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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킨라이스
새 UI 스킨
인도의 길고 깊은 회화, 건축, 조각사에서 영감을 받아, 흰 석재로 UI를 만들고, 이를 중화하기 위해 터키석 색깔을 추가했습니다
인도 전통 예술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코끼리와 공작새를 넣었습니다
종이 지도 스킨
인도 회화에 더 초점을 맞추어, 인도 민족주의와 관련된 중요한 순간이나 빅토리아 시대 인도의 일상을 담은 그림을 넣어보았습니다
도시에는 도시 그림이 그려져있습니다
이벤트 그림
아이콘
다섯 단계의 수용 단계들을 아이콘으로 만들었습니다
완전한 수용 (5단계)에서는 모자 쓴 사람이 2번째 사람이랑 악수를 하고 있으며, 2번째 사람은 그냥 노동자처럼 생겼습니다. 2류시민(4단계)에서는 엄지를 내린 자세를 취하고 있고 2번째 사람은 더 우울해하고 있습니다. 수용 단계가 낮아지면 낮아질수록 모자 쓴 사람이 2번째 사람을 더 비인간적으로 대하며, 2번째 사람은 점점 특징을 잃다가 마지막에는 그냥 그림자만 남습니다.
수확 조건 아이콘도 서로 구별되고 눈에 띄게 만들었습니다
새 법, 이념, 건물, 회사, 도전과제 등을 위한 그림도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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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스터라체
오늘은 제국의 중심축에 포함된 컨텐츠를 다룰 것입니다. 제국의 중심축은 영국령 인도를 다루며, 시크 제국, 번왕국, 델리의 황제 등도 컨텐츠를 갖습니다. dlc 소유자들은 여러 가지 역사적 결과 뿐만 아니라 부활한 무굴제국이나 인도 전체를 공리주의적으로 다스리는 회사 등 비역사적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약속의 제국
19세기 초 많은 동인도회사의 관료는 제러미 벤덤의 공리주의의 영향을 크게 받았습니다. 대표적인 예시가 존 스튜어트 밀로, 그는 30년간 동인도회사에서 근무했습니다.
공리주의는 영국인들에게 영국의 인도 지배를 정당화하는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존 스튜어트 밀의 아버지 제임스 밀은 영국령 인도의 지지자였습니다. 영국인들은 '후진' 인도가 번영하기 위해서는 외세의 지배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는 했습니다. 공리주의자들의 눈에 영국이 인도를 지배하는 까닭은 '본질적으로 비이성적인' 인도 사회를 '계몽'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이런 이성적 서구와 비이성적이며 정적인 동양의 대조는 빅토리아 시대의 유럽 지식인들 사이에서 크게 유행했던 오리엔탈리즘의 일부였습니다.
역사적으로 영국 행정부는 전통적인 인도 제도를 통해 다스리려는 세력과 영국식 제도로 다스리려는 세력으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동인도회사의 공리주의자들은 친절한 독재라는 꿈을 가지고 후자를 지지했으며, 봉기 이후 세워진 영국령 인도 제국은 전자를 지향했습니다.
공리주의 관료가들은 게임에서 공리주의자 이념으로 표현됩니다. 이들은 여러 가지 행정적, 사회적 개혁을 지향합니다. 공리주의자들은 영국, 호주, 영국계 캐나다 문화의 나라에서 등장하는 공리주의 정치운동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동인도회사는 시작 시점에 공리주의 정치운동을 가지고 시작하며, 주로 유럽계 행정관들이 지지합니다. 인도와 같은 식민지에서 이 정치적 운동은 관료들 외에는 지지를 얻기 어렵습니다.
만약 이익집단의 지지자들이 한 정치 운동을 충분히 지지하면, 해당 이익집단은 정치 운동으로부터 압력을 받습니다. 압력받은 이익집단은 그 운동의 이념으로부터 지지자를 선출할 수 있으며, 운동의 선동가를 이익집단 지도자로 임명할 수 있습니다
동인도회사(자본가) 이익집단이 공리주의자 지도자를 가진다면, 개혁을 하기는 쉬워지지만, 인도 현지인들의 반감을 살 것입니다
영국령 인도에 공리주의적 개혁가가 있으면 '약속의 제정' 일지가 시작됩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개혁들을 단행해야 하며, 이것들은 모두 역사적으로 동인도회사의 관료들이 제안한 적 있는 개혁안들입니다.
