 져야 한다.
사용하기 편리한 노트북의 비밀?
에버라텍 Quad TS- 510 에 있다.
환경을 사랑하는 친환경 소재의 박스에 담겨진 노트북
그리고 64비트
TG삼보가 30주년이 되었다는 사실!
삼보는 고성능의 저렴한 PC로 우리에게 항상 정감있는 멘트를 날린다.
나도 1년전부터는 집에서 노트북 생활을 하고 있다.
내가 노트북을 사용하는 이유는?
해외갈때도 좋고 스타벅스나 커피숍에서 와이파이를 즐기고 집에서도 쓸수 있다는
자유롭게 이동가능한 노트북 생활을 하고 싶었기에..
누구나 나처럼 이런 생각을 갖고 있지 않을까 ? 싶다.
제품안에 들어있는 쿠폰과 융과 설명서 하드디스크 복원방법
하드디스크 복원이 이제 집에서 쉽게 할수 있는 시스템으로 사람을 집으로 부르지 않아도 집에서 혼자 복원이 가능하다.
나의 경험담
요번에 컴퓨터를 켜면서 다른것을 다운 받다가 컴퓨터를 모르고 꺼 버렸다.
그래서 어쩔줄 모르다가. 그냥 꺼지는것도 안되고 해서 바로 24시간 call에 전화를 걸었다.
정말 상세하게 새벽 2시였는데도 설명을 잘해 주었다.
그래서 바로 복원된 후 컴퓨터가 켜졌다.
삼보컴퓨터 오픈콜 번호는 1588-3582
노트북 뒤에 넘버를 알려주면 바로 서비스를 전화로 받을 수 있다.
알려주는데로 해보니 바로 고쳐져서 기분이 좋았다.
정말 빠른 서비스에 대만족
예전에 모니터를 받았을때 액정이 자꾸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해서 걱정이 많았었는데.. 그래서 포장에 특히 신경이 곤두서 있는나라서 포장은
정말 중요하다.포장은 아주 안전하게 흔들리지 않게 잘 되어 있었다.
다른 제품보다 전원버튼이 크고 눈에 확들어와서 마음에 든다.
실눈같은 버튼에 아주 실망을 했었는데.. 참 마음에 드는 버튼이다.
편리한 HOT KEY
노트북을 오픈해보니 3개의 버튼이 보였다. 바로 눌러 보았는데..
편지표시의 버튼을 눌러보니 바로 아웃룩이 뜨면서 이메일을 바로 보낼수 있었고. W를 눌러보니 바로 네이버에 연결이 되었으며
M을 누르니 Silent 기능으로 소음과 움직임을 줄여지고 전력 효율성을 증가시킬 수 있었다.
예전에 사용했던 노트북 보다 배터리가 작아서 가지고 다닐때 아주 편리할것 같다. 사이즈가 조금만 작아도 나는 기분이 좋다.
어답터와 전원케이블이다, 2009년에 산 노트북과 비교를 해보았을때 어답터가 작아 졌다. 항상 무겁고 커서 가방에 넣으면 불룩 튀어나와서
가지고 다니기가 싫었는데.. 잘됐다!
노트북 뒤를 보면 바로 배터리 꼽는곳과 배터리 고정걸쇠가 양옆으로 되어있다.
그리고 내가 또 좋았던건 뒤에 구멍이 많아서 열발생이 많이 되는 노트북에는 제격인것 같다.
노트북안에 보니 가벼운 에버라택 노트북가방이 있었다. 이런센스 !
아주 좋다. 항상 노트북가방에 고심하는것, 시간도 아깝고 , 뭐가 정확하게 사이즈가 맞는지도 잘 보고 사야한다.
이런 수고를 덜어준 TG삼보에 박수를 가지고 다니는 맛이 있는 노트북 여행이 더 즐거워질듯 하다.
고화질 제공 웹캠
선명하고 깨끗한 화상회의 화상채팅 가능하고 TG캠 솔루션제공으로 재미있는 웹캠놀이가 가능하다. 외국에 있는 친구와 msn을 자주 하는데
친구에게 많은 이야기를 해줄 수 있을것 같다. 직접 보고 이야기하면서 말이다. 처음에 게임이 뭔지 몰라서 사이버링크 유캠바로가기를
눌렀더니 온라인으로 비디오채팅을 즐길 수 있었다. 비디오 연결해야 한다.
