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땡스기빙데이를 맞아 북아메리카를 보도록 합시다.
현재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유로파 유니버셜리스 4를 크게 할인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분들은 보세요. 최근 몇년간 유로파4는 여러 확장팩과 함께 크게 달라졌으며, 이들은 틴토 스튜디오에서 개발되고 출시되었습니다.(레비아탄, 오리진, 북방의사자, 도미네이션, 왕중의왕, 변화의 바람)
국가 및 팝들의 사회
나라와 팝들의 사회를 같이 보여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민다. 저번주에 말했듯이 국가와 팝들의 사회를 구분하는 기준을 일정하게 하고자 노력중입니다. 위에 보시는 것이 현재 우리가 준비한 안이며, 카호키아와 푸에블로만이 국가, 나머지 원주민은 팝들의 사회입니다. 왕조는 알려진 것이 없는 만큼 굳이 보여드리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저번 오세아니아 피드백을 보고 생각해보았습니다. 이것은 하나의 제안일 뿐이며, 어느 나라가 국가로서의 자격이 있을지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언제나 프로젝트 시저를 재미있고 좋은 게임으로 만들고자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가진 정보의 대부분은 1500년대 이후의 기록뿐이므로, 이때면 이미 1337년과는 모습이 많이 달라진 이후이기 때문에 1337년 당시의 모습을 추론하는 것은 몹시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에르난도 데 소토가 1540년에 기록한 쿠사 부족의 모습은 사회가 잘 짜여져 있어 우리의 기준에서 부족정 국가의 자격을 만족합니다. 하지만, 1337년에는 그 부족이 그렇게까지 고도화된 사회를 가지고 있지 않았을 것입니다. 데 소토 및 다른 유럽인들과 교류한 시점으로부터 수십년 내에 쿠사 부족은 전염병으로 무너지고, 다시 팝들에 사회에 가까운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이런 복잡한 역사적 역학관계는 1337의 각 부족의 모습을 정확히 알기 어렵게 하며, 우리가 팝들의 사회도 플레이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메커닉을 만들기 어렵게 합니다.
로케이션
큰 대륙인 만큼 로케이션이 많습니다. 최대한 원주민 이름을 쓰려고 노력했지만 항상 성공한 것은 아닙니다. 혹시 지역의 원주민 이름을 아시면 좀 알려주세요
프로빈스
지역
동부처럼 식민지시대의 국경을 선호하십니까? 아니면 서부처럼 자연적인 국경을 선호하십니까? 여러분께 묻고싶습니다
지형
북미에는 대부분의 기후들이 있으며, 로키산맥은 험준하고 울퉁불통합니다
식생의 경우 1337년 당시의 숲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너무 균일하다고 생각하면 피드백 주시기 바랍니다
개발도:
1337년에 별로 개발된 지역은 아닙니다
자연 항구:
문화:
언어
다양한 문화와 언어가 있습니다
종교
동쪽과 북쪽의 크게 묶인 종교들이 우리가 목표로 하는 모습입니다. 남쪽의 잘게 쪼개진 정령신앙은 앞으로 큰 무리로 묶어서 북쪽과 비슷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원자재
수렵, 해산물, 모피가 왕입니다! 우리는 '세 자매'라고 불리는 북미 원주민 사회의 주식(옥수수, 콩, 스쿼시)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여기서 스쿼시는 과일로 들어갑니다. 남쪽은 목화의 원주지였기 때문에 목화도 있습니다. 물론 현대의 목화는 구대륙 목화와 신대륙 목화의 교배의 결과입니다
시장
카호키아에 하나, 푸에블로에 하나 있습니다
인구
지도는 오류가 생겼습니다! 그대신 숫자들을 드리겠습니다
대륙: 아메리카 다합쳐서 2048만 7천
아대륙: 북중미에 1026만 5천명
남미에 1022만 2천명
지역:
캐나다에 16만 2천
동해안에 113만 5천
루이지애나에 14만 2천
서해안에 15만 4천
알래스카에 4만3260
다음주는 스페인 휴일이므로 틴토 지도가 없습니다! 12월 9일에 러시아 지도 피드백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다음 틴토 지도는 12월 13일에 중앙아메리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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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
몇몇 마을과 도시에 쓸모 있을 건물입니다.
