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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정윈드서핑동호회
 
 
 
카페 게시글
공부합시다 황종철의 윈드서핑 주행원리
노태학 추천 0 조회 239 07.07.21 06:28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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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07.07.21 06:37

    첫댓글 다른 데서 글을 퍼왔더니만 오른쪽에 이상한 아바타가 생기네요. 운영자님 요것 쩜 업세주서여.

  • 07.07.21 10:41

    박사학위 논문이라...음냐...마니 어렵네요...이전에 함 읽엇는데...지금 읽어도 심오한 내공의 끝을 가늠할 수 없군요....ㅎㅎ....대단함다....

  • 07.07.21 14:45

    꾸벅!!꾸벅!!꾸벅!! 수업시간입니까?? 너무어려워요... 암튼 종철형님의 열의는 정말 대단하시고요,, 저같은 무시기도 이해 할수 있도록 쉽게 쫌 올려주삼~~ 부탁합니당!!

  • 07.07.22 11:22

    나는 여태껏 무대포 노가다 서핑을 해왔는데 이런 학문적인 이론과 실체를 열거한 것을 보니 대단 하심다...앞으로 공부하면서 책보면서 배타겠슴다,쐐주도 한잔씩 해가면서....ㅎㅎㅎㅎ.

  • 07.07.26 20:55

    물의를 일으켜 죄송함니다.벌서 5년이 다되 가건만 제글을 다시 보니 감회가 새롭군요 더이상 머리아프지 않기를 바라면서 왜 tan과 sin이 나왔는지 말씀드리겠읍니다.

  • 07.07.26 20:55

    tan는 보드와 횡으로사람이 세일에 매달려 주행할때 마스트와 보드를 누르는 힘을 표현한것이며 이것으로 사람마다 하네스라인의 길이가 다르로 붐의 높이가 다른지를 설명할수 있다고 생각 했읍니다. 하네스 라인을 남보다 조금더 길게 쓰는 사람들은 --보통 슬라럼 프로 선수들의

  • 07.07.26 20:56

    하네스라인이 조금더 긴것 같읍니다만-- 이것으로 매달리는 각도를 45도 이하로 줄이면서도 힘은 자신의 체중이상의 힘을 줄수 있겠기에 그렇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붐의 높이도 같은 개념이겠지요.

  • 07.07.26 20:56

    cosin이 나온 이유 풍하로 보드를 떨어뜨릴때 또는 바람이약할때의 풍상각을 내는 방법, 강풍을 이기기 위한 체중이동 ,약풍에서의 플레닝방법등을 설명하자면 cos이 필요하다고 생각 했읍니다. cos는 서퍼가 주행중 체중을 앞으로 주었다가 뒤로 주었다가 하면서 보드의 중심을 안정시키기 위하여 끊임없이 위치의 보정을 해주는데 이행위가 스케그에 상대적으로 힘을 적게 주었다가 많이 주었다가 하는 역활로 보았으며

  • 07.07.26 21:00

    이 두가지를 완전하게 이해하고 ?팅을 하는것이 완벽한 튜닝으로 보았읍니다. r그리고 코사인은 보드길이에 대하여 마스트를 누르는힘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스캐그의 상대적인 힘의 변화로 봐도 무방하겠지요,또한 이두가지를 이해하면 초보자가 쉽게 윈드써핑에 적응할수 있는 단계별 교육프로그램까지 만들수 있으므로 한번쯤은 생각해 보는것도 좋을것이라 생각 했읍니다.

  • 07.07.26 21:46

    그래도 어려워요~~~ 전 그래도 다행스럽게,, 카이트로 전향해서 다행인것 같습니다,, ㅋㅋㅋ (혹시 지금 카이트라이딩 관련 theory 만들고 있는것 아니시죠)

  • 역시...윈드서핑은 어려워...암만 생각해도 신(?)들이 하는 운동인것 같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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