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가 홍제동성당 노인대학장으로 봉사하던 4년전에 천주교노인대학연합회장
신부님께서 구본영신부님의 허락으로 본당 노인대학을 최초로 방문하시어
150여명의 노인대학생들에게 표제의 기도서를 나누어 주시면서 죽음이 가까운
노인학생들에게 이기도를 하시기를 권장하셨습니다. 이 기도문과 약속은
14세기 스웨덴의 성녀 비르짓다(부르짓다) 가 관상생활중 예수님의 계시로
받았고 교황의 인가로 널리 보급되어 왔습니다.
저도 이 기도를 해보려고 몇번이나 마음먹었지만 너무 엄청나서 감히 시작을
하지 못 하다가 냉담중인 저의 처를 회도 시키킬겸 작년 처의 생일날
시작하여 어제(11월 23일 그리스도왕 대축일) 까지 1 년간 하루도 빠짐없이
고통스럽게 매일 한시간의 기도를 성공했습니다.
이 기도를 성공하신분들도 극소수 있겠지만 이 기도를 통해 주님께서
약속하신 21 가지의 은총은 너무너무 엄청납니다.
그런데 혹간에는 그건 현실성 없다고도 합니다.
본당 성물판매소에서 15 기도서를 2000원정도면 살수 있는데 그곳에 적혀있는
예수님의 21 가지 약속을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번거러우시겠지만 토론을위해 15 기도서를 한권씩 사시고 선배들의 조언도
들으셔서 토론의 의견을 제시해 주시고 찬성하시면
일년간 매일 한시간은할애하시어 이 기도를 착수해 주시지요.
참고로 이 기도의 성공율은 9 일기도(54 일) 의 100 배는 어렵지만
그만큼 은총은 10000배도 넘습니다.
자, 우리 15기도를 배웁시다. 그리고 허황된것인지 진실인지 우선 실천하고
주님의 처분을 기다립시다. 기도 시작하실분은 저에게 사전에 연략 주시면
그분의 성공을 위해 저는 9일기도를 별도로 드릴테니 꼭 연락주세요.(강신영)
모든분에게 저의 일년간 한시간씩의 기도의 은총이 함께 하기를 빕니다. 샬롬!!!
1, 나는 그의 혈통중에서 15명의 영혼을 연옥에서 구하겠다. 2, 그의 혈통중 15명의 영혼을 성총중에 굳게 보호하겠다. 3, 그의 혈통중 15명은 회개할것이다, 4.이 기도를 바치는자는 누구나 완덕의 제1단계를 달성할것이다, 5.그가 죽기 15일전에 나는 그가 영원한 굶주림에서 벗어날수 있도록 나의 거룩한성체를 줄것이다, 또한 그가 목마르지 않도록 성혈을 그에게 줄것이다, 6,그가 죽기 15일전에 그가범한 모든죄를 깊히 회개하게 할것이며 거기에 대한 완전한 인식을 갖게 할것이다. 7,나는 그를 적의 공격으로부터 도와주고 지켜주기위해 그의앞에 나의 승리의 십자가 인호를 놓을것이다.
8,그의 죽음전에 나는 나의 가장 사랑하는 어머니와 함께 올것이다. 9, 나는 깊은 은총으로 그의 영혼을 받아 영원한 기쁨으로 인도할것이다. 10, 거기로 인도한후 나는 그에게 천주성의 샘에서 나의 기도를 바치지 않았던 자에게는 주지않는 주지않는 특별한 은총을 한모금 주겠다, 11, 30년간 죽어야할 죄(대죄)의 상태에서 살아온자, 그러면서도 열심히 15기도를 바칠 의향을 가지고있는 자는 누구나 주님이 그의 모든죄를 용서한다는것을 알려라, 12, 나는 그를 강한 시험 (유혹) 에서 방어하며 지켜줄 것이다, 13,나는 그의 五官을 보존하도록 항상 지켜줄것이다. 14, 나는 그를 急死 에서 지켜줄것이다,
15, 그의 영혼은 영원한 죽음에서 구원될 것이다, 16,그는 하느님과 성모님께 바라던 모든것을 얻을 것이다, 17,만일 그가 일생을 방탕하게 살다가 다음날에 죽게 되었다면. 그의 생명은 연장될 것이다. 18. 15기도를 바칠때마다 그는 한대사(100일)를 얻는다. 19, 그가 천사들의 가장높은 위치에 놓여지게 되는것은 확실한 일이다. 20. 15기도를 타인에게 가르치는자는, 누구나 영원히 계속되는 끊임없는 기쁨과 공덕을 갖게될 것이다. 21. 15기도를 말하고 또 장래에 말하게될 장소에 하느님은 그 은총과 함께 계실 것이다.
