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독거노인후원음악회
희망을 나누는 행복콘서트
Premium 뮤지컬 갈라 콘서트
* ARTISTIC STAFF
* 예술총감독 안 당
* 연출 고제형
* 무대감독 김민우
* CAST
* Conductor 김봉미
* Soprano 한경미
* Soprano 김순영
* Soprano 박유리
* Tenor 이정환
* Tenor 최윤호
* Musical Actor 윤영석
* Musical Actor 김아선
* Musical Actor 손미나
* Musical Actor 정해돋이
* Violin 김지은
* 해설 장민정
* 합창 및 연기 강현우, 김현웅, 신동준, 최윤우, 이윤희, 김규리, 장혜인, 허신애
* PROGRAM
Miss Saigon 미스사이공
1. Overture - 서곡
2. Why god why - 신은 왜
3. The last night of the world - 오늘밤이 이 세상에서 마지막 밤인 듯
4. I'd give my life for you - 당신을 위해 내 삶을 바치겠어요
Cats 캣츠
5. Macavity - 악동고양이
6. Memory - 기억
Jekyll and Hyde 지킬 앤 하이드
7. Once upon a dream - 언젠가 꿈속에서
8. This is the moment - 지금 이 순간
9. Take me as I am - 당신이 나를 받아준다면
INTERMISSION
The Phantom of the Opera 오페라의 유령
1. Overture - 서곡
2. Think of me - 생각해줘요
3. The Phantom of the Opera - 오페라의 유령
4. All I ask of you - 바램은 그것뿐
Les Miserables 레 미제라블
5. Bring him home - 집으로
6. Master of the house - 이집 주인장
7. I dreamed a dream - 꿈속에서
8. Stars - 별
9. Final - 마지막
* 이 프로그램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MUSICAL SYNOPSIS
The Phantom of Opera (오페라의 유령)
초연: 1986년 / 장소: 영국 런던
영화 <오페라의 유령>은 영국의 작곡가 앤드류 로이드 웨버(Andrew Lloyd Webber)가 뮤지컬로 1986년 런던 웨스트엔드 허 머제스티스 극장에서 공식 데뷔하였으며 오늘날까지 수백만 명의 관객을 기록한 명실상부한 최고의 뮤지컬이다. 영화는 원작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통해 시공간 제약으로 무대에서는 표현할 수 없었던 팬텀의 과거, 라울의 회상 장면등 등장인물들의 사이드 스토리를 첨가함으로써 처음 <오페라의 유령>을 접하는 관객들은 물론 이미 원작을 관람한 이들에게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완벽한 레퍼토리를 자랑하는 주요 삽입곡 전체를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새롭게 단장하였으며, 올리비에상, 토니상을 포함한 50여 개의 상을 수상했다.
19세기 후반의 파리, 신인 오페라 가수 크리스틴 다에는 대역으로 무대에 선 뒤, 극찬을 받으며 프리마돈나로 등극한다. 그러나 그녀의 실력 뒤에는 신비스러운 존재인 '음악의 천사'로 부터 받아온 수업이 숨어 있었다. 크리스틴이 죽은 아버지가 보내주었다고 믿었던 천사의 정체는 극장 지하에 은둔하던 '오페라의 유령' 에릭이었다. 천부적인 예술적 재능을 지녔으나 괴이한 얼굴을 타고난 에릭은 극장에 숨어 살며 함정을 설치 하고 기묘한 범죄를 저지르며 극장을 조종한다. 에릭은 사랑을 갈구하며 크리스틴 앞에 모습을 드러내지만, 그녀는 이미 소꿉친구인 라울 자작과 사랑에 빠져 있었다. 보답 받지 못한 사랑에 분노한 '오페라의 유령' 에릭은 점점 더 심한 집착과 광기에 휩싸여 크리스틴을 납치한다. 라울은 실종된 크리스틴을 찾기 위해 오페라 극장 지하를 뒤지다 에릭의 인질이 되지만, 에릭은 진정으로 자신을 동정하고 라울을 위해 희생하려는 크리스틴의 눈물과 입맞춤에 감화되어 결국 그녀를 라울과 함께 떠나보낸다.
