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타 대장주. 증권사에서 도배하기 시작.
8월 4차산업 혁명 위원회 출범.
빅데이타 급등.
인공지능-->빅데이터 관련 대장주3
외국인과 기관이 대량으로 매집 이유는 아래글로 확인
정부-->인공지능에 1600억 투자. 앞으로 더 강한 정책 발표 가능.
4차산업희 혁명주.
이런 뉴스가 최근 나오고 있다.
주특사에서 가장 먼저 공개한 정보입니다.
향후 폭등 잠재력 높음
주특사에서 수없이 추천드린 종목. 대박이 터졌다.
주가는 상위 1% 정보를 접해야 수익 난다.
최저점 추천.
드디어 폭등으로 전환.
실제추천증거자료--특전사. 무료 모두 추천.
고급정보는 문자클럽에서 얻어갈 수 있습니다.
3월초 추천 50%이상 수익중.
대박주로 탄생가능
이런 종목을 공개해 드립니다.
향후 7000이상도 가능.
빅데이터는 반드시 한번은 시세를 줄 것입니다.
주가가 강한 매집징후를 보이다 최근 코스닥 급락으로 추세를 이탈했지만 이 또한 매집세력에게는 좋은 기회였을지도 모릅니다.
16년 영업이익이 적자전환 된것은 부담일 수 있으나 이는 빅데이터 사업에 올인하면서 비용처리가 커진것이 원인입니다.
*기업의 대표가 빅데이터를 홍보하고 있다.
이말은..
향후 빅데이터 육성 뉴스가 나오면 대장이 될 것이라는 신호이기도 하다.
4차 산업혁명은 우리 인간이 지각능력까지 진화해 온 과정을 이해하면서 그 지각능력이 우리를 둘러싼 환경으로 외부화되는 과정으로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결국 우리 인간이 지능을 갖기까지 진화한 모습대로 우리의 환경도 그렇게 진화할 것이다. 다시 말해, 우리를 둘러싼 환경은 모두 우리의 지능이 확장된 형태로 발전할 것이다.
'와이어드' 공동 창간인 겸 초대 편집장인 케빈켈리는 '기술의 충격'에서 "유전자를 통한 생물학적 진화와 밈을 통한 문화적 진화도 결국 현재 진행되는 (전지구적이며 대규모로 여러 기술들이 상호연결된) 테크늄의 진화와 다를 것이 없다”고 말했다. 테크놀로지로 인간과 환경이 융합되는 것은 막을 수 없는 진화의 동력인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의 신체기능과 비교해 4차 산업혁명의 기술을 예측해 보는 것은 의미가 있다. 우리의 신체는 두뇌, 팔다리, 감각기관, 혈관, 소화기관, 면역시스템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다양한 작업을 수행한다. 4차 산업 혁명도 특정 기술한 가지에만 의존하는 대신 여러 가지 기반 기술이 융합한 형태로 전개될 것이다. 사람의 신체에 비유해 4차 산업 혁명을 이끄는 기술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을 것이다.
△두뇌: 인공지능, 알고리즘, 빅데이터 저장과 분석, 신기술에 대한 교육
△감각기관: 다양한 센서(공장, 차량, 도로, 실내외), 가상/증강 현실 장비
△혈관: 유무선 초고속 네트워크, 클라우드, 지능형 교통 체계
△팔다리: 각종 액추에이터가 장착된 장비(드론, 자율 주행 차량, 지능형 소형 이동 수단, 산업용 로봇, 서비스용 로봇, 챗봇)
△면역 시스템: 유전자정보 데이터베이스, 유전자 가위(CRISPR), 생체 임플란트
△ 소화 기관: 고효율 태양열 패널, 고안정성 고밀도 배터리
이번 기고에서는 우리를 지구의 지배자로 만든 두뇌와 우리의 건강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혈관에 해당하는 4차산업의주요기술에 대해 알아보자.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여러 기술 중에서 데이터의 흐름과 처리를 담당하는 부분은 신체에 비유하자면두뇌와 혈관에 해당하므로 특히 중요하다.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기술이 이동하면서 컴퓨터 부문이 급격히 발전한 것과 마찬가지로 방대한데이터를 수집하고 전달하고 처리하는 수단과 방법이 마련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4차 산업혁명에 가속이 붙기 시작했다. 어떤 기술 부문이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고 있을까? 두뇌에 해당하는 기술부터 살펴보자.
