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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활절과 영생
1. 이방인의 부활절
1). 로마교회와 태양신
AD 313년 전까지는 기독교가 이단이라고 핍박을 받아 왔으나, 콘스탄티누스 황제가 정치를 하려고, 디오클레 티아누스 황제퇴위 후, 로마제국의 혼란을 수습하고 로마제국을 재통일 시켰으며, AD313년 밀라노 칙령으로 기독교를 종교로 공인하였다
그 당시 로마에서 만연해있던 이방종교의 풍습들이 교회 안에 들어오게 되었는데, 그 가운데 대표적인 것이 바로 크리스마스로 불리는 성탄절과 Easter로 불리는 부활절이다.
로마 교회가 예수님의 탄생일로 선언한 12월 25일은 사실은 로마인들이 오래전부터 태양신의 탄생 혹은 소생을 기념하는 날이었다.
12월 25일은 그레고리력이 사용되기 전에 동지에 해당하는 날이었다.
동지란 한 해 중 밤의 길이가 가장 긴 날이다.
태양의 관점에서 보면, 약해졌던 태양의 기운이 다시금 힘을 얻는(낮의 길이가 길어지는) 시점이 바로 동지인 것이다. 그래서 태양신을 섬기는 자들에게 동지는 태양신의 탄생일로 여겨졌던 것이다.
12월 25일을 로마교회가 예수님의 탄생일로 바꾸어 놓은 것이다.
2). 부활절에 해당하는 Easter의 기원
부활절(the Resurrection day)을 의미하는 공식적인 영어단어가 Easter인데, 사실 Easter라는 단어 자체가 바벨탑을 건설한 니므롯(창9:22~25, 창10:6~10, 창11:1~9)의 아내 세미라미스의 또 다른 이름인 Ishtar에서 기원한 것이다.
니므롯이 훗날 태양신으로 숭배되고 그의 탄생일로 여겨지던 12월 25일이 성탄절로 둔갑한 것처럼, 부활절로 여겨지는 Easter는 여신 Ishtar(세미라미스)의 탄생을 기념하는 절기였던 것이다. 현재 우리가 지키고 있는 부활절(Easter)의 풍습 속에 바로 Ishtar를 숭배하던 이방종교의 풍습이 남아있다는 것이다.
3). 부활절과 계란
바벨탑을 건설한 인물로 알려진 니므롯(Nimrod)과 그의 아내 세미라미스(Semiramis)그리고 니므롯이 하나님의 심판을 받고 죽은 뒤, 세미라미스가 태양신이 된 니므롯의 기운을 받아 낳았다고 주장하는 아들 담무스(Tammuz)는 바벨론 종교의 세 중심인물이다.
세미라미스는 훗날 달의 신으로도 알려진 Ishtar로 숭배되게 되는데, 바벨론에는 다음과 같은 Ishtar의 탄생 신화가 전해져 온다. 만물이 소생하는 춘분이 지나고 보름달(full moon)이 떠서 유프라테스 강을 비출 때 하늘로부터 달의 형상을 한 알(egg)이 내려와 여기서 세미라미스(Ishtar)가 탄생했다는 것이다.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해 여신 Ishtar의 제단 앞에 계란을 바치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러한 이방풍습이 교회 안에 들어와 부활절 계란(Easter's egg)이 된 것이다.
부활절 계란(Easter's egg)이 바로 여신 Ishtar의 탄생을 기념하는 계란(Ishtar's egg)이었던 것이다.
4). 부활절 토끼
부활절 토끼라고 하면 한국 교회에서는 낯선 풍습이지만, 서양에서는 색칠한 부활절 계란과 함께 초콜릿으로 만든 토끼를 바구니에 넣어 선물하는 풍습이 있다. 여기서 사용되는 토끼를 부활절 토끼(Easter's bunny)라고 한다. 봄이 되면 짝짓기를 시작하는 토끼(bunny)는 예로부터 풍요(fertility)와 다산 혹은 Sex의 상징이었다.
풍요와 다산의 복을 가져다준다고 믿었던 Ishtar를 상징하는 동물이 바로 토끼(bunny)인 것이다.