Les Miserables (레 미제라블)
초연: 1980년 / 장소: 프랑스 파리
[레 미제라블]은 [Cats], [Phantom of the Opera], [Miss Saigon]과 함께 금세기 뮤지컬의 "Big 4"라 불리는 걸작으로 프랑스의 대문호 V.Hugo의 원작이며 음악은 물론 내용면에서도 최고로 꼽히는 뮤지컬이다. '레미제라블'은 프랑스어로 '불쌍한 사람들'이라는 뜻이며 최초에 <레 미제라블>을 뮤지컬로 만든 이들은 프랑스 작사가 알랭 부빌(Alain Boubill)과 작곡가 숀버그(Claude-Michell Schon-berg)였다. 그들은 런던 에서 영국 소설가 찰스 디킨스의 명작 '올리버 트위스트'가 뮤지컬 <올리버!>로 만들어진 것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어 프랑스의 대표적인 문학작 품인 빅토르 위고의 <레미제라블>을 뮤지컬로 제작하였다. 프랑스에서 수입돼 영국에서 큰 성공을 거둬 세계로 진출한 <레미제라블>은 예술성과 대중성의 양면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고, 1987년 브로드웨이에 진출한 이후 지금까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소설은 빵 한 조각을 훔친 죄로 19년의 감옥살이를 한 죄수 장발장을 중심으로 사회에서 소외된 하층민들의 절망적 삶을 다루고 있다. 뮤지컬의 시대 배경은 1815~1832년, 특히 1830년 프랑스 혁명기의 3일 천하를 중심으로 파리 시내에 바리케이트가 세워지고 그 결과 나폴레옹 제국시대 이후 동맹국이 프랑스 왕으로 추대한 샤를르 10세의 시대가 멸망하기까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젊은 대학생들의 피 끓는 혁명정 신, 노동자들의 거친 저항정신, 그리고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인간애를 다룬 매우 문학적이고 웅장한 오페라형 뮤지컬이다.
Miss Saigon (미스 사이공)
초연: 1989년 / 장소: 런던 웨스트엔드
미스 사이공은 현대 버전인 푸치니의 "나비부인"이라 칭해진다. 1975년 4월, 베트남 내 미 해병으로 대사관을 지키는 호위병이였던 Chris는 베트남 전쟁으로 고아가 되어 사창가로 오게된 Kim을 우연히 만나 결혼을 하게 되지만, 갑작스런 베트남에서의 미국 철수소식으로 둘은 헤어진다. 그 이후 Kim은 Chris의 아들을 낳아 키우고 미국으로 돌아간 Chris는 Kim에 대한 죄책감으로 세월을 보내다 재혼을 하게 된다. 이후 오랜 세월이 흘러 태국에서 잠시 Chris와 Kim은 재회하지만, 이미 다른 사람과 재혼을 한 것을 보고 Kim은 자살을 하고 자신의 아이를 Chris에 맡기는 것으로 극은 마감한다.
Cats (캣츠)
초연: 1981년 / 장소: 영국
브로드웨이의 4대 뮤지컬 중 하나로서 토머스S. 엘리엇(Thomas S. Eliot)의 <고양이에 관한 주머니쥐의 공부 Old Possum's Book of Practcal Cats>를 극화하여 시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고양이로 분장한 배우들이 인간 구원이라는 주제를 표현한 작품이다. 극장은 마치 고양이가 쥐를 잡으러 다니는 지하실을 연상시키듯 잡동사니 쓰레기더미로 꾸며지고 흥겨운 삼바 음악에 맞춰 약 40마리의 인간 고양이들이 흔들어대는 춤으로 시작된다. 등뼈가 없는 동물처럼 꿈툴대는 고양이의 몸짓에 인간의 정서를 보여주는 춤을 접목시켜서 인간의 속성을 우화적으로 풍자했으며 극중 늙은 창녀 고양이 그리자벨라가 부르는 <메모리 Memory>는 국내에도 널리 알려진 뮤지컬 아리아로 1983년에 미국의 토니상 7개 부분을 석권하였다.
Jekyll and Hyde (지킬 앤 하이드)
초연: 1997년 / 장소: 미국 브로드웨이
이 작품의 배경은 1885년 런던으로 주인공 '헨리 지킬'은 유능한 의사이자 과학자이며 정신병을 앓고 있는 아버지를 치료하면서 인간의 정신을 분리시키는 실험에 열중하게 된다. 인간 안의 선과 악을 분리시키는 것이 가능하다고 확신한 '지킬'은 임상실험대상을 구하고 싶었지만 주변인들의 강한 반대로 좌절을 맛본다. 그 때 '지킬'은 바로 자신에게 그 실험을 하기로 마음먹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하여, 힘들어 하는 아버지를 위하여, 이 실험을 꼭 성공하고 싶어한다. 이작품은 인간 안에 동시에 존재하는 선과 악의 싸움을 나약한 인간이 어떻게 이겨내는지 그려낸 것으로 누구는 악과 적당히 타협을 하고 살아가고, 누구는 그 악을 제압하기 위해 끝나지 않은 자기와의 싸움을 한다. 선과 악의 문제와 함께 이 작품은 두 명의 여자 주인공을 통하여 사랑만이 잔인한 선과 악의 싸움을 끝낼 수 있는 힘이 있음을 말해 주고 있으며, 선과 악의 문제를 옳고 그름의 문제로 보는 것이 아니라 그것 모두 사랑으로 감싸 안아야만 진정으로 그것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는 메시지를 강하게 전달하는 뮤지컬이다.
뮤지컬 갈라콘서트 공연에 클음회원들을 영음기획에서 초대합니다 (초대인원20명)
댓글로 매수와 함께 신청해주시고 기금이체는 선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