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C 기능
인도에 여러 일지 추가
공리주의 이념 추가
인도 회사 7개 추가
존 스튜어트 밀 캐릭터 추가
UI, 건물 스킨, 지도 스킨, 역사적 인물 추가
업적
프롤코프
통제 경제를 가진 평의회 공화국으로 최고 번영을 가진 회사를 보유하십시오
아자디
붉은 요새의 죄수 일지를 완료하고, 영국을 내쫓고, 인도 전체를 정복하십시오
대비해라!
강한 수확 환경 중에 기근을 방지하십시오
캐스트 어웨이
영국령 인도 카스트제도를 가진 국가로 적극적 우대조치를 제정하십시오
진짜 운동
지지도가 50%가 넘는 공산주의 운동을 보유하십시오
폴크헴메트
스웨덴으로 조합 국가를 제정하고 5단계 사회보장, 건강, 직장안전 기관을 보유하십시오
세계시민
주 문화가 아닌 문화 10개를 보유하고, 그 문화의 모든 팝을 완전히 수용하십시오
허튼짓할 생각 마시오...
간디를 국가 원수로 하고 악명 100을 넘어가시오
왕이 될 남자
지도자가 조사이아 하를란인 상태에서 카피리스탄으로 아프가니스탄을 통일하시오
기능
차별 시스템을 새로 만듦. 각 팝은 0에서 100 사이의 수용도를 가지며, 이는 문화와 종교 등에 의해 결정됨. 시민권 법에 따라 서로 다른 효과가 부여됨
시민권 및 종교와국가 법도 새로 만듦
팝이 다른 주로 이주해간 직후는 수용도가 낮으며, 점차 올라감
법을 제정하면 즉시 수용도가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조금씩 올라감
정치 운동 시스템을 새로 만듦. 정치 운동은 이익집단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익집단의 지도자가 자신의 이념을 따르도록 함. 더이상 이익집단을 후원/억압하는 대신 각각의 정치 운동을 후원/억압함
이제 분리독립도 반란이랑 똑같이 정치 운동의 활동도가 어느 정도를 넘어야 일어남
식민지 계열 속국 유형 추가. 이제 피보호국에서 자치도 낮추면 바로 괴뢰국임
식량 안보를 추가함. 이는 팝이 식량에 접근하기 쉬운 정도를 나타냄. 보통 굶주림 또는 심각한 굶주림 상태의 팝은 출생률과 사망률, 급진파에 엄청난 영향을 줌
13가지 수확 환경을 추가함. 이는 농경 건물과 기반시설에 영향을 줌
멀티플레이 재동기화 버튼 추가
회사는 이제 본사 건물이 있고, 본사 건물이 다른 건물들을 소유함. 회사의 처리율/건설 보너스는 이제 회사가 소유한 건물에만 적용됨
군사 대형 우클릭/드래그로 선택 가능
이제 건물 탭에서 필터를 적용한 후 한꺼번에 국유화할 수 있음
개선사항
속국의 전쟁 목표를 외교전에서 추가할 수 있음
내전이 끝나면 다시 원래 수도로 되돌아감
이제 전쟁 사망자를 문화별로 따로 세어 수용 문화가 죽으면 전쟁 지지도를 더 많이 깎음. 즉 군대를 비수용 팝에서 뽑으면 전쟁에서 오래 버틸 수 있음
랍스 칙령을 디시전에서 속국 상호작용으로 옮김
종주국은 언제나 전쟁에서 속국 편을 들 수 있음
세금을 높이면 직접적으로 급진파를 늘리는 것이 아니라, 예상된 생활 수준을 높임
고립 상태의 식민지는 성장하지 않음
개척지 식민화는 바다로 한 칸 떨어진 주도 개척할 수 있음. [역주: 러시아/미국이 알래스카를 개척할 수 있다 이말입니다]
친국가 또는 반국가 로비는 이제 주 문화의 수용도를 고려해서 발생함
일본의 홋카이도 영토 축소
규슈에 벌목장 추가
일본이 사할린에 가지고 있는 명분을 삭제했으며 식민화 속도 디버프를 달고 시작함. 대신 유신 일지를 완료하면 디버프는 사라지고 명분을 다시 줌.
