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선 연혁]
2016. 09. 11. : 개통 신청.
2017. 03. 30. : 1차 변경
1. 9201A/B 출퇴근급행 폐지 (Orinda 구간은 신설노선인 9204번으로 이관.)
2. 주간노선 Orinda 미경유
3. 평일 배차간격 단축 (8~15분) 및 8대 감차 (차량진은 그대로 유니 엘강 전중문)
2018. 01. 04. : 차량진 변경 (11/13 유니 엘강 전중문 41석 -> 14 뉴 프리미엄 유니버스 럭셔리 전문스윙 45석)
2018. 11. 14. : 암묵승인제에 의한 정식인가 취득.
2024. 5. 9. (신청은 23년 말) : 차량노후화에 따른 차량 전면교체 - 1차 변경
종전: 2014 유니버스 럭셔리 전문 16대
변경후
2023 유니버스 엘레강스 수소전기버스 (전문형 41석) 8대
2021 유니버스 엘레강스 천연가스버스 (전중문형 41석) 8대
Concord, Walnut Creek (x96a v 1.1) (*1.1버전이 없으시면 일부 구간을 노선대로 운행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노란 보조표식은 무시합시다.
*17.03.30부로 주간노선도 Orinda 미경유, 9201A/B 폐지.
*북동쪽으로 보이는 구간부터 아래로 내려오면 순서가 맞습니다.
※ 최소한 양식 내의 선택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사항은 반드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선택사항은 임의로 지우셔도 됩니다.
또한, 아래 사항 역시 반드시 지켜 주세요.
1. 노선도 첨부(반드시 양식 위에) - JPG, PNG등 압축 이미지 파일
2. 마우스 우클릭 허용
1. 운행사 : Astra Transit
{선택사항, 단 기입하지 않을 경우 자율공영노선으로 처리됨(예 : 370, 511번 등)}
2. 노선 개발자 : Fantast
(선택사항, 단 기입하지 않을 경우 중복노선에 대한 보호를 받을 수 없음)
3. 운행방식 : 광역(샌프란시스코)
4. 노선번호 : 9201
5. 운행도시 : Concord, Walnut Creek, Lafayette, Orinda, 샌프란시스코
(선택사항)
6.주요 경유지 : (위 도시리스트와 상동)
(선택사항)
7.철도 연계 :
BART(Pittsburg/Bay Point~SFO Int'l Airport/Millbrae 운행계통)
[가상]North Lafayette역(노선이 중간에서 S자를 그리는 환승센터 부근)
[실제]Lafayette역(고속도로 진출입 직전후 직진 안하고 돌아서 가는 부분)
[실제]Orinda역(고속도로 진출입 직전후 2개 정류소에서 도보로 5분, 연계되지 않은 환승센터 B지점이 역 자리)
[실제]Montgomery Street역(국내 커뮤니티의 "미술관"이 사실 전철역 출입구입니다.)
[실제]Powell Street역(실제위치 : 박물관/Union Square과 레이서즈사무실 사이의 중앙차로 있는 Market대로 지역)
*샌프란시스코의 BART역(Montgomery St. 및 Powell St. 역)은 다른 BART 운행계통도 집합하는 지역이지만, 해당 계통까지 따로 서술하지는 않도록 하겠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시내경전철 MUNI(운행계통 F : Castro Street~Fisherman's Wharf)
Market/Van Ness 역(샌프란 중전철 1호선 소마플라자사거리역과 환승)
샌프란시스코 중전철 1호선(항공대~초록동)
소마나들목역, 소마플라자사거리역(MUNI 환승), 시청역(2호선 환승)
샌프란시스코 중전철 2호선(태평동~버스환승터미널)
시청역(1호선 환승), 잔디광장역, 도심공항터미널역, 고속터미널역
9. 운행시간
(1) 첫차시간(기점 기준) : 04:10(Concord발/Lafayette발 - 두 군데서 동시에 첫차가 출발)
(2) 첫차시간(종점 기준) : 04:59(Lafayette발도 Concord까지 하행운행)
*Concord방향 Lafayette 중간종착 회송노선 출발시간(고속터미널/평일) : 07:13/07:42
(3) 막차시간(기점 기준) : 24:12 (*심야노선과 시간표 연동)
(4) 막차시간(종점 기준) : 24:30 (*심야노선과 시간표 연동)
(5) 배차 간격 : 평일 8~15분, 주말 12분
(6)운행소요시간 : 편도 추정 1시간 5분~1시간 30분
(선택사항)
10. 인가 댓수/운행 댓수 : 총 16대 (9201 심야노선은 전용인가가 따로 없습니다.)
2023 유니버스 엘레강스 수소전기버스 (전문형 41석) 8대
2021 유니버스 엘레강스 천연가스버스 (전중문형 41석) 8대
(*이 노선은 차량을 유동적으로 운용합니다. 이 중에 예비차, 심야노선에 쓰일 차가 모두 들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