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나루 주인장입니다.
오늘 소개할 전주 맛집은 효자문 식당입니다.
유명한 메뉴는 갈비탕, 불갈비, 우족탕 이고요,
여름철 원기를 보충하는데 도움 되시라고 시원한 갈비탕 소개해드립니다.
장사하신지는 30여년이 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전주 시민들이 많이 알고 계신 맛집이고요, 특히 요즘 젊은 세대들보다 아버지, 어머니 세대의 분들이 많이 알고 계신 맛집이지요.
제 생각에는 처음 먹었을 때 와~~...라는 감탄사가 나오는 맛집이라기 보다는 처음 한 숟가락,..그 다음 한 숟가락,,,그리고 거무때때한 뚝배기 바닥이
보여 갈수록 오~~괜찮네...라는 말이 나오게 되는 은은한 맛집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요, 그렇지만 갈비에 붙은 고기 맛은 일품이고요.
갈비를 뜯다 보면 질기지 않고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이 집 좋은 고기를 쓰는구나' 라는 생각을 하시게 될 겁니다.
그리고 매콤한 불갈비도 맛나답니다.
떡갈비 비슷하면서도 소불고기 비슷한...그리고 부드럽고 고소한 양질의 육질을 느낄 수 있는 맛난 메뉴라 할 수 있지요. 불갈비는 가격이 1인분에 21000원이라 약간 부담이 되실 수 있지만 가격 대비 맛이 훌륭해서 드셔보면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위치는 전주 시내(객사 근처)에 있습니다. 전주 시내에 효자문이 있는데, 그 효자문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가게 이름도 효자문으로 지으셨다고 하네요.
전주 국제영화제 거리와 가깝기 때문에 전주 국제영화제 기간에 외지에서 오신 분들이 드셔보고 입 소문을 내서 외지 분들에게도 꽤 유명한 맛집이랍니다.
전주에서 시원한 갈비탕 드시고 원기회복하셔서 더욱 활기찬 여행하시라는 마음에서
효자문 갈비탕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