우선 GPU(Graphics Processing Unit)와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의 발전을 들 수 있다. 흔히 GPU는 3차원 게임을 위해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범용적인 계산 목적을 위해 대규모 병렬처리와 벡터 연산이 가능한 하드웨어와 하드웨어를 뒷받침하는 소프트웨어(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 PaaS 형태의 손쉬운 개발/운영 환경) 형태로 활용되고 있다. FPGA는 디지털 하드웨어 설계가 가능한 전문 개발자가 알고리즘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하드웨어 형태로 구현할수 있는 하드웨어이다. 둘 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위한 복잡한 계산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다음으로 빅데이터 저장과 분석 프레임워크의 등장을 들 수 있다. 직간접으로 연결된 사람들의 경험과 기억을 외부로 오프로딩함으로써 기억 공간을 무제한으로 확장하고 자유롭게 공유하는 동시에 인터넷으로 연결된 수 많은 단말에서 수집한 방대한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소프트웨어기반 구조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하둡(Hadoop) 생태계를 중심으로 다양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모듈과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방법으로 유연성과 확장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사용해 통찰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알고리즘과 인공지능의 발전을 들 수 있다. 수학, 물리, 전자 부문에서 발전한 다양한 이론이 프로그램이 데이터를 처리하는 방식을 넘어 데이터로 프로그램 논리를 만들어내는 마스터 알고리즘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연결, 유추, 베이즈, 진화, 기호라는 다섯 부문이 융합해서 앙상블을 이뤄 단일 알고리즘으로 처리하지 못하는 여러 가지 복잡함 문제를 풀어내고 있다.
두뇌에 이어 혈관에 해당하는 기술을 살펴보자.
먼저 실시간성, 적시성을 높이고 편재적인 데이터 전송과 접근을 허용하기 위한 기반 구조인 초고속 네트워크를 생각할 수있다. 스마트폰의 약진에 따라 모바일 퍼스트라는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무선 네트워크 확충에도 지속적으로 신경 쓸 필요가 있다.
다음으로 탄력성, 기민성을 높이고 워크로드 분산과 확장을 돕기 위한 핵심 기반 구조인 클라우드를 생각할 수 있다. 데이터 저장과 계산을 위한 중앙집중적인 유틸리티를 구축함으로써 부담스러운 초기 투자 없이도 컴퓨팅 자원을 사용한 만큼만 비용 지불이 가능하므로 개인과 중소기업도 단기간에 여러 가지 다양한 실험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퍼블릭 클라우드인 경우에는 전지구적으로 언제 어디서나 접근이 가능해지므로 글로벌 추세에도 쉽게 대응할 수 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실제 물리적인 도로를 중심으로 구축되는 지능형 교통 체계를 생각할 수 있다. 자율 주행 차량은 물론이고일반 차량까지도 서로 조화롭게 움직이게 만들어 인명 사고를 줄이고 도로에서 소비되는 시간낭비를 최소화한다. 네트워크로 연결된 차량 자체를 거대한 데이터 수집 장비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불가능했던 차량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해 부가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된다.