이 기도문과 약속은 1740년 출판 되었고
1862년 5월 31일 교황 비오 9세의 인가를 받았습니다.
성경의 말씀등을 참고하시어
여러분의 정성스런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 여러분께 기쁨을 주고 싶어하는 강목동 올림 ****
|
첫댓글 강목동님, 대단하십니다. 365일 동안을 1시간씩 매일 예수님 수난 15기도를 바치셨다니 정말 대단하십니다. 더구나 처의 회도을 위한 것이라니 놀랍습니다. 주님께서 Brigitta 성녀께 약속하신 15기도에 주어진 약속의 은총이라면 의견이 다를 수가 있겠습니까? 영원한 삶을 얻는 희망의 산위에 오르는 길은 수없이 많겠지만 예수님의 수난 십자가의 길 없이 구원이 있었을 까요?
힘들었지만 따뜻한 격려의 말씀에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젬마님이 누구신지 몰라도 눈물나도록 고맙습니다, 저는 15기도로 이미 약속된 이상의 은총을 받았어요, 며칠전에 처가 심장병으로 쓸어져 죽음의 직전에 주님의 인도로 엠브린스타고 좋은병원에 끌려가서 명의의 수술을 받고 너무 건강해 졌어요, 오늘도 영천의 옛집 도가니탕집에 같이 가서 사랑을 나누었어요, 누군지 몰라도 젬마님 감사해요, 샬롬 !!!
시들 해 진것은 아닙니다. 올라온 글은 읽고 성녀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고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열심으로 기도 하신 분에게 토론을 한다는 것은 저로써는 조심스러 웠습니다. .상을 주실분은 따로 계시니 저희는 지켜보는 것이 도리 인듯 싶습니다.
천만의 말씀입니다. Dandy 님이 제의 해박한지식에 평을 할수 없다면 누가 감히*** 초딩도 대통령의 잘잘못을 논하는 시대잖아요? 제목을 잘못 택했나요? 샬롬!
ㅎㅎ,,, 예,,, 주제가 너무 무거워서 그런것이 아닐런지요.... 그 분만이 아시는 것인데... 주님께서 성녀님을 통해 주신다는 그 은총에 대해 그 누가 판단을 하고 토를 달 수가 있겠는지요... 그냥 각자 개인에게 어느날 목동님에게 주신 영감 또는 성령에 따라 받아들이고 실행하면 되는것이 아닐런지요...... 이렇게 목동님같이 신앙심이 깊고 해박하시면서 독한분(?)이 아니면 이렇듯 감히 어려운 것을 남에게 하라 하시면 아마도 열이면 아홉하고도 반은 목동님 눈앞에서 어느틈엔가 사라져 버릴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수난시 매를 5480 대나 맞으셨다고 브리짓다에게 말씀하시면서 365일간 15기도와 주님의기도 + 성모송 을 매일 15회씩 바치면서 주님의 수난을 묵상하라하셨습니다 365X15 = 5475 (약 5480 )대 와 같은데 올해는 2월이 윤달이라 5490번 기도했지요.
그런데 져의 권유를 받아들여 이미 6명이 1년기도를 마쳤고,
또한명이 진행중 (4개월)입니다. 기도서를 사주고 설명문만 읽어보라면
거의다 하던데요. 단,할만한 사람에게만 권유하지요.
多多益善...
감사 할 뿐입니다....
366 일중 기도가 가장 어려웠던때는 국내여행 5회와 일본 밤도깨비여행중 일행들은 깊히 잠든사이 기도서를 가지고 몰래 밝은곳을 찾아나가서 기도드리고 오는일 이었어요. 몇번은 한시간동안 방한칸에 들어가서 문을 잠근후 기도하기도 했지요. 앞으로 기도하실분을 위해서 참고로 말씀드린것입니다.
브리짓다 15기도 끝나니 제 짝이 주일미사에 열심히 다니기 시작했고 방금전에는 여성구역장집에 가서 구역 자매님들과 함께 부활달걀만드는 봉사를 열심히 하고왔습니다. 주님의 약속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는겻을 꼭 믿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