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크림 히어로즈에 대해 오늘 얘기를 해볼까 해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그저 귀여운 고양이 7마리 키우는 유튜버라고 생각하는 거 같아서 설명을 해볼까 해
나도 진짜 귀엽게 매일매일 생방송 지켜봤던 사람인데
이걸 알게 된 이상 계속 보지는 못하겠더라.
우선 계속 논란이 된 부분만 정리해볼께.
[1] 루루 유전병 (둥근꼬리해적단 사건)
루루의 종은 폴드+먼치킨이고
엄마 고양이 : 먼치킨 킬트 (스코티시 폴드+먼치킨)
아빠 고양이 : 브리티시 숏헤어
집사 말 인용 (8/20 생방 루루 이야기 부분)
"처음에 루루 만났을 때 저는 루루를 먼치킨을 데려온다고 생각하고 데려왔어요.
루루 꼬리가 통통해지기 시작했을 때 무슨 고양이가 꼬리가 이렇게 통통하지? 재밌는 꼬리를 가진 고양이네?
라고 생각했었고 스코티시 폴드 특징인 유전병인 걸 알게 되고 나서는 둥근 꼬리 해적단 이란 단어를 사용하지 않았다."



이 일을 기점으로 집사는 둥근꼬리해적단이란 말을 안 하기로 했음
출처: http://m.dcinside.com/view.php?id=cat&no=889222
[2] 내부고발자 사건
(사실 유무 판단 불가로 이건 그냥 참고용)





[3] 집사의 피드백









[4] 루루 컨텐츠

루루 유전병 발병했다고 설명한 후 생방에서 루루가 용감한 고양이로 보였으면 한다면서
본격적으로 루루 콘텐츠 방송을 시작하심. 3일 정도 전부터 시작했고 위에 사진도 오늘 예정된 생방 제목이야.
약 먹이고 운동시키는 콘텐츠인데, 이 운동도 나는 할 말이 많아. 궁금한 점도 많고?
운동 그래 근육이 있어야 걷는데 불편함이 없다고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체중관리가 우선이지 않을까?
지금 관절이 많이 안 좋고 체중관리를 해야 하는 사람이 있다고 치자
근데 관절이 안 좋은 사람한테 체중관리를 해야 한다고 점프를 시키고 이리저리 뛰게 하진 않지?
그렇게 생각해보면 이해 더 잘 될 거야.
-
그리고 + 루루이야기(2017/08/20 생방송)
https://youtu.be/mCMeWsq23p4
1:58:50 루루 이야기
"방송에 대해서 깊이 고민해서 내린 결론은 제 개인적인 일이 바빠지더라도 방송을 하는 일이나 동영상을 만드는 일은 꾸준히 하기로 결정했어요. 저랑 루루가 이 상황을 견디고 극복하는 과정을 있는 그대로 보여드리고 싶고, 이런 걸 통해서 폴드 고양이를 키우고 계신 분들께는 조금이나마 꿈을 드리고 싶고, 키우고 싶다고 생각하시면서 고민하는 분들께는 이런 경우들도 있어요라는 거를 공유를 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렇게 할 거예요."
"여러분 기억속에 루루가 아픈 고양이가 아니라 의지와 근성이 있는 고양이로 호랑이 같은 고양이로 남아있었으면 좋겠어요. "
집사 말로는 희망을 남기고 있음. 아픈 아이가 아니라 그 유전병을 극복하는아이로 자라길 바란다 이런 식?
근데 일단 유전병 자체는 불치병으로 극복되는 게 아니고 루루 이야기를 할 거였더라면
희망을 남기는 게 아니라 35만 명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로써
고양이 유전병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해주고 문제점을 설명해줘야 하는 게 맞는 거라고 생각해.
지금 저 영상에서 얘기에도 루루의 유전병에 대한 자세한 얘기는 없어. 관절이 안좋다 정도?
크림 히어로즈로 인해서 루루 고양이 종을 찾는 문의 글이 인터넷에'크림 히어로즈 루루 종' 만 쳐도 나와.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분양하는 사람들은 저런 유전병 가진 아이들을 계속 분양할 텐데 이건 정말 아니라고 생각해.

또한 이렇게 영상 편집을 해서 올리면서 8/20 루루 유전병에 대한 방송 후편집해서 올라온 영상은 그 어디에도찾아볼 수 없음. 과연 이게 35만 구독자의 올바른 태도일까 생각이 들어.
아직도 루루가 유전병 있는 고양이라는 걸 모르고 실시간 스트림 채팅을 보면 루루 꼬리 봐 진짜 귀여워부터 다리저는 걸 보면서 다쳤냐, 몸이 안 좋은 거 같다 정도의 말이지 유전병에 대한 언급은 거의 없어.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모른다는 뜻이겠지.
데려와서 키우는 것만으로도 집사는 최선을 다하고 있는 거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던데
맞아. 본인이 분양받아와서 본인이 책임지고 키우는 거 당연한 거야. 잘하고 있는 거고
근데 그걸 통해서 아픈 애를 자꾸 비추면서 심지어 콘텐츠까지 만들면서 돈벌이 수단으로 이용하는 게 마음에 안 든다는 거야.
또한,
집사가 늘 말하지 화식을 주면서 논문을 보고 있다고 말한 거 들어본 사람 많을 거야
뭐 그 논문에선 이건 조금 먹어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 등등?
근데 그런 논문도 찾아서 애들 화식 먹이는 13년 차 집사가 아기 데려올 때 유전병 있는지조차 몰랐다?
검색해보고 그냥 병이 있을 수 있구나가 다였다? 이건 좀 내 개인적 생각으로 이상하다고 생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