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활동목표
|
|
- 색깔에 따라 주변 사물이 달리 보임을 알 수 있다. - 높낮이의 차이를 느낄 수 있다. - 우산 속에서의 작은 공간을 만들어 줌으로써 즐거움과 상상력을 유발시킨다. - 힘의 조절을 통해 팔근육을 발달시킨다. - 소리의 다름을 통해 청각과 팔근육 발달에 도움을 준다. - 다양한 소리를 통해 청각 발달에 도움을 준다.
|
■ 준 비 물 |
우산, 커튼천, 투명 아크릴판, 셀로판지, 케이크 판, 시트지, 재활용 가그린통, 고무줄, 여러 가지 청각재료 (곡식, 동전, 클립 등) 및 여러 가지 장식재료 |
■ 제작방법 |
① 우산 둘레에 맞게 커튼천을 끊어 우산과 연결 및 분리가 가능하도록 제작한다.
② 높이가 다르게 천에 구멍을 뚫어 천의 안쪽 구멍에 비닐을 붙이고 꽃으로 장식한다.
③ 케이크 판에 동그랗게 구멍을 뚫어 시트지를 붙여 천의 겉에 반절만 붙인다. (아크릴판을 갈아 끼우기 적당하도록).
④ 우산 속에는 투명 가그린통에 여러 가지 소리가 나는 재료 (곡식, 클립, 동전, 방울 등)를 넣은 후, 고무줄의 개수를 다르게 하여 (힘의 조절을 할 수 있도록) 우산살에 매달아 놓는다.
⑤ 우산 속을 모빌로 장식한다.
⑥ 활동인원수를 알 수 있게 4개의 고리를 만들어 까슬이를 붙이고, 천의 겉에 고리를 붙여 둘 수 있도록 보슬이를 붙인다.
|
■ 활용방법 |
1. 활동하고자 하는 유아는 고리를 가지고 우산 속으로 들어가 우산 손잡이에 걸어 놓는다. (최대 4명: 고리 4개 준비)
2. 색깔과 높낮이가 다른 구멍을 통해 바깥의 친구들과 사물을 관찰한다.
3. 우산 속에서 다양한 재료가 들어있는 가그린통을 잡고 흔들어 보면서 소리가 다름과 당기는 힘이 다름을 느낀
4. 활동 후에는 다른 친구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고리를 가지고 나와 바깥 천에 붙여 둔다. |
|
| 자료-꼬망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