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을 통한 빈곤 탈출: 방글라데시의 아동 노동
https://www.swissinfo.ch/eng/foreign-affairs/escaping-poverty-through-education-child-labour-in-bangladesh/88588070?utm_source=multiple&utm_medium=website&utm_campaign=bundle-front1_en&utm_content=o&utm_term=wpblock_teaser-bundle
교육을 통한 빈곤 탈출: 방글라데시의 아동 노동
Nazirartek의 생선 가공은 수입을 제공하지만, 그것은 단지 생존에 필요한 정도일 뿐입니다. Giannis Mavris / SWI swissinfo.ch
기사를 들어보세요언어 선택기 전환
공유하다
방글라데시는 아동 노동을 예방하는 데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이 성과는 현재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SWI swissinfo.ch는 많은 아동이 일하는 Nazirartek의 생선 가공 공장에 대해 보도합니다.
이 콘텐츠는 다음에 게시되었습니다.2024년 12월 17일 - 09:00
7분
야니스 마브리스
다른 언어: 3
겨울철이 시작되었지만 방글라데시 남부의 나지라르텍의 기온은 여전히 30°C 정도입니다. 콕스바자르 시 근처의 이 해안 도시에서 주요 생산물은 말린 생선입니다. 주로 여성, 어린이, 청소년들이 벵골 만에서 거대한 어선단이 잡은 생선을 가공, 포장, 판매하는 일을 합니다.
그들은 물고기를 자르고, 깨끗이 씻은 다음 나무 판자 위에 올려 말립니다. 그들은 며칠 동안 계속해서 뒤집어야 합니다. 노동 조건은 열악하고, 나지라르텍 빈민가의 생활 수준은 방글라데시 평균보다 더 낮습니다.
이 산업에서는 아동 노동이 흔합니다. 이 아이들은 학교에 갈 시간이 없고, 아예 교육을 포기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빈곤과 기회 부족의 악순환에 갇히게 됩니다. 따라서 지역 NGO는 현장에서 아이들을 교육 시스템에 통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는 일반적으로 8시간 근무에 대해 100타카(CHF0.75)를 받으며, 때로는 그보다 더 적은 경우도 있습니다. Giannis Mavris / SWI swissinfo.ch
우리가 이것에 대해 쓰는 이유
스위스는 1971년 엄청난 손실을 초래한 전쟁으로 파키스탄에서 분리된 후 방글라데시를 독립 국가로 인정한 최초의 국가 중 하나였습니다. 그 이후로 스위스 개발 기관 SDC와 수많은 NGO가 이 나라에서 활동했습니다.
기사에 언급된 프로젝트는 지역 조직인 Young Power in Social Action 에서 시행합니다.외부 링크(YPSA)는 스위스 NGO인 Solidar Suisse 의 실행 파트너입니다.외부 링크.
12월 16-20일 주에 모금 단체인 스위스 연대(Swiss Solidarity)가외부 링크연대 주간을 조직하고 있습니다. 모금된 기부금은 여기에 설명된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어린이를 폭력과 학대로부터 보호하는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스위스 연대는 스위스 방송 협회의 인도주의 부서이며, SWI swissinfo.ch의 모회사입니다.
더
더스위스와 전 세계의 아동 학대 문제 해결
이 콘텐츠는 다음에 게시되었습니다.2024년 12월 16일 여기를 클릭하면 스위스 연대 모금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세요: 스위스와 전 세계의 아동 학대 해결외부 링크학교 또는 직장? 많은 사람들에게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빈민가에서 몇 안 되는 튼튼하게 지어진 집 중 하나는 지역 NGO인 Young Power in Social Action(YPSA)의 건물로,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합니다. 한 방에서 8~14세 어린이들이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이미 오전 내내 직장에서 보냈고, 교실에 갈 시간은 몇 시간밖에 없습니다.
아이들은 모두 자신의 삶에 대해 똑같은 설명을 합니다. 일은 힘들고 위험하며, 생선 냄새가 강한 뜨거운 햇볕 아래 서 있어야 하며, 하루가 끝나면 매우 피곤합니다. 학교에 가고 싶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가족에게는 추가 수입이 필요합니다.
Nazirartek의 아이들: 대부분 오전에 일하고 오후에는 YPSA에서 학교 수업을 받습니다. Giannis Mavris / SWI swissinfo.ch
같은 이야기가 수백 미터 떨어진 YPSA 센터에서도 들립니다. 그곳에서 14~18세 소녀들이 재봉과 화장품을 배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 모듈은 그들이 다른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고 빈곤과 기회 부족의 악순환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아동 노동은 학교 중퇴, 아동 결혼, 사회적 이동성 부족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문맹은 널리 퍼져 있습니다. 절반의 아이들이 교육을 받지 못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교육받을 권리를 주장할 여유가 없습니다.
"우리는 태도의 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학교에 가는 것이 장기적으로 이익이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YPSA의 무함마드 알리 샤힌이 말했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환상에 빠져서는 안 됩니다. 부모는 자녀를 직장 대신 학교에 보내는 것을 선호할 뿐입니다. 그들은 추가 수입 없이는 살아갈 수 없습니다.
