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유 (376300)
양적 성장과 질적 성장이 동시에 나타나는 중
기존 IP 팬덤 성장 및 신규 IP입점에 따른 양적 성장이 원활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기능 확대로 질적 성장까지 동반되며 실적은 꾸준히 우상향 그래프를 그릴 전망입니다. 긍정적인 의견을 지속 제시합니다.
★양적 성장: 제베원+플레이브+미스터트롯2
9월부터 또다시 신규 IP들이 버블에 입점되고 있다. Mnet의 <보이즈플래닛>을 통해 결성된 다국적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제베원)이 9/14일 신규 입점했다. 제베원은 데뷔 앨범 초동 182만장을 기록(역대 데뷔 음반 초동 1위)할 정도로 데뷔 초기부터 오디션 프로그램 기반의 강력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IP다. 당초 버블 입점 1주차 달성 목표로 삼았던 구독 수를 이틀만에 달성했다. 제베원에 이어 입점한 버츄얼 아이돌 플레이브(미니1집 초동 20만장 기록)도 탄탄한 팬덤을 기반으로 버블 구독 수 증가에 기여 중이다. 9월말에는 버블 트로트 출시를 통해 미스터트롯2 멤버들의 입점이 예정되어있다. 신규 IP 대거 입점이 대체로 3분기말 이뤄진 탓에 3분기 실적보다는 4분기 실적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질적 성장: 폰트와 이모티콘, 그리고…
IP 추가 입점의 양적 성장 외에도 이모티콘 판매 및 채팅방 내 아티스트 손글씨 폰트 적용 기능 추가 등이 순차적으로 BM에 붙고 있다. 이모티콘의 경우 “아티스트가 사용하는 이모티콘이라면 나도 사고 싶다”라는 심리 덕에 실적에 유의미하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 이모티콘의 종류가 많지는 않지만, 아티스트 손그림을 따서 만든 이모티콘 출시 및 판매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카카오그룹과의 협업 과정에서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버블 구독권 선물 입점”도 기대해봄직 하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6,000원 유지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6,000원을 유지한다. K-Pop 저변이 확대되는 시기, 시장 성장을 가장 pure하게 담을 수 있는 회사라는 판단에 변함이 없다. 카카오 그룹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중소형 관심주로 제시한다. 한편 이르면 연말, 내년부터는 일본에서의 사업의 윤곽이 드러나며 실적에도 붙을 수 있겠다.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