두뇌와 혈관에 대응하는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4차 산업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양질의 방대한 데이터 확보는 이미 선도 기업들의 가장 큰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구글은 사용자의 단순 검색 패턴을 넘어서 위치와 맥락을 고려한 관심사를 추적하고 있으며, 페북은 사람들의 관심사, 상태, 관계와 사진을 수집하고 있다. 아마존은 고객의 구매 이력과 상품 평가·관심사에 대한 방대한 정보를 수집에 추천에 활용하고 있으며, GE는 항공기와 발전기에서 나오는 각종 센서 정보를 수집해 비즈니스 전략 수립을 조언하고 있다.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에서 기술적인 유연성도 강조되고 있다. 수 십 년을 내다보는 철두철미한 계획은 이제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더 많은 실험과 시도가 중요하며, 완벽이 아닌 적시성이 생존과 직결되어 있다. 오픈소스와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과거)과 예측(미래)은 과거에는 불가능했던 수준의 비즈니스 통찰이가능해지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제조-유통-서비스와 관련된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전략이 바뀌어나가고 있다.
이렇게 연결되고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하드웨어 뿐만이 아니라 소프트웨어 역량을 최대한 강화해야 새로운 변화에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제대로 된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제하고 가공하는 전략적인 움직임이 중요하며, 이런 기반 구조를 제대로 개발하고 관리·운영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아키텍처 설계와 알고리즘 개발 역량은 승자와 패자를 구분하는 척도가 될 것이다.
기존의 단기간에 걸친 초급 개발자 위주의 교육 시스템에서 벗어나 빅데이터, 인공지능, 클라우드에 대응 가능한 고급 기술자 양성이 필수다.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최신 유행을 방향성 없이 무작정 쫓아가는 대신 4차 산업혁명에 걸맞는 고부가가치를 달성하기 위해 과학(S), 기술(T), 공학(E), 수학(M)을 중심으로 통섭과 상상력을 발휘해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는 도전적인 인재를 양성할 필요가 있다.
범국가적으로 벤처 생태계 강화는 물론이고 벤처와 함께 쑥쑥 커나갈 수 있는 데이터 관련 기술력이 강한 전문 중소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해 벤처가 개발한 신기술을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연결시키는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4차 산업 혁명은 소비-제조-유통-서비스가 연계되므로 산업별 클러스터를 수직적으로 구성해 시너지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IT 전문 회사를 포함시켜 빅데이터 기반 구조 구축과 수집된 데이터의 공동 활용을 적극적으로 독려할 필요가 있다. 이 과정에서 정부의 공공 데이터 개방 범위와 비율도 점점 높여나가야 4차 산업혁명을 본궤도에 올리기 위한 연료를 공급할 수 있을 것이다.
데이터베이스 관리업체 엑셈이 내년 말까지 디지털사이니지 관련해 100억 원대 수익을 거둘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데이터 베이스모니터링 부분에서 국내 1위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고, 금융권에서 약 90% 수준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엑셈(205100)은 관계사인 아임클라우드가 인공지능(AI) 채팅봇 에디 1.0을 출시했다.
에디는 콜센터 업무시간 중 전화로 가능하던 고객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실시간 대응케 한 방식
4차산업을 선도하겠다는 의지가 상당히 강하죠?
인공지능입니다.
처] 덱스터(공모주, 상장, IPO)|작성자 정
엑셈 (205100) 기업분석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583, A동 1208호(염창동, 우림비즈니스센터)
데이터베이스 튜닝을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ㆍ개발 및 판매와 컨설팅 등을 사업
최대주주 : 조종암 50.23%
대표이사 : 조종암
경력 : - 서울대학교 외교학과 학사
- 포항공대 정보통신대학원 소프트웨어공학 석사
- 포스코 정보시스템부
- 포스데이타 컨설팅사업부
- 한국오라클 DB기술자문팀
- (現)(주)엑셈 대표이사
*요약재무제표
15년 1분기 매출액은 4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 반면 원가 및 판관비의 큰 폭으로 증가로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8억,5억원으로 적자 지속,
16년 영업이익은 적자전환.
부채비율 25%로 부담 없음.
부담물량 없음 .
@요약 - 빅데이터 관련주 맥스게이지 보유 + 반기문 관련
결론 : 엑셈은 인공지능 관련있는 DB 관리를 하는 맥스게이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맥스게이지는 데이터베이스의 성능을 관리하고 방법론을 체계화를 하는 기술입니다.
