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동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
위 동영상에도 보셨듯이 물이 끓는 차이는 길게는 몇십초에서 몇초 차이입니다.
촌각을 다투는 사안이 아니고 여유를 즐기는 캠핑이나 산행이니 열량차이는 크게 문제가 되질 않습니다.
많은 초보분들이 쪽지로 물어보시는 경우가 있어 이해하기 쉽게 사진과 동영상을 첨부해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이글은 어디까지나 제 견해로 작성한 글이라 개인에 차이는 있습니다.
버너 선택시 생각하시고 본인한테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휘발유버너 가스버너 알콜버너등 다양하게 나옵니다.
여러가질 비교해놨지만 다양한 제조사들에 제품이 아니고 연료별 분류로 되어 있기 때문에 좀 고르시기 남감 할 수도 있습니다.
알아보기 쉽게 사진을 첨부해드리겠습니다. 한회사 제품으로 통일한것이니 제품홍보는 아님니다~^^;;

가스 버너의 경우는 호스타입과 일체형타입으로 크게 나눌수 있고 버너 화구도 와이드와 집중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와이드 타입과 집중형에 차이는 화구가 넓게 나옴과 좁게 나옴에 차이입니다.
보시는거와 같이 와이드타입이 무게가 더나가죠!!
백패킹용으론 집중형이 가볍기 때문에 편하실겁니다.
와이드타입이 우리나라 조리법엔 쓰기 좋습니다. 외국처럼 물만 끓여서 부어 먹는 타입이 아니라 그렇습니다.
대부분이 산행을 하셔도 볶거나 구워드시죠!! 특히 티탄쿠커 제품에 집중형을 쓰시면 열전도율이 낮아 밥을 하기 힘듬니다.
호스타입와 일체형 타입에 차이는 몇가지 꼽자면 먼저 호스타입은 겨울철 사용용이함과 안정감을 꼽을 수 있고 일체형 타입은 그중에서도 집중형화구는 경량성과 휴대성 편리성을 꼽을 수 있을겁니다.
겨울철 기온이 낮아 버너에 화력이 쉽게 떨어지죠!! 이걸 보완한것이 파워차져입니다.
파워차져는 사용자가 사용함에 있어서 세심하게 주의를 해야하는 제품입니다.
좋은 취미 생활도 한순간에 실수로 악몽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이런걸 어느정도 보완해준 제품이 있긴한데....글쎄요~^^;;
저도 아직 사용은 안해봐서...그냥 동영상만 있길레 올려보겠습니다.
실험이 영하의 기온이 아닌 얼음물을 사용한 거라 좋다고 말씀드릴순 없지만 어느정도 효과는 있는거 같습니다.
레귤레이터가 달려있으면 안전성은 있지만 고화력은 못내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시는 캠핑스타일과 버너의 화력 디자인등을 고려하셔서 제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거저거 10가지정도에 버너를 사용해봤지만...거기서 거긴거 같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외적요인과 가격등도 제품을 구매하시는데 작용을 합니다.
또한 일체형 버너의 길이도 복사열에 의한 가스폭발등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제품을 구매하는데 참고 사항이 되죠!!
하지만 검사를 거지고 테스트를 한제품들이기 때문에 별로 걱정 안하시고 구매하셔도 됩니다.
글쓰는 재주가 없어 두서 없이 쓴거 같습니다~^^;;
더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주위에 잘아시는 캠퍼분들 많으시니 조언을 들으시는것도 좋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