예를 들어 1860년 인도 형법은 전인도의 첫 성문 헌법으로, 게임이 시작하기 전에 제안되었지만 도입되는데 25년이나 걸렸습니다. 이 형법은 명목상 인도에서 노예제를 끝냈습니다.
다른 예시로는 벤틴크 경의 사티제도의 철폐와 영국식 교육제도 도입, 그리고 달후지 경의 과부 재혼 합법화 개혁이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관료들의 모든 것을 통제하려는 욕구와 비-유럽계에 대한 불신 사이의 모순으로 공리주의자들의 시도는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1857년의 봉기와 회사의 소멸은 영국 지배를 바꾸어놓아, 회사의 개혁적인 분위기가 사라지고 현지 인도인들과 전통 제도들을 활용했던 제국이 등장했습니다
만약에 이 일지에 성공한다면, 인도 전체를 법률화하고 합리화하고 영국화하는 공리주의자들의 목적을 달성한 것입니다
인도 민족주의
영국령 인도가 범민족주의 기술을 연구한다면 인도 민족 운동이 시작됩니다. 이는 인도국민회의 등 인도의 세속적인 민족주의 단체들을 표현하는 특수 정치 운동입니다. 이 운동은 자치주의 이념을 가지고 있어서 기본적인 인권, 인도인들의 평등, 그리고 경찰 법을 지지합니다. 인도에는 또한 하술할 힌두교/무슬림 민족 운동도 있습니다
이제 정치 운동에 여러가지 요인을 추가해서 그 활동도가 높아지거나 낮아지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독립열망이 높아질수록, 그리고 자치도가 낮을수록 인도민족운동의 활동도가 높아집니다. 만약 인도가 자치령이 된다면 인도민족운동을 만족시킬 것입니다.
인도 자치 일지는 인도 자치정부 설치를 요구한 인도 민족주의 운동의 초기 요구사항을 반영합니다. 역사적으로 결국 자치 요구가 반영되기는 했지만, 이미 1919 암리차르 학살로 인해 민족주의운동의 주류 노선이 완전한 독립으로 넘어간 다음이었습니다
위 일지가 있는 이상, 영국령 인도 정부는 영국 정부에 통치를 더 민주화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성공 확률은 진행도에 비례합니다. 영국과 사이가 나쁘거나 어느 한쪽에 기근이 들면 진행도가 깎입니다.
인도 자치 일지가 뜨면, 영국 역시 이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일지가 생깁니다. 영국 AI는 인도에 대한 지배가 위협받고 있다고 느끼면 개혁을 진행할 것입니다. 이는 인도인들의 입법기관과 민주적인 선거를 도입합니다
그러나 내전이 발생하거나, 인도민족운동의 활동도가 50%를 넘으면, 영국 군인들은 시위대에 발포할 것이며, 인도의 상황은 걷잡을 수 없어집니다
암리차르 학살이 발생하면 영국 관료들과 인도 피지배민들 사이의 화해는 더이상 없습니다. 영국인들이 할 수 있는 것은 내전이 발발하기 전까지 인도를 최대한 오래 붙들고 있는 것 뿐입니다. 인도민족국가 일지는 인도민족운동이 소외되거나 인도가 독립할때까지 열려 있습니다
인도민족국가 일지가 있을 때 내전이 발발하면 영국은 인도에서 영국인들을 도로 데려오고 인도에서 완전히 발을 빼거나, 아니면 반란 세력에게주도권을 넘기거나 정할 수 있습니다. 전자는 인도가 걸레짝이 될 것이고, 후자는 반란 세력에게 온전히 인도를 넘겨줍니다
영국 행정부가 본국을 무시하고 제3의 국가를 세우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국의 중심축에는 인도 민족 운동과 관련된 여러 이벤트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소금 행진 등이 있습니다.
사회적 분열
게임을 충분히 플레이한다면 힌두교와 무슬림 사이의 분열을 해결해야 합니다. 정치적 이권과 목적을 잘 조절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며, 이벤트들은 추가적인 난관을 제공합니다
사회적 분열 일지가 활성화되어있는 한, 차별로 인한 급진파 및 종교적 민족운동 지지도가 증가합니다.