5). 사순절(Lent)
부활절을 준비하는 기간으로 알려진 사순절(Lent)의 기간도 실상은 바벨론 종교의 세 인물 가운데 하나인 세미라미스의 아들 담무스와 관계된 절기이다.
바벨론 신화에 의하면 세미라미스의 남편 니므롯이 바벨탑을 쌓은 죄로 하나님의 심판을 받고 죽은 뒤, 세미라미스가 태양신(바알)이 된 니므롯의 기운을 받아 아들을 낳았는데, 그가 바로 담무스였다. (겔8:14)
그런데 이렇게 어렵게 얻은 아들 담무스가 사냥을 나갔다가 그만 멧돼지의 공격을 받고 죽고 만다.
세미라미스는 백성들에게 이 죽은 아들 담무스를 위해 40일 동안 고기를 먹지 말고 애곡할 것을 명령하게 되었는데, 그 결과 40일이 끝나는 마지막 날 담무스가 다시금 부활했다는 것이다.
바벨론 종교에서 Easter는 실상 예수님의 부활이 아니라, Ishtar의 탄생과 담무스의 부활을 기념하는 절기였던 것이다. (계18:2~3, 23, 계17:1~5)
4). 날짜
초대 교회 당시 부활절은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이 있었던 이스라엘의 절기 유월절을 기준으로 결정되었다. 하지만, 기독교가 로마의 국교가 되면서 부활절은 Ishtar의 탄생을 기념하는 절기인'춘분 후 만월 다음에 오는 일요일'로 정해지게 되었다. 달을 기준으로 날짜를 정하는 유대력이 무시되고 태양을 기준으로 날짜를 정하던 로마력을 따라서 Ishtar의 탄생을 기념하던 절기가 부활절로 그 이름을 바꾸게 된 것이다.
*왕하25:1~2, 7〔예루살렘의 멸망〔대하 36:13-21; 렘 52:3 하-11〕〕 시드기야 구년 시월 십일에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이 그 모든 군대를 거느리고 예루살렘을 치러 올라와서 진을 치고 사면으로 토성을 쌓으매 / 성이 시드기야왕 십 일년까지 에워싸였더니 / 시드기야의 아들들을 저의 목전에서 죽이고 시드기야의 두 눈을 빼고 사슬로 결박하여 바벨론으로 끌어갔더라
*엡2:2그 때에 너희가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히2:14 자녀들은 혈육에 함께 속하였으매 그도 또한 한 모양으로 혈육에 함께 속하심은 사망으로 말미암아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없이 하시며
2.성경적 부활과 영생
1). 부활의 의미
요6:38~40 내가 하늘로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요11:25~26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고전15:49~50 우리가 흙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은것 같이 또한 하늘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으리라 /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히9:26~28 그리하면 그가 세상을 창조할 때부터 자주 고난을 받았어야 할 것이로되 이제 자기를 단번에 제사로 드려 죄를 없게 하시려고 세상 끝에 나타나셨느니라 /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 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번째 나타나시리라
마22:23〔부활 논쟁〔막 12:18-27; 눅 20:27-40〕〕 부활이 없다 하는 사두개인들이 그 날에 예수께 와서 물어 가로되
2). 영적 죽음
겔37:1~5 〔마른 뼈들이 살아나다〕 여호와께서 권능으로 내게 임하시고 그 신으로 나를 데리고 가서 골짜기 가운데 두셨는데 거기 뼈가 가득하더라 / 나를 그 뼈 사방으로 지나게 하시기로 본즉 그 골짜기 지면에 뼈가 심히 많고 아주 말랐더라 / 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 뼈들이 능히 살겠느냐 하시기로 내가 대답하되 주 여호와여 주께서 아시나이다 / 또 내게 이르시되 너는 이 모든 뼈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너희 마른 뼈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찌어다 / 주 여호와께서 이 뼈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생기로 너희에게 들어가게 하리니 너희가 살리라
마3:7 요한이 많은 바리새인과 사두개인이 세례 베푸는데 오는 것을 보고 이르되 독사의 자식들아 누가 너희를 가르쳐 임박한 진노를 피하라 하더냐
마8:21~22 제자 중에 또 하나가 가로되 주여 나로 먼저 가서 내 부친을 장사하게 허락하옵소서 / 예수께서 가라사대 죽은 자들로 저희 죽은 자를 장사하게 하고 너는 나를 좇으라 하시니라
마23:26~28 소경된 바리새인아 너는 먼저 안을 깨끗이 하라 그리하면 겉도 깨끗하리라 / 화 있을찐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회칠한 무덤 같으니 겉으로는 아름답게 보이나 그 안에는 죽은 사람의 뼈와 모든 더러운 것이 가득하도다 / 이와 같이 너희도 겉으로는 사람에게 옳게 보이되 안으로는 외식과 불법이 가득하도다
