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져6N CBR600 GP125 TW200 코멧250R 등등 외 10종
스카이웨이브S(이하버그만)
지금까지 미들급투터 시작해 소형 스쿠터까지 여러 경험을 토대로 시승기를 올리고자 합니다
미들급타면서 리터당 12킬로정도의 연비의 압박 및 유지비에 허덕이며 할필요가 없어졌네요
연비 : 극혼잡시내주행 : 20-22킬로
투어 정속주행100KM : 32킬로
투어 고알피엠 150KM이상 : 25킬로
포지션 : 다리를 쭉 필수도 있고 아저씨 자세도 가능해서 자세 간지는 납니다
엔진성능 : 40KM 까지의 단기통특유의 진동 및 속도감이 더딥니다
50KM 이상에서 파워밴드처럼 쭉쭉 140까지 나갑니다 140KM까지는 스트레스없이나갑니다
탄력 받으면 160KM까지는 별무리없이 나가고 공기저항에따라170KM 나가기도 합니다
디자인 : 버그만650 과는 다르게 샤프하게 다자인이 좋습니다
안정성 : 160KM 탈려도 핸들 털림이라던지 뒤쪽불안감은 없었습니다 고속에서 코너링시 뒷쪽의 불안감이 있다는데
빅스로 고속 코너링을 많이 하지않는 관계로 제외
수납성능 : 동급최강
혼다 정숙성
야마하 :중간
스즈끼 : 고알피엠에서의 치고나가는맛
가와사끼 : 빠다맛
이렇게 분류가 되있는데 버그만400은 스즈끼의 고유의 맛은 없는것 같습니다
저속에서의 힘부족과 고속에서도 마제400보다 덜한느낌
하지만 디자인 및 연비 수납성능 때문에 봐줄만 합니다^^
많은 분들이 마제400 VS 버그만 400 VS 티맥 많은들 비교하십니다
비교대상은 아닌데 말이죠
개인적으로 비교하자면
티맥타는분들은 티맥 시승해봐라 그럼 티맥 사게된다
맞는말일수도 틀린말일수도 있습니다
티맥은 스포츠스쿠터로써 태생부터가 차이가 납니다
시승해봐라 그럼 티맥산다 이말은 가속력 때문에 인것 같습니다 등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겟죠 하지만
스쿠터가 미들급연비를 가진다면 스쿠터로써의 가장큰 매력을 잃은 듯해서 버그만을 입양하게 된것입니다
티맥의 비교대상은 버그만650 실버윙이 아닐런지요^^
1 , 60리터정도의 수납공간
2, 125CC정도의 연비
3, 최고속은 160~170
4, 샤프한 디자인
현재 버그만400 라이더들이 많이 없는 관계로 간략하게 나마 시승기를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