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야후
가까운 지인 중에 엔비디아를 5년 정도 장투하여 대박을 낸 사람이 있는데 어제 미국 주식시장에서 매도를 하였다고 합니다. 그 것이 반드시 엔비디아 정점이라는 것은 의미 안 합니다. 그러나 이제 엔비디아가 연말 전에 더 오를 확률이나 내릴 확률이나 비슷하다고 본 것입니다. 그리고 그 사람은 자주 트레이딩을 안 하는 장투자라서 지금 차익 실현하는 것이 낫다고 본 것입니다.
출처 한경마킷
오늘 외인이 현물, 선물 매도 금액이 총 1조 7천억 매도한 것이 역대 급입니다. 이에 대한 분석으로는 이번주 화요일 목요일에 미국 반도체, 전력 주식이 반등을 하였지만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를 보면 엔비디아 등이 10% 하락한 것을 오늘 한국 증시에서 엔비디아 관련주인 하이닉스, 두산, 한미반도체 등이 하루에 반영한 것이라는 시각이 유력합니다.
딥시크에 관한 음모론도 많습니다. 이미 작년부터 알려진 소재인데 이번주 튀어 나온 것이 숏을 치기 위한 수단이었다는 주장도 나옵니다. 이번주 미국 증시나 오늘 한국 증시 하락이 사실상 엔캐리 자금 철수로 인한 것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1월 주도주 중 로봇만 오늘도 강하였고 조선주는 2일 조정 후 다시 반등하여 오늘도 장 초반 강하다가 차익 매물이 나오면서 밀렸습니다.
2월 부터 새로운 섹터가 주도주가 될지 아니면 기존 전력과 같은 주도주들이 1-2일 더 조정 받은 후 다시 반등을 시도할지 판단이 어렵습니다.
미국 증시도 트럼프가 멕시코, 캐나다에 25% 관세를 밀어 붙일 수 있다는 말에 혼조세입니다. 금요일 미국 증시까지 관찰하여 보고 다음주 주간 주식 시황으로 더 정보를 수합하여 전하려 합니다.
그래도 구정 명절이 길어 이 정도로 한번에 매를 맞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속 편 합니다.
주말은 편히 쉬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