인도의 지도와 팝을 새로 만듦
동인도회사는 이제 여러 비편입 주를 가지고 시작
군사 훈련 기술은 이제 유닛이 매주 획득하는 경험치를 버프
VTM - 아시리아 문화에 문화 특성 추가 / 튀르크 특성이 빠져 있던 문화 수정
AI
프로이센이 독일 통일할 수 있도록 오스트리아나 프랑스보다 군사 기술이 우위에 있도록 조정
영국이 말라리아 예방 이후 남아프리카를 더 자주 정복하도록 조정
네덜란드령 동인도가 인도네시아 소국들을 더 자주 정복하도록 조정
VTM - 학교가 없는 AI가 더 자주 학교를 제정하도록 함
VTM - 미승인 강대국이 철로를 더 우선적으로 연구하도록 함
AI가 전국에 발전소를 우선적으로 짓도록 함
밸런스
VTM - 역사적인 인물 역시 이익집단 지도자에서 쉽게 물러나게 함
퇴위는 지도자가 제정되고 있는 법에 반대할때만 가능하며, 충성파를 증가시키지 않음
VTM - 패배한 제독이 다시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선원의 최소치를 50%에서 75%로 상향 조정
VTM - 방어 전투의 승점을 100에서 50으로 조정
자선 병원과 종교 학교는 행정력 20% 할인
사립 건강보험과 사립 학교는 40% 할인
VTM - 식민지가 개척될 때 해안 프로빈스를 우선적으로 개척함. [역주: 이제 파푸아 뉴기니에 작은 식민지 1557개씩 있는걸 안봐도 될 것 같습니다]
인도 소국과 페르시아 법을 고증에 맞추어 변경
시작시 아이티 군대를 고증에 맞추어 뻥튀기
만족도가 낮은 야권 이익집단도 법안 정체 확률에 기여 물론 성공 확률에는 기여하지 않음
해외 투자권만 얻어내도 아편전쟁 승리로 판정
전기톱, 레이온, 자동차 생산, 자동 유리 제조기, 크리스탈 유리, 세라믹, 가정 플라스틱, 강화 목조 선박, 골회자기 등 생산 양식 밸런스 조정
바덴, 뷔르템베르크, 작센의 지도자의 종교를 고증에 맞추어 수정
영국 시작할 때 이주 통제 없음에서 이주 통제로 변경
시크에 철 광산 추가
네덜란드령 동인도는 이제 문화 배척으로 시작
파시즘 이념이 평의회 공화국을 반대하도록 수정
국유화 강제 전쟁 목표의 악명을 대폭 하향 조정
공립 학교의 교육 접근성과 국립 건강보험의 사망률 감소를 버프
VTM - 집착 스폰 확률 증가
컨텐츠
세포이 항쟁 일지 새로 만듦
군사 지원 외교 행동 추가
조합 국가 법 추가
파시즘으로 가는 길 일지 추가
영국령 인도의 식민 지배 강화 일지 개편
'선동가 투옥' 행동 추가. 이제 표현의 자유가 없는 나라는 선동가를 감옥에 넣을 수 있음
이집트가 오스만 피보호국으로 시작
스웨덴에 스웨덴 왕족 이벤트 추가
알래스카에 러시아령 아메리카 회사 속국 추가
발칸과 동유럽, 인도에 가변적 주 이름 추가
핀란드의 고유 성직자 이익집단 이름인 핀란드 교회 추가
인터페이스
정치 운동 탭을 새로 만들어 이념을 표시
이익집단 및 로비 탭 개편
건설 탭 개편
저택, 금융가, 무역소, 징병소 등 직접 건설할 수 없는 건물들은 모두 도심지처럼 작게 표시됨
법을 제정할 때 성공 확률 뿐만 아니라 실패 확률도 표시됨
[역주: 자세한건 모르겠고, 해본 사람들 말로 게임 후반이 한 20%정도 빨려졌다고 합니다. 기능을 추가했는데 속도가 빨라지는건 좀 대단한데]
다음주는 후기를 올릴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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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에 패치를 직접 보니 바뀐 것이 개발일지에서 알려준것보다 꽤 많더군요
저 VTM이라고 표시된 것들은 Victoria Tweaks Mod라는 모드가 본 게임에 합쳐지면서 그 기능들이 넘어온 것입니다. 뼈대만 만들어놓고 살은 모드로 채우는 갓겜 클라스
이번 패치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변경점은 바로 군대를 우클릭/드래그로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 그리고 멀티플레이 재동기화 기능이 생긴 것입니다. 젓가락 소독! 카드 결제 가능! 물수건 배치! 식당으로 비유하자면 숟가락 젓가락 소독을 안하던 식당이 이제 젓가락이라도 소독하는 꼴입니다.
전반적으로 아주 나쁜 패치는 아닌데... 다음 패치는 유럽 국가 컨텐츠 추가라던가 육상/해상 전쟁 시스템 개편같은게 되었으면 합니다
첫댓글 인도 직접 플레이하니까 픽스해주기전까진 인도 안하는게 낫더군요 ai가 세포이항쟁을 못막고 청나라 군벌보다 쉽게 찢겨지는데다가 유황은 9개 납은 반토막 거기다 어떻게든 독립해도 번왕국들 종속국합병이
안떠서 독립시키고 줘패기까지하니 ㅡㅡ 일지도 난이도에 비해 돌아오는 리턴도 적고 산업화 자원도 부족해서 농장말고 볼게없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