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089600)/ BUY(유지)/ 5만원(유지)/ KTB증권 미디어,광고&엔터&통신 남효지]
★ 본업 실적도 좋은데 여기에 신사업까지?
- 2분기 매출액 302억원(YoY 18.4%), 영업이익 80억원(YoY 42.1%, OPM 26.5%)으로 영업이익은 컨센서스 75억원을 소폭 상회할 전망
- 본사: OP 73억원(YoY 21.0%, OPM 35.1%) 전망. 게임, 가전, 쇼핑몰 광고주 중심의 DA 업스케일링 지속, 매체 수익률 개선
- 모바일플랫폼도 QoQ 성장. 3분기부터 리워드, CPS 플랫폼 등의 신규 사업 성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
- 케이딜 취급고는 월별 성장 지속. 6월부터 일 문자 발송 건 수 확대, 기획전 진행으로 취급고와 구매전환율 상승. 현재 취급 제품 수 600여개로 빠르게 증가 중
- 디지털 방송, 옥외도 2분기는 다소 주춤하나 하반기는 신규 상품 개발 및 매체 투자로 매출 개선 전망
- 플레이디: OP 6억원 전망. 대형 광고주 집행 재개로 SA 매출 증가. 다만 올해는 자체 커머스 브랜드 개발&육성을 위해 마케팅 집행이 증가, 이익 기여는 어려울 것. 최근 건기식 브랜드 출시, 사업 모델 테스트 중. 빠르면 연내 커머스 사업 성과 확인 가능
- 본업 호조 지속. 케이딜 지표도 빠르게 좋아지고 있고, 3분기부터 신사업 성과도 점진적으로 반영될 것. 아직까지 12MF P/E 14.0배로 렙사 평균 수준. 신사업 가치 반영될 필요, 업사이드 충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