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올리는 사진과 내용은 카페초심자들이 궁금해하는 사실들을 경험에의해서 하나둘씩 익혀가고져 함입니다. 다소 황당무개한 경우라도 귀엽게봐주시고 조언도부탁드립니다.(참고로 여기부품들은 저희공장에서 준비할수있는 것들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적합하지 않을수도있고,,단계적으로 실험하며 공부하고 개선해 나갈계획입니다.관심있게 지켜봐주십시요,,*^J^*
자작 풍력발전기 부품들,,,
일반 대형 선풍기 (중심부 철재,날개 수지류,직경 약 Φ740)
일반 차량용 제네레터 (DC 12V) 분해해서공부하고있음
슬립링과 부러쉬 그리고 다이오드들,,,,
분해하기전의 깔끔한? 모습
직류변환 장치들을 제거한상태의 흉한모습,,
회전자 코일(휠드코일)을 대신할 영구자석들,,
풍력발전기 메인샤프트 예정품
발전기 증속을 위한 기어 (M1-120Z,M1-50Z)
발전기 회전에도 안전한 출력을 위한 슬립링 ,카본부러쉬,부러쉬홀더
교류전기를 직류로 전환해주는 브릿지 다이오드와 일반 다이오드
풍속을 체크할수있는 풍속계와 프린터 (덕트용이지만 아쉬운대로 사용해야할듯~)
이상은 오늘현재 준비물입니다, 다음준비물과 진행사항은 준비되는대로~~~즐거운하루되세여~~~(*!^)*
첫댓글 와~~대단하네요....준비가 착착 진행되나봐요~기대됩니다.
걍 있는걸로 꿰맞춰보는데,,, 일단 브레이드 자료가부족해서,,,목재로 크게함만들어보고싶은데,,,,열심히해보죠,,,*^^*
고생하셨네요 하나하나 준비해 가시는 것이 부럽습니다. 건승을 기원합니다. 먼저 발전기 특성 그래프를 확보해 두시는것이 좋을 듯하네요. 혹 자동차 회사에서 받을수 있으면 좋으련만.
네~1감사합니다. 오늘 조립해서 테스트한결과 제네레터는 1500RPM 정도에서 AC 16.8V씩(3상) 나오는걸로 확인했습니다.(휠드코일에 마그네트작업이 이루어지기 전이라 DC12V 전원 별도로 공급급하는조건에서,,) 그런데 영구자석으로수정한후에 다시 체크하면 발전량이뚝 떨어질꺼같은 생각이 듭니다. 현재상태에서 영구자석세기나 위치등이 중요할꺼같은데,,실제로 적응시키기가 정말어려울것같습니다.최적조건찾기가말이죠,,,지대로할려면 정말 박사가 되어야할듯~~~ㅠㅠㅠ
좋은결과 있으시길 빕니다.
격려 감사합니다. 오늘조립한 사진은 낼 올려보여드리죠,,*^j^*
꼭 좋은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언재쯤 시도해보려나..
감사~!! 저처럼 걍 바로 시작하셔도됩니다...오늘 시험한결과 낼 보여드리죠,,ㅎㅎ
준비를 많이 하셨군요,제가 보기에는 위의 사진의 날개로는 제네레이터 1000RPM 이상 가동하기가 힘들것 같아요. 즉 블래이드와 발전기를 다시 고려하심이,, 좋을것 같습니다,,그낭 저의 의견입니다
역시~! 전문가 다운지적이십니다.. 무대뽀정신으루 우선함 해볼려고했는데,, TEST 결과 베어링구름저항마져 넘지못하네요,,,일단 브레이드를 1.5M (직경3M)정도로구상하고있는데,,자료를얻지못해서리,,목재브래이드로해볼생각인데,,자료가 어디에있는지좀 일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자료들을 가지고 계시는군요. 부럽습니다.
전 허허허님의 물래방아발전기가 무척궁금합니다,ㅎㅎ
좋은 공부 했습니다^^*
즐거운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멋진결과물 보고싶습니다... 부럽습니다..
회전자를 대신한다는 영구자석은 어떻게 사용하는건지요. 궁금합니다.
그렇게 하면 몇W나 나올까요.이것도 궁금합니다 .아주 초짜이기에 고수님들에 조연부딱합니다.
저두 제작품을 하나 게시할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