빅데이터 ,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시장의 매년 큰 증가로 엄청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엑셈은 앞으로 미래산업의 큰 수혜가 되는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엑셈의 조종암대표는 서울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
앞으로 빅데이터 시대의 큰 수혜주 입니다.
@사업내용
1번. MaxGauge 특징
▶ 시스템의 부하가 없는 秒단위 실시간 모니터링(감시 → 알람 → 진단)
MaxGauge는 Oracle 리소스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SGA Memory Direct Access (직접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실시간 모니터링을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초단위의 세션 수행정보의 취득 및 SQL의 실행내역, 대기이벤트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DB가 Hang(프로세싱 장애 또는 지연)에 걸린 상태에서도 독립적인 모니터링 및 정보수집이 가능합니다. 또한 특허 기술인 Multi-Thread방식의 통합모니터링 화면을 통하여, 여러 대의 데이터베이스의 실시간 현황을 직관적으로 감시할 수 있습니다.
▶ 모든 가동이력의 로깅에 의한 강력한 진단/분석(로깅 -> 분석 -> 튜닝)
MaxGauge는 시스템에 거의 부하를 주지 않고도, 데이터베이스의 모든 가동이력을 수집 /기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로깅(Logging)된 데이터는 장애 및 성능저하 등의 원인분석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MaxGauge의 로그분석기(Performance Analyzer)는, 수집된 로그 데이터를 시계열로 재현하며 장애 및 성능저하 지점, 현상, 트리거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합니다. 이를 통해, 문제의 파악에 소요되는 시간 및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대쉬 보드 제공
MaxGauge는 사용자 Customizing이 가능한 대시보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관점의 모니터링 및 분석 환경을 제공합니다.
2번. InterMax(인터맥스)
InterMax 개요
InterMax는 다양한 시스템 환경에서 최소의 부하로 전구간에 걸친 거래추적 기능을 제공하며, 개별 트랜잭션 분석에 필요한 Call Tree · SQL실행정보 · JVM 상태 정보 및 시스템 운영 정보를 제공합니다. 최초 사용자 요청부터 DB까지, WEB서비스 전 구간의 성능을 구간별 응답시간 데이터를 통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End-To-End 솔루션입니다.
▶ End-To-End 트랜잭션의 전구간 가시성 제공
WEB(웹 브라우저 또는 웹서버), WAS(웹에서 요청한 작업을 수행하는 미들웨어), TP(전송 프로토콜), 외부연계, DBMS 까지 WEB서비스 전 구간에 걸친 구간별 응답시간을 제공합니다.
▶Top Down Approach 를 통한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 및 분석
한 번의 클릭으로 트랜잭션에서 Call Tree분석, SQL 튜닝 및 JAVA 소스 분석, Root-cause 파악이 가능합니다
▶운영 중인 트랜잭션의 부하 없는 성능 분석 ‘상시 프로파일링’
SFP(Super Fast Profiling)기법을 활용하여 최소한의 부하로 상세한 성능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WAS Transaction 과 DB Session 연계분석
트랜잭션 관점에서 WAS의 현황과 DB 수행상황 통합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 WAS의 액티브 트랜잭션 목록에서 DB 세션 정보를 동시에 파악
- DB의 주요 성능 지표인 Active session, Alert log, Lock tree 등을 제공
- DB 수행시간 및 일량, 대기 현황 정보를 한눈에 파악
- 특정 WAS 트랜잭션의 Execution Thread가 어느 DB 세션으로 수행 되는지 추적
3번. Petra(페트라)
Petra 개요
Petra의 DB접근제어 솔루션은 DB보안 관련, 스니핑, 게이트웨이, 에이전트 등 다양한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메인 메모리 DBMS를 자체 개발하여 레파지토리 DBMS로 사용합니다. Perta의 DB암호화 솔루션은 통합적인 관리를 위해 GUI 기반의 편리한 관리 콘솔을 제공하며, 키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각 구성요소간 암호화 통신을 수행합니다.
