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10일 ~ 4월 20일까지
제주도 날씨예보
오늘은 봄다운 날씨였죠 ^^
바람도 거의 안불거나 솔솔 불어서 더욱 좋았던 날이였고 최고기온도 꽤 올라갔었어요 .
내일은 비가 오후에 내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
비가 내리게되면 기온이 더 올라가요 ~ 무려 22'c 까지 올라간다고 하고
비가오기전까지 바람도 거의 불지 않거나 솔솔 불어서 얇은 바람막이만 입어도 될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
강수확률이 60% 이기때문에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고 내리지 않는곳도 있을꺼구요 .
아마 한라산,오름 등 높은 지대에 비가 내리고 다른곳은 소나기성으로 내리다 말다 할 확률이 높을듯 해요 .
모레는 비가 그친후 기온이 다소 떨어질것으로 예상되고있습니다.
내일 최고기온이 22'c 인데 모레 최고기온이 16'c 예요 .
하지만 바람이 거의 불지 않고 구름한점 없는 맑은날이 예상된다고 하기에
충분히 봄날다운 봄날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싶구요 .
최고기온 18'c 까지 올라가는 곳도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마 제주시보다 서귀포시가 조금 더 포근할꺼예요^^
4월 13일 목요일에도 기온 꽤나 높습니다 .
최고기온이 이번주는 20'c 를 넘어가네요 .
이제는 드디어 경량패딩을 정리해도 되려나 싶은데 , 이러다가 또 갑자기 추워지기도 하니까
참 아리송송합니다 ㅎㅎ
4월 14일부터 4월 20일까지의 제주도 날씨예보 입니다.
4월 말이 되갈수록 아마 여름이 이제 곧 오겠구나 하는 느낌이 들듯해요.
5월부터는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하는분들도 많이 보일텐데요 ㅎㅎ
어쨌거나 기온은 최고 22'c 까지 올라갈 예정이라고 하며 금요일과 토요일 오전 사이에 비가 내릴예정이라고 합니다.
제주도는 섬 특성상 기후가 갑자기 변하기도 하고 날씨예보가 많이 달라지기도 하기에
하루 전날 밤에 ~ ^^; 보시고 내일 입을 옷등을 결정하시는게 좋겠구요 .
제주도는 특히 ' 바람 ' 이 얼마나 부는지 체크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날씨가 아무리 화창하더라도 바람이 많이 불면 춥게 느껴질수밖에 없거든요 아직은요^^
서귀포 가볼만한곳들과 맛집 정보
화창한 봄날에 가보기 좋은 서귀포 여행지들과 맛집 정보도 함께 남겨봅니다.
서귀포 중심부로 선택해봤구요 . 맛집 정보부터 드릴께요 .
이곳은 [ 무성향갈치조림 ] 이라는 식당이구요 .
전 메뉴에 돌솥밥이 나오는 곳으로 뜨끈뜨끈한 쌀밥에 신선한 생선요리를 먹고 올 수 있는 곳입니다.
생갈치를 이용하여 비린내 ,비린맛 하나도 없는 곳으로 조미료 맛이 아닌
원재료의 깊은맛이 일품인곳으로 반찬 하나하나 모두 직접 만드는 현지인 맛집이예요 .
시그니처 메뉴는 갈치조림이며 갈치조림 외 갈치국, 성게미역국 , 옥돔미역국
통갈치구이와 갈치구이 , 고등어 및 옥돔구이등이 인기가 많습니다 .
혼밥 하기도 좋고 여럿이서 함께하기도 좋은곳으로 오전 8시부터 오후9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없이 방문이 가능한곳이라 언제든지 방문하기 좋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구요 .
근처에 유명한 명소들 ( 앞으로 말씀드릴 곳들 모두 가까움 ▽ ) 몰려있어서 위치상으로도 좋으며
근처에 오션팰리스 , 신신호텔 등 가성비 우수하며 룸컨디션좋은 호텔들이 몰려있어 이곳근처에서 묵기도 좋습니다 .
또한 주차할곳들도 근처에 많아서 접근성도 우수한 곳이죠 .
생선구이 및 조림 인원수에 따라 살짝 살짝 다르게 서비스로 주시구요 . 가격대도 좋습니다 .
원재료가 워낙 싱싱하다보니까 먹을 맛이 제대로 나는 그런곳이죠 .
통갈치구이도 인기가 많지만 가성비가 더 좋은 갈치구이도 많이들 드시는 곳입니다.
저는 갈치국에 갈치를 주문해서 먹어도 좋고요 , 갈치조림에 고등어구이 사이드로 껴서 먹어도 좋더라구요 .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제대로된 맛집입니다~^^
4월 제주도 날씨 예보 보시면서 화창한날에 가보기 좋은 여행지들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이곳은 천연기념물로 세가지나 지정이 되어있는 서귀포의 대표적인 여행지 ' 천지연폭포 ' 입니다 .
매표소에서 단 10분이면 폭포까지 갈 수 있고 유모차, 휠체어와 동행하기 좋은곳으로
야간개장을 하는 아주 운치 넘치는 곳이지요 .
주차요금 무료 , 입장료는 1~2천원대 입니다. 제주도민 , 경로 , 국가유공자 , 장애인 분들은 무료인데요 .
무료 방문이 가능하신분들은 신분증 및 증빙서류 필수로 가져가셔야합니다.^^
야간에는 밤 9시까지 입장이 가능하며 9시 50분까지 모두 보고 나오셔야 합니다 .
서귀포매일올레시장또한 가보기 좋은곳입니다.
각종 기념품 , 먹거리 가득하구요 .야시장도 운영하고 있어서 저녁늦은 시간대에 가보기도 좋은곳입니다.
바로 옆에 공영주차장 (유료) 있구요 . 야시장에서 구입한 먹거리들을
먹고 갈 수 있는 테이블들도 조금 준비되어있어서 먹고 가는것도 가능합니다 .
하지만 포장해서 근처 숙소에서 드시는게 제일 좋은것 같긴합니다^^
새연교와 새섬또한 서귀포에서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입장료 무료이고 주차도 무료입니다 .
새연교 다리를 건너서 새섬으로 건너갈 수 있는데 새섬 둘레길은 약 30-40분 정도 소요됩니다 .
밤이 되면 LED 야경을 볼 수 있는곳으로 일몰 후에는 새섬으로 입장할 수 없기때문에
새섬을 돌아보고 싶으신분들은 일찍 방문하셔야합니다.^^
이곳 또한 소소하게 다녀오기 좋은곳인데요. ' 서귀포 칠십리공원 ' 이라는 곳입니다.
입장료/주차료 모두 무료이며 산책하고 오기에 괜찮은곳입니다 .
천지연폭포를 위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곳이라 가보기 좋으실것 같아서 알려드려봤구요 .
이 근처에 또 황우지해안이랑 외돌개가 있는데 이곳 주변은 대부분 유료로 주차장이 운영되고있습니다 .
황우지선녀탕은 △ 여름에 특히 인기가 많아서 피서객들이 몰리는 곳이구요 .
외돌개까지 △ 산책로가 잘 만들어져있어서 돌아보고 오기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