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치
인천광역시 계양구 심곡동과 남동구 장수동 일대
2.교통
(갈때)경기도 김포시 봉수대로 구래리에서 90번 버스로 계산동 자연풀장앞 하차
(올때)수현마을 정류장에서 30번 버스로 송내역
3.초입
징매이고개
4.등산 발자취
징매이고개(09:56)~천마산(11:12)~원적산(12:40)~호봉산(13:17)~만월산(16:06)~철마산(17:01)~비루고개(17:47)
5.등산일자 및 시간
2013.12.21(토) 7시간 51분
6.글쓴이
김영도(010-2888-8041)
@산 행 기@
세파속에 지쳐서 고뇌의 순간들이 얼마나 많은지 알수 없을 정도로 무수히 찰나의 번민이 찾아와 심난한 심기를 건드려 사소한 일에도 짜증이 날때는 아무도 도움을 줄수있는 방편이 없는지라 무작정 배낭을 매고 나홀로 찾는 곳이 있다면 아마도 산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반문하면서 호젓한 산길로 마냥 걸어가 보니 만사가 형통한지라 나만의 세계가 이다지도 마음의 위안이 되니 세상 부러울게 무엇이랴 그저 산이 있기에 걷노라면 조용한 공간이 마음의 처소인걸 그것으로 한날의 괴로움을 달래보아 참을 인도 삼세번이면 살인도 피할수 있다는 명언이 들려오는 것 같아 아~하 자연은 삶의 보고 인것을 이제야 알았도다.
09:56 초입(징매이고개)
회사에 야근하고 주말 산행으로 한남의 산줄기를 잇기 위해 90번 버스로 계산동 자연풀장의 정류장에서 하차하여 청명한 날씨처럼 즐거운 산행을 시작하기 위해 징매이고개로 올라가 봅니다.1대간 10정맥을 이미 등정하여 마쳐지만 내고향 인천이 주축이 되는 한남의 산줄기를 따라 마냥 걷고 싶습니다.
11:12 천마산(삼각점과 철마정)
목계단으로 올라가면 중구봉 이정목이 있고 다소 가팔라 심호흡을 하면서 중구봉에 도달하니 정상목이 있고 석탑이 중심을 잡고 있습니다.우측으로 방향을 틀어 폐막사가 있는 봉에서 정맥은 직진의 새사미 아파트가 아니고 우측의 인천시 인재개발원쪽으로 내려가고 군 삼각점이 있는 봉우리를 지나 정상에 이르매 삼각점(김포328/1993복구)과 육각정자가 자리 매김하고 있고 전망이 아주 좋습니다.
12:40 원적산(정상석)
내려가는 길에 천마산 유래가 적혀있는 현판이 나오고 갈림길에서 우측은 봉수치안센터이고 좌측은 정맥인 하나아파트쪽으로 진행하여 도로에 접하면 아나지고개입니다.도로와 경인고속도로를 횡단하기위해 우측으로 바라보면 육교가 보입니다.육교를 이용하여 한신그랜드힐빌리지 후문으로 나오면 도로가 있고 횡단보도를 지나 우측으로 곧장 철망 사이로 진행하지만 다소 불편한 곳이 많아 공장으로 진입하는 도로를 따라 진행합니다.J.Y정공과 수지정밀 그리고 청농경로당 관리사무소가 나오는데 청농경로당쪽으로 진행하면 수월하게 산쪽으로 진입하여 정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송전철탑22번을 지나고 돌탑이 있는 삼거리에서 좌측으로 진행하면 원적정이 나오고 곧이어 원적산 정상에는 정상석이 세개나 자리잡고 있습니다.
13:17 호봉산(정상석과 삼각점)
171봉 삼각점을 지나고 갈림길에서 좌측 새사미아파트쪽으로 내려서다가 곧이어 우측 절개지쪽으로 진행하여 급하게 내려서면 이동통로를 지나 또 다시 가파르게 치고 올라가면 호봉산 정상석이 있고 판독이 힘든 삼각점이 있습니다.
