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철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저희 철도동호회에 의견을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사항과 관련한 저의 생각을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①경의선 복선철도 개통시기에 관하여:경의선 용산 ~ 문산 간 복선전기철도 개통시기는 2006년으로서 현재는 운정~가좌 구간 용지매입중에 있으며, 현재 총공정 19%로 순조로운 진척을 보이고 있습니다. 총사업비는 6712억 3백만원이며, 경의선 전철화 개통후 열차운행방식은 현재의 CDC통근열차 운행방식이 아닌 수도권 전철과 같은 시스템 구성으로 운행되며, 선로용량은 현재 26회(편도)에서 → 2006년 복선전철화 개통후 288회(편도)로 증가하게 됨을 알려드리며, 운정~문산 간은 상습침수피해 구간으로서 고가교량 철도건설방식이 적용됨을 알려드립니다.
②신분당선을 경의선과 직결운행 했으면과 관련하여?:신분당선은 양재~판교간(14km)에 걸쳐 지하철이 미치지 않는 성남 분당지역 주민들이 서울 도심으로 용이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광역전철망 구간에 포함시켜 2003년 착공하여 2007년 완공계획이며, 경의선 철도와의 직결운행 계획은 없으니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
철도동호회 회원 배숭수 드림 ☎(02)443-6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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