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forum.paradoxplaza.com/forum/developer-diary/tinto-talks-40-4th-of-december-2024.1719416/
@Johan
- 이번주 주제는 정부 개혁
- 정부 개혁은 고대의 전통부터 진보적인 개정안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것을 대표하며, 한 국가의 통치 형태에 대한 윤곽을 보여줌
- 각각의 개혁은 고유하지만, 종종 강력한 상충관계를 제공하거나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을 열어줄 것임
- 게임 시작 시에는 한 국가에 2가지의 정부 개혁만 허용되지만, 모든 시대에는 정부 개혁의 슬롯을 열어주는 진보가 하나 이상 있음. 특정 개혁은 슬롯 자체를 하나 더 추가해 주므로 사실상 무료 개혁임. 이로서 게임의 마지막 시대에는 평균적으로 한 국가가 7~8개의 개혁을 보유하게 될 것임
- 모든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용 개혁의 경우 시대 요건이 있기에 게임 전반에 걸쳐 사용 가능 여부가 분산될 수 있음
- 또한 일부 개혁은 주요 개혁(Major Reform)으로 분류되며, 한 국가는 2가지 이상의 주요 개혁을 가질 수 없음
- 각 시대마다 다양한 개혁이 추가되며, 각 시대마다 약 5개의 공용 개혁이 추가되고 정부 유형별로 2개씩 더 추가됨. 고유 개혁은 훨씬 더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현재 게임 내에 150개 이상의 고유 개혁이 있음
- 정부 개혁은 UI상에서 계층 화면의 왕권 부분에 존재함(왕권은 계층 특권이 없기 때문)
- 정부 개혁의 제거 비용은 현재는 안정도 20으로 다소 저렴한 편이나 변경될 수 있음
- 하지만 일부 개혁은 마음대로 제거할 수 없으며, 특정 상황이 허용될 때까지 잠겨있을 것임
- 새로운 개혁의 추가에는 비용이 들지 않지만, 혜택이 완전히 적용되기까지는 최대 2년이 걸림
- 공용 개혁
- 아래는 많은 국가에서 초기부터 적용하고 있는 초기 정부 개혁의 몇 가지 예시
- 종교적 관용
- 국가에 다양한 신앙과 신조를 가진 사람들이 거주하는 경우, 이들에 대하여 관용적인 태도를 갖고 통치하여 정부에 대한 지지를 확보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 외교적 전통
- 우리 민족은 예로부터 칼보다는 말을 선호해 왔으며, 이를 통해 동맹국 및 우방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었으며 정직하고 충실하다는 평판을 얻어 왔습니다
- 기사단
- 이 개혁은 가톨릭 신정 국가가 채택할 수 있는 주요 개혁으로, 국가를 진정으로 정의하는 개혁의 유형 중 하나임
- 기사단은 중세 시대의 가톨릭 교회의 전투 기관으로 창설되었습니다. 기사단의 회원들은 종교적인 서약을 맺으며, 기독교를 수호하고 확장하는 전사이자 수도사입니다
- 다음은 고유 정부 개혁 중 일부
- 가문 서사시
- 아이슬란드와 그린란드의 주 문화인 아이슬란드 문화를 주 문화로 삼은 국가는 누구나 사용 가능한 고유 개혁
- 여러 세대에 걸쳐 구전으로 전해져 내려오는 고대의 서사시에는 서쪽 바다 너머의 멀고 거친 땅으로의 모험적인 탐험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언젠가 우리도 옛 동포들의 발자취를 따라갈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 3성(三省)
- 중국어 혹은 한국어를 궁정어로 사용하는 모든 국가에서 사용 가능
- 3성은 고대 중국 제국에서 유래한 부서로 국가의 주된 행정 부서입니다. 모든 부서는 국가 정책의 초안 작성, 수립 및 재검토 과정의 여러 측면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마그나 카르타
- 영국에서 유래한 독특한 개혁으로, 잉글랜드 문화가 주 문화인 모든 국가, 혹은 종주국이 이 개혁을 가지고 있는 국가에서 사용 가능
- '마그나 카르타'는 군주에게서 남작들에게로 권력을 배분하는 헌법입니다. 1215년에 처음 서명된 이 헌장은 공정한 재판을 받을 권리, 불법 투옥으로부터 보호 등 시민의 자유에 대한 사상을 담은 최초의 문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 다음주는 다양한 유형의 의회와, 의회와 상호작용하는 방법
첫댓글 뭔가 일지가 점점 허술해지는데... 빨리 크리스마스 됐으면
와... 틴토 토크를 보먼 이젠 감탄하고 잊게 되네요. 플레이를 안하면 체감이 안될 정도로 많은게 생긴... 감사합니다!
그래서 언제 출시할건데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