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소리체계의 중요성
모음도 같은 작용이 없고 자음도 같은 작용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火에 속하는 音聲五行이 [ㄴ,ㄷ,ㄹ]이라지만 ㄴ,ㄷ,ㄹ은 제각각 특성이 있습니다. 그 나타남도 서로 다르다는 것입니다. 모음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인데 아직까지 여기에 대해서 연구된 자료는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단순히 자음과 모음 그리고 받침 이것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이 삼자의 조합으로 나타내어지는 기운의 묘리를 알아야 하는 것인데 이 것을 연구하여 책으로 묶는다면 이것만 해도 하나의 커다란 학문이 될 수 있기에 감히 누구라도쉽게 근접하기 어려운 것이라 시도하신 분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직 소리체계의 삼자조합은 연구발전이 않 되었기에 앞으로 이쪽 방면으로도 많은 진척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이 사항도 지금은 다 설명 드릴 수가 없으니 차후 게시판을 통해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원형이정만을 보고 실제 그 사람의 운명적 대의를 참고 하지 못한 작명법은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같은 수리획수에 비록 받침하나 차이 밖에 없을지라도 운명적 대의는 크게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要는 <1>,<2>,<3>,<4>항을 깊이 생각해 보시고 판단하시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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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작명의 불용문자란?
우리가 흔히 알고 있기론 성명자에 특정 불미스러운 뜻이 내포되어 있는 한자가 들어가거나 성명자 이름의 배열이 특정 사물을 지정하거나 명사화되어 부르기 우스운 자가 되거나 그 뜻이 내포한 한자의 해석이 엉뚱할 경우 작명을 기피한다고 하며, 한자가 이러하다면 보통 불용문자라 해서 작명에 사용하지를 않는데 꼭 그렇다 하는 것은 아니며 대개의 경우 특수한 작명의 상황이 아니면 잘 쓰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1. 불길한 의미를 내포한 문자나 불쾌한 뜻의 글자나
2. 약한 의미의 글자, 무형의 글자, 과도하게 고상한 글자들
3. 물건의 이름이나 금은보화에 해당되는 이름일 경우
4. 산천 초목의 이름이나, 종교적인 의미, 특수 관념의 문자
5. 오행급 간지에 해당되는 문자.
이상의 해당 문자는 거의 사용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한자를 보면 보통 다음과 같은데
泰(태) 光(광) 勇(용) 美(미) 星(성) 成(성) 强(강) 斤(근) 斗(두) 平(평)
年(년) 市(시) 時(시) 飛(비) 龍(룡) 孝(효) 福(복) 芝(지) 培(배) 行(행)
益(익) 立(립) 玉(옥) 王(왕) 皇(황) 國(국) 鳳(봉) 虎(호) 禮(예) 信(신)
義(의) 忠(충) 愛(애) 天(천) 乾(건) 日(일) 月(월) 子(자) 順(순) 仁(인)
貞(정) 淑(숙) 花(화) 孺(유) 佛(불) 仙(선) 聖(성) 山(산) 新(신) 東(동)
등의 문자가 있으며,
특히 장남 또는 장녀 이외 사용을 금하는 문자도 있는데, 크고 웅대하며 시작의 의미를 지닌 문자들과 이와 유사한 의미를 지닌 글자들은 다음과 같고
東(동) 春(춘) 大(대) 泰(태) 太(태) 台(태) 一(일) 壹(일) 日(일) 甲(갑)
長(장) 新(신) 起(기) 子(자) 雄(웅) 天(천) 宗(종) 頭(두) 奉(봉) 先(선)
등과 같은 문자는 장남 장녀에게만 사용되며 차남이나 차녀에게 같이 사용되면 형과의 지위가 바뀌면서 불행을 초래한다고 봅니다.
또한 끝,종말,멸망,악의,,,등등 그 뜻의 내포함이 좋지 않은 한자들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인데 이는 모두 꼭이 그러하다는 것이 아니며, 성명자의 배합을 맞추기가 어렵기에 초보자가 자칫 잘못하여 그 배합을 흐트러트리기가 쉽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사용하지 말라는 것이지 상기의 한자가 작명에 들어가면 않된다라는 말은 절대 아닙니다. 이 점을 잘 못 알아 들으면 마치 상기와 같은 그 뜻이 함축함이 크거나 원대할 경우는 사용하면 불행을 자초한다라는 의미로 받아들여질 소지가 있기에 여기에 언급을 하는 바입니다.
실제로 돌석(石)자를 쓰거나 복복(福)자를 쓰는 사람들 중에는 잘사는 사람도 있고 오히려 크게 성공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상기 예와 같은 한자들을 쓰지 말라는 것은 작명시 타 글자와의 배합이 무척 어려운 글자들이므로 가급적 사용함에 조심하라는 것이지 절대 사용하면 위험하다는 단정적 이야기는 아니라는 점입니다.
물론 상기 예의 글자들을 쓰면 그 사람의 성격이 이상하리만치 이 한자의 영동력의 작용으로 인해 한 쪽으로 치우쳐지는 성격은 분명 나타납니다. 그러나 오행의 배합과 성명의 구조와 본인의 사주배열과 조화를 이루는 명조라면 오히려 그 작용은 吉하게 나타나는 것이므로 이러한 글자는 함부로 쓰여지는 것이 아니며 오행의 배합상 꼭 필요하다면 사용함이 가할 때도 있으니 이는 전체를 보는 것이며 어느 일면만을 보고 성급히 단정짓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즉 이름에서 복福자가 들어가면 홀로 산다는둥 신기가 있다는둥 하는 것이 아니며 그러한 뜻이 내포한다고해서 홀로살거나 신기가 있는 것도 아니니잘못 판단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예제풀이] 성명: 이(李-7획) 이을 승(承-8획) 복 희(禧-17획) ->총격 32획
원격-25획:건창격(順風航海之象)-성실한 노력형, 분수를 아는 강직한 성품.
형격-15획:통솔격(立身興家之象)-원만화합의 재물과 수복이 갖추어진 통솔력
이격-24획:입신격(雨後開花之象)-맨손으로 공을 세우며 가문 여경의 길상 수리
정격-32획:요행격(以外得財之象)-뜻밖의 소득(所得)운이며 목마른 용(龍)이
물을 얻었으니 만사(萬事)가 혜택(惠澤)을 입어 순조성공(順調成功)
하는 행운적 수리(數理)이며 관대(寬大)한 인정(人情)과 사랑,
외유내강(外柔內剛)의 성품적 수리이다.
[뜻풀이]
"승희"라 함은 위로는 조상의 보살핌을 말하며 아래로는 부모의 은덕을 말함이니 본인의 운기는 낙관,좌절함이 없고 어떠한 난관과 역경도 능히 뛰어 넘음이 있으니 이름하여 승희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