인도 연방을 만들어 무슬림들이 다수를 차지하는 주에게 자치를 허락하는 것은 문제를 해결하는 하나의 방법이지만, 나중에 가서 자치를 다시 압수하는 것은 무슬림들의 분노를 살 것입니다
드리비다 운동
20세기 초 영국령 인도에서는 카스트제도에 반대하는 여러 운동들이 일어났습니다. 드라비다 운동은 마드라스 행정구를 브라민들이 독점하는 것에 반발하여 시작되었으며, 결국 마드라스에서 카스트할당제를 도입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드라비다 운동 일지는 인도 전역의 반-카스트 운동을 포함하는 원 역사 드라비다 운동보다 넓은 개념입니다
카스트 차별에 반대하는 이벤트가 주기적으로 발생합니다
비협조운동
간디는 영국인들과의 협력을 거부해서 인도의 독립을 쟁취하기 위해 1919년 비협조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비록 비협조운동이 첫번째 독립운동은 아니었지만, 운동에서 사용한 여러 전략들과 운동의 엄청난 크기가 게임에 포함된 이유입니다
인도민족운동의 활동도가 35%에 도달하면 이 일지가 시작됩니다. 이는 플레이어에게 일종의 경고로 작동합니다. 만약 인도가 별도의 시장이 있다면 영국의 무역로들이 더이상 수익이 나지 않는 것이 목표이고, 그렇지 않다면 영국에 대한 경제적 의존도를 줄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일지가 있으면 스와데시 운동 등 경제적 자립성을 위한 이벤트들이 발생합니다
인도민족운동의 활동도가 75%에 도달하면 비협조운동은 유혈사태로 번지며, 운동의 지지자가 잠시 감소합니다. 이는 역사적인 차우리 차우라 사건을 표현합니다
인도 가뭄
인도의 가뭄보다 더 논란거리가 될만한 주제는 몇 없습니다. 환경적 요인과 정치적 요인 양측을 모두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가뭄은 이전 개발일지에서 말했듯 인도 외 다른 곳에서도 일어날 수 있지만, 인도에서 가뭄이 일어나면 정치적 문제로 비화될 가능성이 큽니다. 이는 인도 가뭄 일지를 시작하며, 인도 자치 등 다른 인도 컨텐츠에 나쁜 쪽으로 보너스를 줍니다
이 일지의 이름은 시작하는 지역에 따라 달라집니다. 남인도 가뭄이나 봄베이 가뭄 등 이름이 붙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충분히 망치는데 성공하면 대인도가뭄이라는 이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가뭄 구호 대책을 펼 수 있지만, 엄청난 비용이 듭니다
인도 철도
인도의 철도 시스템은 영국 지배 시대 인도의 상징입니다. 인도의 철로는 1830년에 건설이 시작되어 점점 빨라졌습니다. 국가적인 차원에서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은 1857년 봉기 이후였습니다. 존 스튜어트 밀은 회사가 인도의 기반시설에 투자하는 것이 회사가 인도를 지배해도 되는 이유라고 주장했습니다. 이후 영국령 인도제국의 관료들은 영국이 인도 원주민들을 '문명화한' 정도의 측도로 사용했습니다. 철도는 이처럼 군인과 군자재를 실어날라 영국의 물리적 지배를 강화하는 한편, 이념적으로 지배의 근거를 뒷받침해주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이후 수십년간 철로 건설은 급증했습니다
빅토리아 철도역은 역사적으로 1887년 골든 쥬빌리를 축하하기 위해 봄베이(현 뭄바이)에 건설되었습니다. 건설되면 철도 처리율 보너스와 함께 예쁜 3D 모델을 제공합니다
시크 자주권
시크 제국, 또는 칼사 라즈는 신생 국가입니다. 역사적으로 1799년에 세워져서 1849년에 영국-시크 전쟁까지 지속되었습니다. 제국의 말년에는 폭발적인 내부 갈등으로 인해 여러 마하라자가 죽었고, 결과적으로 국가가 약화되었습니다. 란지트 싱의 후계자들은 자신의 자리를 빠르게 굳히며 여러 암살 시도를 피해야 합니다
란지트 싱이 살라있는 동안 궁정 갈등은 억눌려 있습니다. 그러나 그가 죽는 동시에 궁내 파벌들이 세력 싸움을 시작합니다. 그 중 하나는 디안 싱이며, 그는 두 마하라자의 죽음에 책임이 있습니다. 모략 상태창이 100%에 도달하면 마하라자가 죽으며 다른 후보로 교체됩니다. 잘못 관리한다면 여러 마하라자가 돌아가면서 단명할 것입니다
역사적으로 암살의 순환은 영국-시크 전쟁의 결과 제국이 해체된 이후 끝났습니다. 마지막 황제 둘리프 싱은 결국 기독교로 개종하고 영국으로 망명갔습니다.
