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광고물․노점, 담배꽁초 투기 추방 캠페인 실시
부제 - 중랑구청, 중랑경찰서, 한국광고사업협회 합동 -
○ 내 용 : 중랑구청(구청장 문병권), 중랑경찰서(서장 김덕섭)와 한국옥외광고물협회 중랑구지회(회장 라병호)는 3월 26일 17시부터 19시까지 상봉동 소재 망우역 앞에서 불법 광고물 추방 및 불법노점 이용안하기 범시민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그동안 만연되어 온 에어라이트, 입간판 등 보행 불편을 초래하는 불법광고물과 음란, 퇴폐 전단 등 청소년 유해광고물을 뿌리 뽑아 미풍양속을 유지하고, 쾌적한 가로환경을 조성하는 등 무질서한 광고 행위를 사전 예방하는데 있으며, 자신의 이익만을 위하여 도로에 상품을 내 점포처럼 진열하는 행위와 무질서하게 난립된 노점상의 불법 도로무단점용 행위 등 크고 작은 주민 피해를 시민들에게 알려서 주민 보행권과 환경권을 지켜나가는데 있다.
또한, 구청과 경찰서에서는 불법 광고물․노점 및 담배꽁초 무단투기 집중 단속과 더불어서 「기초질서지키기」운동에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질서 있고 깨끗한 동북부의 중심도시「중랑」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이 불법과 무질서행위가 이 사회에 발붙이지 못하도록 하고 법이 지켜지는 사회가 조성되는 밑거름이 되어 질서 있고 깨끗한 미래도시 중랑구가 건설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문의처 : 중랑구청 도시환경개선추진반 담당 : 박형구
팀장 : 김형태 (☏490-3883)
첫댓글 우리나라 기초질서 심각해요 잘들생각하여 질서은 생명으로 생각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