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스몰캡(심의섭)]
[에이치피오]
★ 분기 최대 실적 경신, 주가는 여전히 저점
■ 본업도, 자회사들도 모두 호실적
2Q23 잠정실적 기준 매출액 612억원(+20.0% y-y, +8.8% q-q), 영업이익 87억원(+11.8% y-y, +18.1% q-q, 영업이익률 14.2%)으로 당사 추정 부합, 매출액, 영업이익 기준 분기 최대 실적 경신
Denps 건기식 사업은 지난해 하반기 대규모 마케팅 이후 온라인몰 고객 유입이 지속되며 온라인 매출 비중(’22년 42.9%→1Q23 59.9%→2Q23 59.0%) 상승, 2Q23 별도 매출액 또한 15.3% y-y 증가하며 턴어라운드 및 수익성 개선 지속
자회사 비오팜은 증설 효과 및 캡티브 비중 증가에 따른 시너지로 분기 최대 매출액을 경신하였으며, 지오인포테크 또한 2분기 성수기 효과 및 아프리콧스튜디오 인수효과에 따른 실적 기여 등으로 분기 최대 실적 경신
중국 법인 매출 또한 y-y 증가하며 전사 최대 실적 달성에 기여
자회사 매출 비중 증가에 따라 건기식 브랜드 기업에서 종합 소비재 브랜드 회사로 성장 중
■ 지속되는 실적 턴어라운드, 주가는 여전히 저점
하반기 실적은 지난 하반기 대규모 마케팅 집행 영향에 따른 낮은 기저로 y-y 영업이익 고성장 지속 전망
본업에서 안정적인 실적 회복이 지속되는 가운데 비오팜 신규 라인 증설에 따른 가동률 상승 및 캡티브 제품 생산 증가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며, 중국 및 덴마크 법인 매출 증가세 또한 지속될 것으로 기대
호실적 및 실적 턴어라운드 추이를 반영하여 실적 전망치 상향
전사 실적 턴어라운드와 더불어 장기적 관점에서 신규 브랜드 런칭 및 500억원에 달하는 현금 활용 등을 통해 유기적/비유기적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
2023E 기준 PER 9.0배, 2024F 기준 7.4배로 부담없는 수준
☞리포트: http://download.nhqv.com/CommFile/cis/rsh/epr/CISPPR20230804180040766.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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