눅11:44 화 있을찐저 너희여 너희는 평토장한 무덤 같아서 그 위를 밟는 사람이 알지 못하느니라
롬5:12, 15 〔아담과 그리스도〕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 그러나 이 은사는 그 범죄와 같지 아니하니 곧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었은즉 더욱 하나님의 은혜와 또는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은 선물이 많은 사람에게 넘쳤으리라
계3:1〔사데 교회에 보내는 말씀〕 사데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하나님의 일곱 영과 일곱 별을 가진이가 가라사대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살았다 하는 이름은 가졌으나 죽은 자로다
3). 영적 부활
겔37:10~14 이에 내가 그 명대로 대언하였더니 생기가 그들에게 들어가매 그들이 곧 살아 일어나서 서는데 극히 큰 군대더라 /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 뼈들은 이스라엘 온 족속이라 그들이 이르기를 우리의 뼈들이 말랐고 우리의 소망이 없어졌으니 우리는 다 멸절되었다 하느니라 / 그러므로 너는 대언하여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내 백성들아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서 나오게하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라 / 내 백성들아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서 나오게 한즉 너희가 나를 여호와인줄 알리라 /내가 또 내 신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로 살게 하고 내가 또 너희를 너희 고토에 거하게 하리니 나 여호와가 이 일을 말하고 이룬 줄을 너희가 알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셨다 하라
요5:24~28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듣는 자는 살아나리라 / 아버지께서 자기 속에 생명이 있음 같이 아들에게도 생명을 주어 그 속에 있게 하셨고 / 또 인자됨을 인하여 심판하는 권세를 주셨느니라 / 이를 기이히 여기지 말라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4). 육적부활의 소망
마12:36~37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 네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
마12:40 요나가 밤낮 사흘을 큰 물고기 뱃속에 있었던것 같이 인자도 밤낮 사흘을 땅속에 있으리라
요11:39~40, 43~44 예수께서 가라사대 돌을 옮겨 놓으라 하시니 그 죽은 자의 누이 마르다가 가로되 주여 죽은지가 나흘이 되었으매 벌써 냄새가 나나이다 /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 말이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 하지 아니하였느냐 하신대 / 이 말씀을 하시고 큰 소리로 나사로야 나오라 부르시니 / 죽은 자가 수족을 베로 동인채로 나오는데 그 얼굴은 수건에 싸였더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풀어 놓아 다니게 하라 하시니라
롬8:18~19, 22~23〔모든 피조물이 구원을 고대하다〕 생각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족히 비교할 수 없도다 / 피조물의 고대하는 바는 하나님의 아들들의 나타나는 것이니 / 피조물이 다 이제까지 함께 탄식하며 함께 고통하는 것을 우리가 아나니 / 이뿐 아니라 또한 우리 곧 성령의 처음 익은 열매를 받은 우리까지도 속으로 탄식하여 양자 될것 곧 우리 몸의 구속을 기다리느니라
고전15:12~14〔죽은 사람의 부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 전파되었거늘 너희 중에서 어떤이들은 어찌하여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이 없다 하느냐 / 만일 죽은 자의 부활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지 못하셨으리라 / 그리스도께서 만일 다시 살지 못하셨으면 우리의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또 너희 믿음도 헛것이며