16:06 만월산(정상석)
가는 길에 인천 둘레길 이정석이 있고 산불감시초소를 지나 장고개가 있는 초소막사를 지나갑니다.호봉산 정상의 갈림길이 있는 송전탑30번을 지나고 내려오면 열우물비타민길이라고 쓰여진 곳이 구르지고개입니다.가로질러 오르면 6번 송전탑과 산불감시초소가 있고 내려서면 부평족구장을 지나 산신보살 입간판이 있는 도로에 이르고 벽쪽에는 수많은 사연을 적어놓은 사랑의 메세지가 부착되어 있습니다.횡단보로를 이용하여 백운공원과 부평아트존을 지나고 경인국철을 횡단하는 십정과선교를 지나갑니다.지나가는 길에 우리 풍속에 뻥티기 기계를 볼수있는 기회도 갖고 초록색 휀스가 있는 목계단으로 오르지 말고 목계단 우측의 등로에서 좌측으로 올라서면 산불초소가 있고 곧이어 넓은 공간에는 운동시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직진으로 진행하여 내려오면 임도가 있고 임도를 가로질러 산쪽으로 진행하다가 철조망에서 우측으로 내려가면 대웅빌리지가 나옵니다.일방통행 화살표시를 따라 가면 46번 국도가 나오고 도로를 횡단하여 중성골든빌라와 팬더아파트 사잇길로 진행하여 약사사표지판이 있는 곳에서 산쪽으로 올라 좌측 등로를 따라 가면 주능선에 이르고 목계단으로 가파르게 올라가면 등나무 쉼터를 지나 만월산 정상석이 있는 봉우리에 도착하고 코 앞에 이름 그대로 만월정이 훤칠하게 세워져 있습니다.
17:01 철마산(정상목)
송신탑 봉우리를 지나고 갈림길에서 좌측 부평농장으로 내려가면 새롭게 단장한 멋진 아치교를 지나가게 되고 만수산 정상이정표에서 우측 계단으로 내려가서 지하도를 통과하여 좌측으로 조금 오르면 에어 청소기에서 목계단으로 올라가면 주 능선 안부에 이르고 갈림길에서 우측 체육공원쪽으로 나아갑니다.한참 능선을 따라 가면 금마산유래가 적혀있는 정상에 이르고 여기서 좌측으로 진행하여 최고봉에 이르면 철마산 정상목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17:47 날머리(비루고개)
철마산 정상에서 좌측은 부개동쪽이고 정맥은 우측 철조망을 따라 진행하여 군부대 안내문을 지나고 무명봉에서 우측으로 내려가면 군부대 임도가 나오고 곧바로 우측 산쪽으로 등로가 이루어져 잇기를 계속한후 등로를 따라 내려가면 비루고개에 이르고 여기서 산행을 접고 도로를 횡단하여 좌측으로 내려가면 수현마을 정류장에서 30번 버스로 송내역으로 갑니다."내일 일은 내일 염려할 것이요 한날 괴로움은 그날에 족하리라" 다짐하면서 괴로움은 이제 모두 떨쳐버리고 새희망르로 살리라.
http://blog.daum.net/kyd5111
(이곳으로 방문해주세요)
첫댓글 한남 재탕 하시나봐유~~~
그러습네다~~1대간 10정맥이 좋아서요
낮지만 조망 좋은 인천의 산줄기입니다. 언제 인천대간이나 함 가야쥥..
킬문님 안녕하세요?
성탄의 축복과 저물어 가는 한해를 잘 마무리하시고 행복하세요^^*
그래도 지나온지 얼마되지 않아 기억이 새록새록 나는군요.
수고 하셨습니다.
권태화님의 1대간 9정맥을 축하드립니다.
새해도 좋은 산행 많이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