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실사나 버스노선 지대로 알아보고 선정하는지 의문이 됩니다
강남대로 간선 이상만 중앙차로 통행 가능하다고 해서 일부노선 도색까지 바꿔가며 중앙차로 진출했지만 강남역 이후로는 쫒겨나고(440번, 441번 등등)
한 두 중앙차로 정류장있는 구간의 길을 경유하는 노선 중에서도 641번처럼 타는 경우(뱅뱅사거리에서 우회전해서 양재역사거리로 좌회전하는 또 다른 두 노선인 3423번과 4319번은 강남대로 중앙차로 안 탐)도 있지만 505번, 507번 같이 안 타는 것도 있고...
장승백이길에서 노량진로로 합류한 노선들은 노량진로 중앙차로 못 들어가고...
좌회전해서 중앙차로 합류해서 금방 다시 좌회전으로 중앙차로 길 빠져나가는 중앙차로 타기 최적에 노선인데도 안 타는 경우가 있고(5630번 목동 방향 시흥대로 중앙차로, 643번 양천차고지 방향 강남대로 중앙차로)
노선선정의 기준이 정말 모호한 것 같습니다.
첫댓글 3423이나 4319노선 같은경우는 뱅뱅사거리 한정거장만 경유고, 641 경우는 사람이 비교적 많은 양재역에서도 정차한다는 점은 다르죠. 440,441인 경우는 강남-신사까진 왜 안타는진 저두 의문이 들긴 듭니다... 따지고 보면 144,145은 강남부터 우성까진 중앙 안타죠... 340은 아예 중앙 지나치지도 않고요.[물론 없어도 금방 가긴 하는 노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