만약 마하랄자가 자신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제국의 독립을 지켜낸다면 이런 운명을 피해갈 수 있습니다. 어쩌면 인도 봉기를 틈타 세력을 넓힐 수도 있을 것입니다
붉은 요새의 포로
1836년의 무굴제국은 이름뿐입니다. 알람 2세 샤가 영국군의 호위를 받으며 델리로 돌아온 이후 무굴 제국이 영국에 충성을 바치도록 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상황은 다음 북인도 속담으로 표현됩니다: '피조물은 신의 것, 나라는 황제의 것, 다스림은 회사의 것'. 1857년 인도 봉기가 일어났을 때 반란 세력은 델리의 황제를 정신적 지주로 삼았습니다
붉은 요새의 포로 일지는 시작 시점부터 활성화되어있으며, 무굴 왕실의 고난을 다룹니다
무굴 왕실은 영국의 권위를 빌려 여러 갈등을 해결했으며, 정치적 독립성을 모두 포기했습니다. 이 일지가 있는 동안 궁정의 행동에 대한 이벤트들이 주기적으로 발생해서 영국 편에 서는 대신에 여러 보너스를 받거나, 그냥 혼자 있을 수 있습니다
힌두스탄이 영국에서 독립하면, 회사가 물러간 공백에서 유리한 자리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번왕국 컨텐츠
영국이 인도를 정복하면서 여러 현지 지도자들은 영국의 하위 동맹국으로 들어갔습니다. 구체적인 방법과 이유는 각각 달랐지만, 영국 제국 하에서 이들 지도자들은 번왕, 국가들은 번왕국으로 부릅니다.
각 국가마다 갖고 있는 자치의 정도는 모두 달랐습니다만 외교권은 공통적으로 모두 영국에게 있었습니다. 회사 지배 시기 회사는 랍스 독트린을 사용해서 남성 후계가 없는 번왕국을 합병했습니다. 예를 들어 아와드 와 잔시가 대표적으로 이렇게 합병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번왕국은 영국에 충성하여 봉기 진압을 도왔지만, 예외도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쿠르눌의 나와브는 페르시아와 협력해 영국을 인도에서 몰아낼 계획을 세웠습니다. 한줌의 번왕국은 봉기에서 무굴 황제 편을 들었으며, 봉기 진압 이후 합병되었습니다. 자주를 위한 투쟁 일지에서 플레이어도 비슷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독립 모색 디시전을 통해 시작되며, 낭만주의 기술로 해금됩니다. 이 일지는 독립 열망과 연구 속도에 버프를 줍니다
일지가 있는 동안 나타나는 여러 이벤트들은 영국과 가까워지거나 멀어질 기회를 제공합니다.
번왕국이 독립에 성공한다면 더욱 더 강해질 기회가 제공됩니다
군사적 지원
1.8에서부터, 일반 참모 기술을 연구한 국가들은 이웃한 친한 국가들이 위협에 처했을 때 군사 지원을 보낼 수 있습니다. 군사 지원을 받는 나라는 공방 수치가 증가하고 경험을 얻으며, 제공하는 나라는 군사 상품이 더 비싸집니다. 이는 이웃한 전쟁의 행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군사 지원 기능은 1.8 무료 업데이트의 일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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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더이상 새소식은 아니지만 보시다시피 너무 길어서 오래걸렸습니다. 중간고사도 있었고...
저런 기능까지 넣어주는 것을 보니까 텍사스가 너무 쉽게 죽는다는 불평이 많았나 봅니다.
첫댓글 군사지원은 꽤 괜찮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직접 참전은 부담이 크니까요
번역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