▶ Memory DB(DB보안 전용 메모리 기반 DBMS 사용(SOHA DB))
자체개발한 메모리 기반의 DBMS를 사용하기 때문에 초고속으로 규칙 처리가 가능합니다.
▶ SQL 마스킹
SQL 마스킹은 암호화 없이도 주민번호, 카드번호 등의 중요한 정보에 대해 권한이 없는 내부 사용자에게 일부 혹은 전부를 다른 값으로 치환(Masking)하여 불법적인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보호하는 기능입니다.
▶ DB접근제어 및 DB암호화 솔루션의 완벽 연동
DB 접근 통제 서버(Gateway)를 거치면서 DB 접속 시 접속자의 IP가 DB 접근제어 서버의 IP로 변경되며, 접근통제 서버에게 실제 IP를 요청하여 실제 IP 기반으로 통제가 가능합니다.
4번. Flamingo(플라밍고)
Flamingo 개요
Flamingo는 HTML 5 기반으로 Apache Hadoop Eco System을 위한 데이터 분석/처리/개발/운영 환경을 제공하며 MapReduce 분석 알고리즘, Hadoop Job 분석 및 모니터링, Hive Metastore 관리, 워크플로우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 Flamingo 도입 및 운영
Flamingo를 활용하는 곳은 다양하며 민간, 공공에서 폭넓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SW 자체로 사용하는 경우와 도메인 특성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하여 적용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Flamingo는 다양한 Hadoop 배포판에서 설치 및 운영이 가능하며 현재 MapR, Cloudera CDH, Hortonworks HDP, Pivotal PHD, Apache Hadoop 배포판과 호환하여 동작합니다.
▶ Flamingo와 Hadoop 배포판의 통합 아키텍처
다양한 Hadoop 배포판을 기반으로 동작하며 기계학습 알고리즘, 분석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워크플로우, 시각화 도구, 배치작업 관리, R, Hive/Pivotal HAWQ 개발도구를 제공합니다.
▶ 분석 알고리즘 개발 및 플랫폼 통합
Flamingo는 웹 기반 분석도구로 플랫폼 SW를 구현하고 개발한 MapReduce 분석 알고리즘을 워크플로우 디자이너 자유롭게 분석에 활용할 수 있어서 분석 알고리즘을 자산화할 수 있습니다.
▶ Flamingo에서 제공하는 MapReduce 알고리즘의 확장
Flamingo는 Workflow Designer 내에 MapReduce 기반 알고리즘을 통합하여 제공하지만 이를 확장하여 추가 알고리즘 및 ETL 모듈을 추가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파일 시스템 브라우저
Flamingo는 HDFS 상의 파일 및 디렉토리를 다루는 기능과 이를 Hive와 연동하여 테이블로 변환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파일 시스템 브라우저의 행위 모니터링
Flamingo의 파일 시스템 브라우저에서 사용자의 모든 행위를 추적할 수 있도록 디렉토리 및 파일에 대한 행위 정보를 기록에 남기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 R & RStudio 통합
Flamingo는 RStudio와 통합하여 R 스크립트를 Flamingo 내에서 실행하고 이를 처리할 수 있는 UI를 제공하여 데이터 모델링 및 대용량 분석을 하나의 통합 플랫폼에서 가능케 합니다.
@주요제품현황
@관계사 사업 현황
@투자참고사항
주식특전사 클럽(http://cafe.daum.net/instock)
기관의 시스템을 붕괴시키는 급등주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클릭한번에 주식인생이 바뀔수도 있습니다.
주식은 성공한 사람을 따라해야 성공합니다.
7000% 수익율 비법을 공개합니다.
피땀흘려 모은 돈 허무하게 날리시겠습니까? 후회하기전에 특전사가 되십시요.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