고전15:17~19 그리스도께서 다시 사신 것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도 망하였으리니 /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바라는 것이 다만 이생 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리라
고전15:35~38〔몸의 부활〕 누가 묻기를 죽은 자들이 어떻게 다시 살며 어떠한 몸으로 오느냐 하리니 / 어리석은 자여 너의 뿌리는 씨가 죽지 않으면 살아나지 못하겠고 / 또 너의 뿌리는 것은 장래 형체를 뿌리는 것이 아니요 다만 밀이나 다른 것의 알갱이 뿐이로되 / 하나님이 그 뜻대로 저에게 형체를 주시되 각 종자에게 그 형체를 주시느니라
고전15:41~44 해의 영광도 다르며 달의 영광도 다르며 별의 영광도 다른데 별과 별의 영광이 다르도다 / 죽은 자의 부활도 이와 같으니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며 /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살며 약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며 /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사나니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신령한 몸이 있느니라
고전15:55~56 사망아 너의 이기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호 13:14〕/ 사망의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고후5:2~4 과연 우리가 여기 있어 탄식하며 하늘로부터 오는 우리 처소로 덧입기를 간절히 사모하노니 / 이렇게 입음은 벗은 자들로 발견되지 않으려 함이라 / 이 장막에 있는 우리가 짐 진것 같이 탄식하는 것은 벗고자 함이 아니요 오직 덧입고자 함이니 죽을 것이 생명에게 삼킨바 되게 하려 함이라
5). 부활의 순서
고전15:20~24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 사망이 사람으로 말미암았으니 죽은 자의 부활도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 /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 그러나 각각 자기 차례대로 되리니 먼저는 첫 열매인 그리스도요 다음에는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그에게 붙은 자요 / 그 후에는 나중이니 저가 모든 정사와 모든 권세와 능력을 멸하시고 나라를 아버지 하나님께 바칠 때라
고전15:46~47 그러나 먼저는 신령한 자가 아니요 육 있는 자요 그 다음에 신령한 자니라 / 첫 사람은 땅에서 났으니 흙에 속한 자이거니와 둘째 사람은 하늘에서 나셨느니라
계20:4~6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 동안 왕노릇 하니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 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노릇 하리라
6). 천국과 영생의 소망
히11:1〔믿음〕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
히12:14〔하나님의 은혜를 거역한 자들에게 주는 경고〕 모든 사람으로 더불어 화평함과 거룩함을 좇으라 이것이 없이는 아무도 주를 보지 못하리라
히11:35~40 여자들은 자기의 죽은 자를 부활로 받기도 하며 또 어떤이들은 더 좋은 부활을 얻고자 하여 악형을 받되 구차히 면하지 아니하였으며 / 또 어떤이들은 희롱과 채찍질 뿐아니라 결박과 옥에 갇히는 시험도 받았으며 / 돌로 치는 것과 톱으로 켜는 것과 시험과 칼에 죽는 것을 당하고 양과 염소의 가죽을 입고 유리하여 궁핍과 환난과 학대를 받았으니 /(이런 사람은 세상이 감당치 못하도다) 저희가 광야와 산중과 암혈과 토굴에 유리하였느니라 / 이 사람들이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증거를 받았으나 약속을 받지 못하였으니 / 이는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여 더 좋은 것을 예비하셨은즉 우리가 아니면 저희로 온전함을 이루지 못하게 하려하심이니라
고전15:29~31 만일 죽은 자들이 도무지 다시 살지 못하면 죽은 자들을 위하여 세례 받는 자들이 무엇을 하겠느냐 어찌하여 저희를 위하여 세례를 받느뇨 / 또 어찌하여 우리가 때마다 위험을 무릅쓰리요 / 형제들아 내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서 가진바 너희에게 대한 나의 자랑을 두고 단언하노니 나는 날마다 죽노라
