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근 목사님
주안에서 평안을 빕니다.
저는 한신교회를 목회하는 이윤재 목사입니다. 늘 잊지 않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에서의 사역을 통해 한국교회에 많은 도움을 주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훌륭하시고 누군가가 해야 할 일입니다.
저희 교회에서 하는 일 중에 전국목회자 세미나가 있습니다. 이중표목사님이 하신 일인데 제가 받아서 내년에 25주년이 됩니다. 25주년 기념으로 내년부터 저희 교회에서 <예수영성대학>이라는 학교가 시작됩니다. 예수님의 영성으로 한국교회를 섬기는 아마도 한국교회 최초의 영성전문학교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스라엘 영성, 성서영성, 교회사 영성, 목회영성을 가르치며 그 중심에 예수의 영성이 있습니다.
도움을 받을 것이 많지만 그중에 두 가지를 부탁드립니다.
(1) 영성을 전문으로 하는 학교로 목회자들을 돕기 위해 "영성투어"를 계획했습니다. "영성투어"는 이집트; 이스라엘등 성지를 중심으로 초대교회, 수도원영성, 예수님 영성을 배울 수 있는 현장을 방문, 훈련받는 주제가 있는 투어입니다.
대략 다음과 같은 요소가 들어 갔으면 합니다. (1) 이집트 사막 수도원(성 안토니), 콥틱교회 방문, 광야체험, 캐더린수도원 방문, 브엘쉐바 광야 체험, 유다광야 수도원 방문(1박 까지도), 히브리대학 영성 강의, 에루살엠 영성 투어, 갈릴리 체험(예수님이 했던 갈릴리의 이모 저모 체험)등이 포함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다듬고 보완하여 내년 8월 초-중순 경에 "제1회 영성 투어"을 했으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목사님 생각은 어떻고 이 프로그램을 좀 더 잘 디자인할 수 있으신지. 이 일을 도와 한국교회 영성에 도움을 주실 수 없으신지. 이러한 프로그램이 현실화되면 안내해주실 수 있으신지. 이에 대한 다른 더 좋은 생각은 없으신지. 도움을 바랍니다.
(2) "영성투어"와 함께 저희 학교가 함께 연구하고 섬길 세계의 영성 기관을 찾고 있습니다. 꼭 영성 센터가 아니어도 좋습니다만 예수님이나 초대교회를 연구하는 연구기관이면 더 좋고 유대인 크리스쳔과의 연대도 좋습니다. 유대교 영성과의 교류도 좋습니다. 목사님이 보시기에 한국교회에 도움을 줄만한 기관으로 저희 학교와 파트너쉽을 가지고 일할 곳이 있으면 소개해 주시고 거기에 필요한 과정을 말씀해 주시면 저희가 할 일을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와 저희 교인들 약 35명이 내년 1.30-2.12이집트, 이스라엘, 요르단 성지순례를 갑니다. 혹시 제가 현장에서 이런 일과 관련하여 목사님이나 관계자와 만날 기회가 있다면 좋겠습니다.
교회 홈페이지 www.hanshinch.com 을 참고하시고 좋은 응답 기다립니다. 연락은 제 이메일 lyjbible.hanmail.net로 해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2010.12.27 이윤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