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빅4 버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조사 결과 올 상반기 '호감도' 1위는 롯데리아, 관심도 1위는 맥도날드 인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상반기 국내 4개 햄버거 브랜드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분석결과 맥도날드가 상반기 포스팅 수 30만2251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전년 동기 29만6454건에 비해서는 5797건 1.96% 늘었다. 이어 롯데리아(24만5966건), 버거킹(21만4361건), 맘스터치(10만6474건) 순으로 관심도가 높았다.
맥도날드의 경우 뉴진스와 함께 출시한 '맥크리스피 버거',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상품 등이 SNS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소비자 호감도에서는 롯데리아가 햄버거 업계 1위를 차지했다. 롯데리아는 지난 1분기 긍정률 59.75%, 부정률 6.32%를 기록, 순호감도는 53.43%를 기록했다. 순호감도 기준 2위는 맘스터치로 52.64%였다. 이어 맥도날드가 51.08%, 버거킹이 48.53% 순이었다.
-후략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4/0005042790?sid=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