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걷는 길은 제주 아픈 역사의 길(The road of history) 제주올레 10코스ㆍ화순- 모슬포 올레(15.6km)입니다. 과거 화순- 모슬포 정주행으로만 걸었던 길을 오늘은 모슬포 하모체육공원에서 화순까지 역방향으로 걷고 제주올레 9코스 창고천 안덕계곡까지 약 4.7km 총 약 20.3km입니다.
8시 45분.. 지선 버스 771-2으로 차귀포구에서 고산리까지 이동합니다.
제주 '일주서로'를 다니는 버스 간선 202를 이용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에서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 3리로 이동합니다.
위 사진은.. 제주올레 10코스 종점 '모슬포 하모체육공원'으로 가는 길에 '모슬포 방어축제의 거리'를 들렀습니다. 아침이라 한산하네요. 😢
오늘 걷는 시작점인 제주올레 10코스 종점이자 제주올레 11코스ㆍ모슬포- 무릉 올레 시작점입니다.
제주 걷기 3일 차 오늘도 걷기를 시작합니다.
15일에 제주에 입島 오늘이 3일 차입니다. 준비해 온 옷들이 모두 긴팔이라 이틀 동안 무더위로 걷는데 고생해 11코스 시작점 올레센터에서 반팔티를 구입해 환복 하고.. 걷습니다.
제주는 중부지방 온도랑은 다르네요~~
이거 분꽃이죠?..
감자꽃도..
이쁜 집 짓고 사네요.. 부럽!
시원하게 바닷가로 나옵니다.
소박한 하모해수욕장입니다. 백사장 넘어 보이는 숲길을 걸었던 시간이 힐링이었습니다.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리
https://naver.me/FppqbB2C
다시 제주 한이 서린 곳으로.. 일제 강점기와 현대 한국사 4ㆍ3 사건의 현장 제주 슬픈 역사 속을 걸으려고 합니다.
첫 번째 만납니다. 일제강점기의 비행장 지하벙커..
알뜨르 비행장(모슬포 비행장)은.. 제국주의 시대 일본이 난징 대학살을 일으킨 중일전쟁(1937년 7월~1945년 9월) 때 중국 대륙 침략 야욕의 거점지로 건설된 비행장이다.
식(植)ㆍ민(民)ㆍ지(地)..! 침략자 왜구 일본 🐕 넘들!~
제주 방언 알뜨르는 '아래(낮은)'란 뜻의 '알'과.. '넓은 들판'이란 뜻의 '드르'가 합쳐진 말이다. 즉 알뜨르는 아래(낮은) 넓은 들판을 말한다.
그리고 또 '예비검속'이란 명분으로 발생된 현장 섯알오름.. 동족의 한국사 비극이다.
섯알오름 일제고사포地 흔적.. 제주는 과거 슬픈 역사입니다.
그래도 과거를 거울삼아 이겨내고 한강의 기적과 2002년 韓日(日韓아니고 韓日).. 한일월드컵 4강의 신화, 슬기로운 대한민족이죠.
저기 산방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보며 송악산으로 가벼운 발걸음을 합니다.
송악산에서 신비하게 융기한 산방산을 바라봅니다. 대ㆍ한ㆍ민ㆍ국!. ㅎ
송악산 전망대에서 형제섬을..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산 44
https://naver.me/5L0GOwVj
제주 동녘에는 성산일출봉이고 남녘에는 송악산이죠.
이제.. 과거 슬픈 제주는 없다. 해안선을 걸어봅니다.
가장 근접해서 본 신비한 산방산(용암 돔 화산)입니다.
황우치 해변도..
과거 슬픈 역사의 길(The road of history) 제주올레 10코스 화순- 모슬포 올레(15.6km)를 마치고..
.. +α 9코스를 걸어봅니다.
제주올레 9코스는 화순- 대평 올레(역방향)로서 일제 강점기 아픈 흔적(땅굴 진지)이 있는 군산오름 전(前) 창고천 안덕계곡까지 걸으려고 합니다.
제주 남쪽에 국가 시설인 '한국남부발주(주)'을 지나..
창고천을 걷는 올레죠.
창고천은 숲이 우거지고 골이 깊다.
창고천 언덕계곡 숲길..
오늘 제주올레 걷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이번 제주 투어 7박 8일 일정은 부지런도 떨고 놀멍쉬멍도 하며 제주올레길을 걸어보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