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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사랑은
자신이 어떻게 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를 위하여 덕이 되는 행동을 하였다면
그 사람이
나를 아끼고 사랑할 수밖에 없게 되는 것을 사랑이라 한다.
77. 원시반본까지 바른 법을 펼치기 위해 실패할 수 있으나,
이는 과정일 뿐 포기하지 않는다면
원시반본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78. 사랑은 눈물의 씨앗이 아니고,
욕심이 눈물의 씨앗이다.
79. 주변 사람들로부터
같은 말을 되풀이하여 계속 듣게 되었을 때는
나의 행동에 변화를 주어야 한다.
80. 많이 알고 있는 것보다도
알고 있는 것 하나만이라도
바르게 실천하는 삶이 중요하다.
81. 미래는 지식 세상으로
좋은 대학을 나왔다고 알아주는 것이 아니라
실력이 있어야 알아줍니다.
82. 자기를 위해서 사는 것은 동물적인 행동이며,
남을 위해서 사는 것이 바로 사람의 행동이다.
83. 인간의 성욕은 동물적일 때 강하지만
사람일 때는 제어가 됩니다.
84. 사람이 갖추어 나가는 것은
인성을 갖추는 것을 말한다.
85. 대화는
계획하지 않고 현장에서 꽃을 피워야 한다.
86. 부부는
서로가 서로를 위해 책임을 지는 것이 부부이다.
87. 옳은 것을 보고
바르게 행동하는 것이 힘이 들지만
앞으로 가는 것이 수행이다.
88. 무심히 들으면 상대를 이해할 수 있다.
즉 나의 생각과 욕심을 내려놓고
상대의 말을 있는 그대로 들어줄 때
그 사람을 이해하고 이해시킬 수 있는 말을 해 줄 수 있습니다.
89. 공부의 깊이가 깊어질수록
말수가 줄어들지만
상대에게 필요한 말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이 된다.
90. 나의 영혼에
질량을 채워줄 수 있는 교육을 시켜주는 것이
도움을 준 것이다.
그러나 물질로 도움을 주었다고 하는 것은
나를 망치게 하였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91. 상대에게 도움을 주었다면 그 사람을 배신하지 않는다.
상대에게 배신을 당하는 것은
도움을 주지 않았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이다.
92. 삼천배를 한다는 것은
기복이 끝났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또한 공부를 해야 됨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93. 명상을 하는데
45분이 넘도록 하면 욕심이 들어가므로
15분 안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94. 주화입마가 일어나는 것은
욕심 때문에 일어난다.
95. 기도의 법칙은
자신의 모순을 찾아서 바르게 잡아가도록 노력하는 것이
기도를 바르게 하는 것이다.
96. 과거의 사회는 배고픔을 들어 주어도
사회를 이롭게 한 것이 되지만
오늘날 사회는 배고픔을 들어 주는 것이 아니라
내 앞에 온 한 사람이라도
바르게 살아갈 수 있도록 이끌어 주어야만
사회를 이롭게 한 것입니다.
97. 후천시대는
정도 정법의 시대로 성불을 받으려면
내 앞에 온 한 사람이라도
바르게 살아갈 수 있도록 이끌어 주어야
성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98. 자연에서 우리에게 아픔을 준 이유는
깨우치도록 도움을 주려고 아픔을 주었다.
99. 상대를 알아주고, 쓸어 앉아 이끌어 주는 자가
바로 지도자이다.
100. 수동적 노력은 고생이다.
능동적 노력은 훈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