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 오일 고르는 법
올리브오일의 효능은 익히 잘 알려진 일....올리브 오일 고르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Extra Virgin Olive Oil)
자연 산성도가 1% 미만이어서 맛과 향이 뛰어나 날로 공복에 먹을 수 있고 샐러드드레싱이나 나물 무치는 용도로, 주로 익히지 않는 음식에 사용하면 좋답니다.
-파인 버진 올리브 오일 (Fine Virgin Olive Oil)
자연 산성도가 1.5% 미만으로 거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세미 파인 올리브 오일 (Semi-Fine Olive Oil)
자연 산성도가 3% 이상을 넘지 않아 그런 데로 좋은 맛과 향을 유지하구요,
- 정제된 올리브 오일 (Refined Olive Oil)
자연산도가 3.3%를 초과한 버진 올리브 오일을 정제 처리를 한 정제유로 고온, 화학처리 되어 맛과 향, 색깔이 거의 없습니다.
공업용 또는 퓨어 올리브 오일에 첨가되어 주로 사용된다고 하는군요.
- 퓨어 올리브 오일 (Pure Olive Oil)
가공 산성도 : 1.5% 이하로 정제된 올리브 오일과 버진 올리브 오일의 혼합으로 표시 산도는 어디까지나 자연 산도가 아닌 점을 유념해야 합니다.
날 것으로 먹기 보단 볶음이나 튀김용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참조)
자연산성도의 차이는 올리브열매의 품질과 처리과정의 차이에 의해서 발생하고 제품의
라벨을 보면 자세히 표시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와인을 고르는 것과 아주 비슷하죠?
올리브오일이 좋다고 무조건 날로 먹어선 안되고 등급이 있으니 앞으로는 잘 살펴보고 용도에 맞춰 고르면 좋을 것 같네요.
화장품, 식용유, 거기다 비누에까지 .....올리브란 그렇게 좋은 열매인가 봅니다.
첫댓글 올리브오일 용도에 맞게 잘 사용하시길.........(튀김용으로는 포도씨 오일이 좋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만 늘 애용하고 있답니다..어디에?얼굴에.ㅎㅎㅎ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