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전쟁, 그것은 어떻게 끝나는지 아시나요?
먼저, 이 세상에 왜 죄가 들어왔는가? 라는 문제에 대하여 간단하게 생각해 보도록 하자.
죄의 문제는 이 온 우주를 다 포함하고 있는 것이다. 하늘의 천사들도 루스벨의 반역 운동을 지켜보았고 그의 간계와 기만을 보고 들었으며 그의 세력에 합류한 악한 천사들과 큰 전쟁을 치른 후에 타락한 자들을 하늘에서 쫓아내었던 것이다.
물론 할리우드의 영화 Star Wars(스타 워스)처럼 실제적인 무기들로 싸운 전쟁은 아니었으나 누구의 말을 믿고 누구를 경배할 것인가? 하는 심각한 마음속의 결정들이 이루어졌었고 그래서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며 신뢰하는 의로운 천사들이 기만하고 속이는 악한 자들을 하늘에서 내어쫓았던 것이다. 물론 하나님의 능력으로 한 것이지, 천사들이 무기를 들고 싸워서 이긴 것은 아니었다.
하늘에 있는 천사들이 루스벨(사단)의 사악한 반역과 또한 그 죄의 결과가 어떠할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나서 이러한 죄와 반역은 없어져야 하며 그러한 반역에 가담하여 돌이키지 않는 자들도 없어져야 한다는 사실을 이해하게 되었을 때에 드디어 하나님께서는 사단과 그 추종자들을 내어쫓으셨던 것이다.
물론, 하나님께서는 사단의 반역 운동이 은근하게 시작되자마자 그 즉시로 단숨에 악한 자들을 없애 버리실 수 있는 힘을 가지고 계신다. 그러나 그렇게 하지 않으셨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하늘에 있는 천사들이 그 문제점을 올바로 직시하고 충분히 이해해야만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일과 그 심판이 공의로우시다는 사실을 마음속 깊이 인정할 수 있으므로 그 때가 될 때까지 기다리셔야만 했기 때문이다.
만일 하나님께서 그렇게 하지 않으셨다면, 하늘의 천사들이 하나님의 심판의 공의로움에 대해서 이해하는 대신에 오히려 무서워하게 되었을 것이요, 하나님을 섬기되 두려움으로 섬기게 되었을 것이고, 나아가서는 죽임을 당한 루스벨이 혹시 옳지 않았을까? 하는 의문마저 품게 되었을 것이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피조물들이 진정한 감사와 사랑을 가지고 자원하는 심정으로 하나님을 섬기고 경배하게 되기를 원하시는 것이다. 이러한 관계 속에서만 진정한 사랑의 교제가 이루어질 수 있다. 그러한 이유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이 지구의 최종적인 구원을 위해 필요한 상황을 기다리셔야만 한다. 위에서 설명한 이유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사단을 즉시로 제거해 버리지 않고 살게 놓아 두셨다. 물론, 그 세력을 이 지구에만 한정시켜 놓았지만 말이다.
마귀의 말을 듣고 인류의 조상이 범죄한 순간, 인류는 사단에게 이 지구에 대한 권한을 주어 버렸던 것이다. 왜 하나님께서 사단을 아직까지 살게 해 두시는 것일까? 왜 그 마지막 심판을 이렇게 오랫동안 지체하고 계시는 것일까? 무슨 문제가 걸려 있기 때문일까? 이러한 질문에 대한 분명한 대답을 이해해야만 우주 전쟁의 실체와 그 끝을 알 수 있다.
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