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셤의법칙 [Gresham-法則] "악화가 양화를 구축한다.(Bad money drives out good.)"라는 말씀 할란 클리브랜드는 하와이대학교 총장을 역임할 때 행정업무에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게 되고 정작 중요한 학사업무는 하지 못하는 문제에 대해 이 표현을 사용했다. 공공기관의 규모가 커지거나 기업들의 규모가 방대해지면 불필요한 행정업무가 너무 많아 지면서 정작 그 조직의 존재 목적을 위해 일할 시간은 거의 할애 하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로 생긴다. 바로 악화가 양화를 구축한 것으로 볼 수 있다. ↓ 소방에 무슨 행정업무가 그렇게 많아 졌는지 제발 문서놀이 하시려면 소방서 단위에서 끝내주시고 센터 이하 단위는 되도록 하달 삼가 바랍니다 하루 종일 문서 치고 보고 하느라 피눈물 흘립니다 정작 소방진압, 구조숙달, 구급연마 훈련 할 시간이 없어요 소방이 문서로 먹고 삽니까? 밤잠 못 자고 사고현장에서 피땀 흘리는 하위직 때문에 먹고 삽니다. 그 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복지개선에 힘 써야지 보이기식 이벤트 문서를 산 처럼 쌓아서 쏟아내는 정책이 맞는지 검토 바랍니다 이런 검토 또 공문이네 그냥 생각만 해 보세요 제발 |
첫댓글 하위직은 진급을 수단으로 생각하지나 않을까!
좋은글 감사합니다.
오늘 출근하니 먼놈의 문서가 이리도 많이 와서 업무처리를 하라는지.......
공감 합니다...........현장에서 민원 대하는 것도 스트레스인데....... 정말 여러가지 하고들 있어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동감....그리고 중복업무가 넘 많아...
언제쯤 양화가 악화를 구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