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여성시대 넌 남한바라봐
이 글은 공공의 이익을 위해 작성된 글입니다.
7월 17일 30-40대 타겟의 모 백화점브랜드가 운영하는 직영 인터넷 쇼핑몰에서 몇가지를 구매하고 그 중 일부를 두차례 환불처리함
(한차례 사이즈미스, 한차례 배송지연 14일)
8월 4일 카드 취소 문자를 받았는데
환불 신청 순서와 쇼핑 해당 제품의 금액이 전혀 무시된 채 내역이 확인 돼 총액이 맞는 건지, 어떻게 금액이 선정돼 환불 된 건지 확인이 필요했음
(55200원, 47200원, 87200원 환불신청하고 1차환불 78400원, 2차 환불 89660원)
내 계산으로는 환불금액이 모자랐고, 두차례 환불이 된 금액이 어떻게 저렇게 두차례로 나눠진건지 궁금해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당 내용 물어봄 (8월 7일)
지난 주문에 제품을 환불했는데 금액이 나눠져 들어와서 이게 제대로 환불이 된건지 되고있는건지 여쭤보려고 전화드렸다고 함
대뜸 날아오는 대답은
그래서 얼마를 환불받고싶으신데요?
환불을 얼마를 받고싶은게 아니라 환불된 금액이 이러니까 환불절차가 되고있는지 다 된건지 확인을 하고싶어서 전화드린거라고 말함
상담원은 할인쿠폰, 배송비때문일거고 환불금액 확인은 회사측에서 확인할 수 없다고 대답함
내가 내 이름 말하고 할인받은 임직원쿠폰 얘기했더니 그쪽에서 확인시켜줬고, 할인됐던 임직원 쿠폰할인에 배송비제하고 얼마가 환불된게 맞고 그 금액은 다 환불된 거라고 퉁명스러운 대답받음
환불금액은 확인했지만 응대내내 퉁명스러운 말투, 첫 대답에 불만을 느껴서 상담원 이름물어봤고 얘기해줌
다른 문의사항 있냐길래 고객서비스팀 연결해달라니 여기가 씨에스팀이이라고 함
팀장님 연결해달랬더니 본인이 팀장이라고 함
불만사항 얘기했더니 내가 오해한거라고 함
의도가 어쨌든, 나는 환불된 금액에 대한 질문을 했는데 대뜸 환불 얼마 받고싶냐는 대답에 기분이 나빴고, 이게 오해라고 하면 이해가 되지 않는다 했더니 아 네. 로 대답 통일함
그럼 녹취내용 앞부분 들어보시고 다시 전화달라함
그건 못하겠습니다. 라는 대답받음
다른 문의사항 없냐고 하길래 인터넷에 올리겠다고 했고 상담원 동의받음
(나: 그럼 인터넷에 올릴게요
상담원: 네 그러세요)
인터넷에 글을 올리더라도 사실을 제대로 다시 확인해야할것같아서 구매했던 사이트 고객문의에 녹취본을 보내달라고 1:1 문의를 남김
문의남긴 시간이 금요일이고 회사 고객센터 전화도 안받을 시간이라 주말기다리고 8월 10일 월요일 밤에 사이트에 문의내역 확인하러 들어갔더니 탈퇴당함
(sns로그인 네이버아이디로 가입했었는데 똑같이 로그인하려고하니 회원가입 창 뜸)
1. 환불도 순차대로 되지 않은 것 불만
2. 이 전에 환불신청하려고 문의했을때 응대해주신 다른 직원들은 친절하셔서 매우 만족했었는데 고객관리를 책임지는 씨에스팀 팀장의 응대서비스 불만
3. 녹취본 요구했더니 탈퇴당한것 불만
백화점에서라도 다신 이 브랜드 이용 안할 것 같음


환불신청한 제품들

8월 4일 두차례 환불된 내역

8월 7일 통화내역
취소된 통화는 잘못눌러서 바로 끊은거

8월 7일 통화후 고객센터에 문의한 내용

주말지나고 8월 10일 탈퇴당한 계정~
혹시 문제되는 부분있으면 바로 알려줘!
수정

혹시 몰라서 네이버에 외부사이트 연결 찾아봤는데 저 쇼핑몰에 로그인한 정보가 있어. 근데 쇼핑몰에서 하면 다시 회원가입하라고 떠! 가입한적은 있으나 가입을 다시 해야한다면..ㅋ
수정
여시들 오늘 해당 사이트 고객센터에 문의했는데 "사이트 관리는 대행업체에서 하고 회사에서는 주문관리만 한다. 네이버를 거쳐서 회원가입한 경우 계정이 삭제되는 사례가 전에도 있었고 이유는 알수없다. 알고자하면 대행업체에 물어봐줄수는 있다. 네이버에 먼저 문의해봐라" 라는 답변받았고
네이버에 문의하니까 내 계정에 문제는 없다 해당 사이트에 다시 문의해봐라 라고 답변받았어.
이번 일로 나도 스트레스 많이 받았고 여기 비추후기도 올렸고 다시 이용할 마음 없으니 더이상 물어보고 하는 절차를 밟고싶지 않아 ㅜ
댓글달아주고 같이 화내준 여시들 다들 정말 고마워! 어디인지 알려줘도 되는건지는 확실히 몰라서 비댓으로 밝혀도 되는건지 알아보고 달수있으면 달아볼게 다들 고마워!
ㅡㅡ 개싸가지없네
미쳤노
미쳤네ㅋㅋ 나도 비댓으로 어딘지 알려주면 넘 고마울 것 같아 여샤ㅠㅠ 그래도 여시가 똑부러지게 대처했다
아니 탈퇴시키다니;;; 동네 옷가게도 아니고 백화점 브랜드에서 그랬다는게 진짜 노이해다
진짜 미친듯 ㅋㅋㅋㅋㅋㅋㅋ 개도른거가튼데 여샤 나중에 비댓되면 나도 비댓 부탁해ㅠ!!저런곳에 돈 하나 쓰고싶지않아....
헐 아니 저세상 싸가지 응대인데???? 뭐야; 개어이없어 저게 자기들 멋대로 탈퇴시킨데 아니면 뭔데?ㅋ 어이없어 혹시 나도 어딘지 알 수 인ㅅ을까?? 진짜 뮤조건 거르게ㅠ
저세상싸가지...
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탈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와 역대급이다 ㅋㅋㅋㅋㅋㅋㅋㄱㅋㅋㅋㅋㅋㄱㅋ 돈 참 쉽게 버시네 ㅋㅋㅋㅋㅋㅋㅋㅋ헛웃음나옴 ㅋㅋㅋㅋㅋㅋㅋㅋ
도랐나 봐 와우...
????? 무슨 저런 경우가 있대 와 개 황당해
미쳤다 진짜 여기어디야;
함부로 탈퇴처리하면 문제있는거 아녀??? 헐 ... 도랐구나
?존나어이없네
미친놈이네????
에??????? 보통 회원탈퇴시키는건 관리자만 할수있는거아닌가?????? 대박 ...
와 진짜 막무가내네
배짱오지고....자기네들리 잘못해놓고 고객탓하는거자겹다 ㅠ 여시욕봣어
와 인성ㅋㅋㅋㅋㅋㅋㅋ 여시 고생이다ㅜㅜㅜㅠㅠㅠ
및ㄴ거야???? 와 역다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