이렇게 바로 뜬다. 비디오를 연결하면 내 얼굴을 보면서 회의도 바로 가능하고 더 폭 넓게 이야기와 회의도 가능하다.
유투브에 재미있는 비디오를 바로 업로드 가능하다. 사진과 비디오를 실시간 업로드 가능하여 이메일로 보낼수 있다.
예전 노트북은 마개가 없어서 먼지가 들어갈까봐 수시로 바람으로 먼지를 제거했는데... 그런 번거로움을 없앤 고무마개. 난 정말 이게 필요했다.
SD카드 넣는곳에 마개로 막아져 있고 왼쪽에 카드 넣는곳이 있어서 편리하다.
노트북은 도난이 참 많아서 요즘 킹스턴락을 안가지고 다니는 사람은 없다. 왼쪽위에 바로 걸수 있도록 되어있다. 역시 편리하고 자주 쓰는 기능만을
넣었다는 말에 공감한다.
요즘 떨어져 나온 자판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지금 컴퓨터 시장에 유행이라고 한다. 난 예전에는 붙여있는 자판을 사용하다가
지금은 떨어져 있는 TS-510을 사용하는데 사이사이 청소하기도 편리하고 다른 버튼을 누르는일이 평소보다 줄어들었다.
메모리와 그래픽 컨트롤러가 CPU와 결합하여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Calpella플랫폼
이 플랫폼에서는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i3 i5 i7 프로세서 사용
위에 TS-510 모델은 i7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LCD LED를 제공 에코디자인과 함께 64비트 높아진 메모리 활용성 64비트 OS를 별도의 추가 비용없이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다.
32비트를 원하면 다시 32비트로 깔아서 사용하면되고 동시에 설치하여 번갈아 사용은 되지 않는다.
오른쪽에 보면 4개의 홈이 있는데... 몸에서 가까운거리여서 활동량을 고려했을때 아주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다.
특히 이어폰과USB를 자주 사용하고 있다.
디지털TV로 깨끗한 영상을 볼수 있는 HDMI
빠른 데이터 전송의 e-SATA
키보드 우측에 보면 원래 노트북에 없었던 자판이 보인다. 3개월전 이벤트를 하려고 옥션에 들어갔는데.. 경매라서 숫자를 입력해야 하는데
난 노트북이라서 위쪽만 빠르게 누를 수 밖에 없었다. 아무리 빠르게 해도 오른쪽 자판에 숫자가 있는 사람들보다는 빠를 수 없었고, 결국에는
포기 하고 말았다. 지금은 오른쪽에 자판이 있어서 주민번호 입력하기도 편하고 게임과 경매하기도 너무 편리하다.
친구와 MSN으로 이야기 할때 아무리 볼륨을 켜도 잘 안들리는 경우가 있었다. 바로 앞에 내장형 스피커라서 그런지 말은 크게 안해도
잘들린다. 예전에 큰소리로 말했던 기억이 있다. 그때를 생각하면 왜 진작 이렇게 나오지 않았을까? 생각이 든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이벤트를 하는사람에게는 아주 유용한 버튼이다. 붙여넣기 잘라내기를 오른쪽마우스를 누르지 않아도 이 버튼으로 가능하다.
실행취소 붙여넣기가 가능한 간편버튼
바로 이렇게 바로 누르면 노트북 화면 왼쪽위에 뜬다.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FFA3A7B5ED2A71F1366D84E49B65315D787C&outKey=V126220c0004996acd1e6b28e79fada64e37e175d746f86bce87fb28e79fada64e37e
- 에버라텍 TS- 510 사용장면 -
AVERATEC Quad TS-510 개봉과 함께 기본적인 사용설명기를 소개해 보았다.
나 JD는 실사용자로써 블로거와 트위터를 하고 어려운 기능보다는 편리한 기능에 익숙해져 있는 사람이다.
지금 사용 일주일째 아주 편리하게 잘 사용하고 있으며 기존의 노트북과 다른점은 좀더 간편해졌고 빠른속도와 열발생이 작았다는것이다.
계속 체험을 하면서 예전에 있는 노트북과 비교해 가며 즐겁고 좋은 정보를 주기위해 힘쓸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