병원
로케이션에 다음 효과 제공:
기대 수명 +5
전염병 저항성 +10%
병원의 역사는 병자를 위한 시설을 가지고 있던 여러 고대 문명의 역사만큼 오래되었습니다. 중세 시기 병원의 기능은 더욱 확대되어 환자의 건강을 관리하고 회복을 돕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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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비아
오늘은 카르파티아와 발칸 지역의 지도를 다시 보겠습니다! 이 지역에는 잘 기록되지만은 않은 국경 변화가 잦았습니다. 우리는 최대한 많은 저자의 기록을 종합해서 기록을 남기고자 했습니다. 우리에게 반대한다면 주저하지 말고 댓글을 달되, 신사적으로 행동해주시기 바랍니다.
호수 5개, 황무지 27개를 포함한 로케이션을 155개 추가했습니다
또한 새로운 태그와 역사적 인물, 그리고 알바니아, 불가리아, 독일, 동슬라브, 그리스, 헝기리, 로마니아어 변동 지명을 추가했습니다.
루신 문화는 삭제하고 갈리치아 문화에 편입했습니다
원자재와 지형을 크게 바꾸었습니다
몰다비아와 알바니아를 여러 작은 나라로 쪼갰습니다. 여전히, 게임 초기에 몰다비아를 만드는 이벤트가 있지만, 이제는 칸국의 지배를 받는 여러 태그가 한데 합쳐지는 이벤트입니다
로케이션, 프로빈스, 지역
지형
황무지 몇개가 산악 지형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산은 겨울에 지나갈 수 없으므로 여전히 전략적으로 중요함은 마찬가지입니다
개발도
저번에는 없던 지도입니다. 당연히, 산이 많은 동네일수록 개발도가 적습니다
문화
루신 문화가 없어지고, 몰도바 문화가 생겼습니다
언어
아직 언어의 하위 분류인 방언은 작업하지 않았습니다
공용어
궁정어
종교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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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역자입니다. 크리스마스 이후부터 공개될 국가별 고유컨텐츠가 기대되네요
물론 역사를 편향된 관점에서 전달하지 않겠다는 책임감을 갖고 만드는 것은 이해가 가지만 북미에 너무 문화가 많다고 생각이 드네요. 괜히 팝 여럿으로 쪼개서 렉 유발하는건 비호입니다. 아무리 요한이 플레이테스트 결과 팝의 수가 성능에 영향을 크게 주지 않는다고 해도 믿을수가 있어야지
북미 시장이 비어있는데, EU5에서는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새로운 시장이 생길 수 있으며, 각 프로빈스는 거리나 지배 국가 등에 따라서 가까운 시장에 자동으로 배정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 유럽인들이 식민지를 만들면 추가적인 시장이 생기는 기능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병원의 효과에 기대 수명도 있네;;; 얼마나 복잡하려고
발칸 지도 처음 봤을 때는 다른 유럽보다 로케이션이 적어보였는데 이제 정상화되었네요. 반면 북미는 프로빈스 크기가 훨씬 커보이는데 아마 이거는 출시 후에 쪼개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 포럼에서 로마니아사람들이랑 헝가리사람들이 몰려가서 왜 트란실바니아 인구가 이렇냐 저렇냐를 가지고 싸우고 있습니다. 누구말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회사 입장에서는 자료가 없는데 억울할 것 같습니다.
언어 지도를 자세히 보면 원래는 서슬라브 언어 내의 방언으로 체코와 폴란드어가 있었는데, 이것이 쪼개져서 체코슬로바키아어와 레히어로 나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첫댓글 싸움난 발칸 인구지도 예전 일지에 있나요?
넹
https://m.cafe.daum.net/Europa/3FCl/2725?svc=cafe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