요5:39~40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12:48~50 나를 저버리고 내 말을 받지 아니하는 자를 심판할 이가 있으니 곧 나의 한 그 말이 마지막 날에 저를 심판하리라 / 내가 내 자의로 말한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나의 말할 것과 이를 것을 친히 명령하여 주셨으니 / 나는 그의 명령이 영생인줄 아노라 그러므로 나의 이르는 것은 내 아버지께서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 이르노라 하시니라
딛1:2 영생의 소망을 인함이라 이 영생은 거짓이 없으신 하나님이 영원한 때 전부터 약속하신 것인데
요일5:13〔영생을 아는 지혜〕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쓴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호6:6~7 나는 인애를 원하고 제사를 원치 아니하며 번제보다 하나님을 아는 것을 원하노라 / 저희는 아담처럼 언약을 어기고 거기서 내게 패역을 행하였느니라
롬6:23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마7:21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벧전3:21 물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이제 너희를 구원하는 표니 곧 세례라 육체의 더러운 것을 제하여 버림이 아니요 오직 선한 양심이 하나님을 향하여 찾아가는 것이라
7). 이스라엘의 삼대절기
*신16:1,9,13,16~17〔유월절〔출12:1~20〕〕 아빕월을 지켜 네 하나님 여호와의 유월절 예식을 행하라 이는 아빕월에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밤에 너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셨음이라 /〔칠칠절〔출 34:22, 레 23:15-21〕〕 칠주를 계수할찌니 곡식에 낫을 대는 첫날부터 칠주를 계수하여 /〔초막절〔레 23:33-43〕〕 너희 타작 마당과 포도주 틀의 소출을 수장한 후에 칠일 동안 초막절을 지킬 것이요 / 너의 중 모든 남자는 일년 삼차 곧 무교절과 칠칠절과 초막절에 네 하나님 여호와의 택하신 곳에서 여호와께 보이되 공수로 여호와께 보이지 말고 / 각 사람이 네 하나님 여호와의 주신 복을 따라 그 힘대로 물건을 드릴찌니라
레23:3~6 유월절과 무교절, 레23:23~27 칠칠절(수장절), 레23:33~34 초막절
레23:4~6 〔유월절과 무교절〕 기한에 미쳐 너희가 공포하여 성회로 삼을 여호와의 절기는 이러하니라 / 정월 십사일 저녁은 여호와의 유월절이요 / 이 달 십오일은 여호와의 무교절이니 칠일 동안 너희는 무교병을 먹을 것이요
레23:23~27 〔칠월 일일 안식일〕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 곧 그 달 일일로 안식일을 삼을찌니 이는 나팔을 불어 기념할 날이요 성회라 / 아무 노동도 하지 말고 여호와께 화제를 드릴찌니라 /〔속죄일〕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 칠월 십일은 속죄일이니 너희에게 성회라 너희는 스스로 괴롭게 하며 여호와께 화제를 드리고
레23:33~34 〔초막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 십오일은 초막절이니 여호와를 위하여 칠일 동안 지킬 것이라
3. 결론
하나님께서 성경을 준 목적은 천국과 영생이고, 아담에게 동산 각종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하는 실과(선악과)는 먹지말라는 언약을 어긴 아담 범죄로인해 하나님은 이 땅에서 떠나가시고 마귀가 6,000년 동안 세상을 주관해왔읍니다.
(창2:16~17, 창3:4~6, 창6:1~6, 엡2:2, 계18:23)
하나님께서는 이 땅에 하늘에서 이룬것처럼 이루시어 함께하고자 종교를 주셨읍니다.
(마6:10, 계4장, 고전15:28, 계20:4~6, 계21:1~5)
우리도 아담처럼 선악과(주석, 세상말, 자기생각)를 먹지말고, 성경책 말씀을 기준한 옳바른 신앙을 해야 합니다. (마5:17~18, 마7:21, 고전15:3~4)
성경에도 없는 크리스마스, 부활절 ,삶은 계란 ---등 은 나도 바벨론(귀신의 처소)에 속해 있음을 알고, 속히 회개하여 하나님뜻대로 성경을 바로 알고, 믿고, 신앙하는 성도가 되어, 천국과 영생의 소망을 갖기를 간구드립니다. (렘51:7, 계17:4~5, 계18:2~4)
첫댓글 주님 부활 하셨네~~
할렐루야!
성정님!
모든 사람으로 더불어 화평함과 거룩함을 쫓으라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땅에 하늘에서 이룬것처럼
이루라고 종교를 주셨습니다
죽을수 밖에 없는 나의 죄를 그의 독생자 아들을 내어 주심으로
나의죄 사해 주셨으니 그은혜 보답으로 조금이나마
나의 시간과 삶 이세상 살면서 가장 필요하다고 느끼는 것들을
드림이 신앙생활이라 생각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