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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Guild 게임 자료실
 
 
 
카페 게시글
스타1 - 스타에디트(번역) 플레이어 14의 효과 - 2, 4, 8 배속
rpgkdh 추천 0 조회 1,335 05.10.02 10:32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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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06.10.31 14:22

    첫댓글 플레이어 13은 유닛의 프레임만을 빠르게, 플레이어 14는 게임의 속도까지 빠르게 해 줍니다.

  • 작성자 06.10.31 14:23

    1.14 이후에서는 플레이어 14의 일반 유닛(마린, 저글링 등)을 배치해야 2배속이 되고, 이 유닛이 죽을경우 튕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작성자 08.05.31 16:40

    설명에 더 추가하고 싶은 것이라면, (1.15.2) 플레이어 15의 유닛 이전의 유닛은 프레임이 초기 상태가 되고, 이후의 유닛은 2,4배 프레임의 효과가 생긴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프레임에 관해 설명드리자면, 유닛이 생산되고 나서 그 유닛은 어느 방향을 바라본다거나 어떤 행동을 취한다거나 하는 것이 있는데, 그 유닛의 변화하는 모습이 맨 처음 상태인 것을 프레임의 초기 상태라고 말하고, 프레임이 변화하는 속도를 더 빠르게 만드는 것이 플레이어15의 유닛을 배치했을 때 그렇더라는 얘기입니다.

  • 작성자 08.05.31 16:41

    예를 들어, 아칸을 게임에서 만들었을 때를 생각해 보세요. 아칸의 모습이 처음부터 완전히 나오지 않고 변화되는 모습이 나오면서 얼굴이나 몸통이 생기죠? 만약 플레이어 15 이전에 배치한 아칸이라면 그 프레임에서 맨 처음상태, 즉 아직 아칸이라고 할 수 없는 상태로 나옵니다. 그런데 이것은 이렇더라는 현상을 알아낸 것에 불과할 뿐, 정확히 왜 그런가에 대해 알아내려면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이 어떤 원리나 공식을 통해 유닛을 만들어내고 움직이게 하는가를 프로그래밍적인 수준에서 바라보아야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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