교육 기회 외에도 YPSA는 일부 재정적 보상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직접 지불을 통해 우리는 아이들이 우리 센터에 다니고 일하지 않는 시간에 대해 가족에게 보상합니다."라고 Shahin은 설명합니다. 이를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면, 아이는 일반적으로 8시간 근무에 대해 100타카(CHF0.75)를 받으며, 때로는 그보다 더 적은 경우도 있습니다. 성인은 그 금액의 두 배를 벌어들입니다.
교육 외에도 이러한 프로젝트는 가족에게 지원을 제공합니다. 아이들이 어려운 환경에서 일해야 하는 것만이 문제가 아닙니다. 많은 아이들이 부모가 일하는 동안 집에 혼자 남겨지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여성은 아이들을 데리고 가야 할 수도 있는데, 이는 아동 노동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일하는 아이들을 위해 캠페인을 펼치는 지역 NGO YPSA의 무하마드 알리 샤힌. Giannis Mavris / SWI swissinfo.ch위험에 처한 진행 상황
방글라데시는 아시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중 하나이며, 아동 노동이 널리 퍼져 있습니다. 2022년 공식 통계에 따르면, 이 나라에는 177만 명의 아동이 일하고 있으며, 그 중 110만 명은 산업, 건설 현장 또는 비공식 부문에서 위험한 직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일부 추정치외부 링크숫자가 훨씬 더 많을 것이라고 제안합니다.
밀레니엄이 시작된 이래 방글라데시는 야심찬 프로젝트를 통해 일하는 아동의 수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2022년부터 ILO 최소 연령 협약외부 링크시행되었습니다. 즉, 14세부터 일할 수 있지만, 이는 관련 청소년의 발달을 보장하려는 조건 하에 허용됩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상황은 다시 악화되었습니다. 기후 변화로 인한 이주, 코로나 팬데믹, 인플레이션 상승은 취약 계층에 큰 타격을 주었습니다. 이 나라는 셰이크 하시나의 오랜 정부가 전복되고 임시 정부가 들어선 여름 이후로 정치적 공백 상태에 빠져 있었습니다.
자국의 기후 난민: Jannatul Firdas와 그녀의 네 자녀 중 두 명. Giannis Mavris / SWI swissinfo.ch취약계층을 위한 일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어린이는 소수 민족, 노숙 아동 등 특히 위험에 처한 집단의 어린이입니다.외부 링크그리고 기후 변화로 인해 이주한 사람들. 그들은 착취하기 쉽고, 급여가 적으며, 근무 조건에 대해 항의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Nazirartek에서 분명합니다. 약 10,000 가구가 이곳에 살고 있으며, 수천 명이 건어물 산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자연 재해나 기후 변화로 인해 집을 떠나야 했던 국내 이주민입니다.
이 사람들 중 한 명은 Jannatul Firdas라는 여성입니다. 그녀는 가족과 함께 오두막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녀의 남편은 어부로 일하고, 그녀와 그녀의 아이들 중 일부는 생선 가공 공장에서 일합니다. 이 수입과 건축 자재나 채소 씨앗과 같은 NGO의 기부금으로 그들은 다소 불안정하기는 하지만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그녀의 아이들은 YPSA의 활동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물론, 그들이 더 나은 미래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녀는 말한다. 하지만 우선 그녀는 현재의 암울한 도전에 대처해야 한다.
Benjamin von Wyl 편집. Terence MacNamee/ts의 독일어에서 발췌
더
더외교에 관한 주간 뉴스레터
빠르게 움직이는 세상에서의 스위스. 저희와 함께 최신 스위스 외교 정책 동향을 따라가세요. 완벽한 몰입형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더 읽어보세요: 외교 문제에 대한 주간 뉴스레터
인기 스토리
더
문화
부가 전부는 아니다: 취리히의 신사화로 인한 주택 부족더 읽어보세요: 부가 전부는 아니다: 취리히의 신사화로 인해 주택 부족이 발생하다
더
은행 및 핀테크
스위스, 모바일 백만장자 유치를 위해 경쟁더 읽어보세요: 스위스, 모바일 백만장자 유치를 위해 경쟁
더
외교
스위스 최고 대학이 중국 유학생을 선별하는 방법더 읽어보세요: 스위스 최고 대학이 중국 학생을 선별하는 방법
더
해외 스위스
문장의 약속의 땅, 스위스더 읽어보세요: 문장의 약속의 땅, 스위스
더
해외 스위스
스위스 축제의 나쁜 놈 슈무츠리가 자신의 행동을 어떻게 정화했는지더 읽어보세요: 스위스 축제의 나쁜 놈 Schmutzli가 어떻게 자신의 행동을 정화했는지
가장 많이 논의된
더
호스팅:제시카 데이비스 플루스
의약품 부족이 귀하의 건강 관리 경험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토론에 참여하세요
2
4
토론 보기
더
호스팅:벤자민 폰 윌
직접 민주주의가 허위 정보에 더 취약한가?
토론에 참여하세요
10
22
토론 보기
더
호스팅:멜라니 아이헨버거
스위스 시민권을 잃거나 얻었나요? 그게 당신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토론에 참여하세요
1
63
토론 보기
더 많은 토론
이 스토리의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