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16바이콜릭스(Bikeholics) 275차 9주년 라이딩
(법흥사,봉평 메밀꽃) 결과 및 276차 라이딩 예고(굴포천)
⊙ 275차 9주년 라이딩 결과
일시 : 2015. 9. 6(일) 오전9시30분 ~ 오후5시30분 (8시간)
코스 : 둔내 … 411번도로 … 안흥 … 강림(주천강) … 고일재터널 … 운학 …
도원운학로… 무릉법흥로(법흥천) … 법흥사- 무릉법흥로 - 88번도로(주천강) -
한반도면(서강)-군등치(한반도지형관광지) - 연당 … 31번도로 … 원동재 …
도동교(평창강) … 평창 … 대화 … 장평 - 6번도로 - 양구두미재(태기산) -
둔내(50km)
◎ … → 밴, ◎ - → 자전거
참가 : 임종국, 한영성, 손창인, 전인구, 김경흠, 오벨로(6명)
이야기 :
9주년을 맞아 메밀꽃라이딩으로 주제를 삼았다. 그러나 주제를 하나더 추가하여 서강을 주제에 넣으므로 푸짐한 9주년의 축하라이딩이 된것 같다.
이번 라이딩은 낭만과 자연, 역사와 운동의 컨셉이 잘 조화를 이룬 라이딩이 되었다. 6명의 바이콜이 두대의 밴으로 둔내부터 드라이브 안흥에서 유명한 안흥빵을 먹으며, 또 기념으로 냉동찐빵을 배낭에 넣는다.
첫번째주제인 법흥사와 한반도지형을 찾아 9주년 기념 여정이 시작된다. 강림부터 맞이하는 주천강은 자연그대로의 아름다음을 우리에게 보여주었다. 최근 개통한 고일재터널을 지나 운학에서 구비구비 흐르는 주천강은 그멋을 마음껏 뽐내고 있고, 강주변에 많은 사과나무들이 우리의 눈을 즐겁게해주었다.
기암절벽과 계곡, 그리고 시원한 강물...운학에서 무릉법흥로로 부처님 진신사리를 보관한 적멸보궁이 있는 법흥사를 찾아 신라시대의 고찰을 견학하였다. 법흥사에서 시작한 라이딩은 수려한 법흥천을 함께하며 주변에 드문드문 지어진 수련장 캠프들이 이곳이 경치가 빼어난곳임을 말해주고 있다.
88번도로로 주천강의 본류인 서강으로 들어와 한반도 지형을 조망할수 있는 군등치에서의 우리의 기쁨은 최고조에 달했다. 8%의 2km의 군등치 고개를 거뜬히 넘어 연당까지5~6km를 달려 연당에서 다시 자전거를 밴에 싣고 31번 국도로 원동재를 넘어 평창, 대화를 거쳐 장평에서 다시 라이딩 오늘의 두번재 주제 봉평메밀꽃축제!
축제기간이어서 사람과 자동차들이 봉평을 가득채우고 있다. 우리는 어렵사리 메밀꽃식당에서 메밀막국수와 전병으로 축제에 참여한다. 방아간, 물레방아, 메밀꽃밭 갖가지 축제들이 벌어지고 있었다.
이효석생가와 문학관을 방문하고 다시 라이딩 고도 980m 경사 10% 5km의 양구두미재! 부친의 묘를 후손이 출세한다고 지관이 말한곳에 묘를 썼으나 아무런 변화가 없자 이장하기 위해 부친묘를 파해쳤는데, 길조인 비둘기 두마리가 튀어나와 날아 갔다고 한다.
기다리지 못하고 이장을 결정한 아들은 땅을치며 후회하였다고 한다.
양구구두미재 (980m), 1000m에 가까운 양구두미재는 바람이 몰아치며 기온을 끌어 오싹할 정도로 추웠다. 그 높은 고개에서 17km를 내려와 둔내에서 바라본 양구두미재는 구름속에 있는 선계(仙界)였다.
우리는 둔내에서 부위별 소고기 숫불구이로 9주년을 자축하였다. 밤이 내리는데 우리의 이야기는 끝없이 어어졌다. 아듀 ! 양구두미재...
⊙ 276차 라이딩 예고
일시 : 2015. 9. 13 (일) 오전 10:30분, 2호선 당산역 엘리베이터 앞 한강공원
코스 : 당산역 - 굴포천(김포) (50km)
※ 하복, 바람막이 ※ 식수, 간식
※ 전코스 평탄 도로임, 쉬운코스이므로 많은 참석 바랍니다.
법흥사
법흥사 사리탑
법흥로 법흥천
군등치에서 본 한반도 지형
봉평 메밀꽃
거리의 미술가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현장 물레방아간
봉평 메밀꽃 축제
양구두미재 정상
횡성 농협 한우구이집
첫댓글 사진, 글쓰기등 1인 3역을 하며 열정을 갖고 팀읉 이끌고있는 손대장 그동안 수고 많았습니다. 덕분에 이번에도 좋은 여행과 라이딩으로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
한마디로 부럽다! 부럽다! 코스도 적절히 잘 변경시킨 것 같고. 사진은 누가 찍었는지 기막혀! 남성대원 전체 나오는 화면이고 보면 촬영자은 남성대원 아닌 게 분명. 오벨로 솜씨신가? 새로운 포토매니저가 탄생하시나 보다! 늘어지고 퍼진 후기 문장 배열 편집, 조금 손 좀 보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