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구의 부력과 차압을 이용한 대용량 파일럿식 수위 조절 밸브입니다. ● 완전 기계식 구조로 외부 전원이 필요 없습니다. ● 피스톤형 차압식 파일럿 구조로 내구성이 우수합니다. ● 피스톤형 개폐구조로써 고온/고압에서 안전합니다. ● 제어배관의 내장형 설계로 운반 및 설치가 간단합니다. ● 현장조건에 따라 밸브의 개폐속도와 토출유량 조절이 가능합니다. ● 재질 및 밸브 형상이 다양하여 선택의 범위가 넓습니다. ● ANSI/NSF Standard 61에 따른 에폭시 도장으로 위생적입니다. (주문 사양에 따라 Rilsan Nylon 11 코팅) 본 제품 바램431(피스텍 밸브)는 저조내의 액면조절을 목적으로 부구의 부력과 자중에 의해 파일럿 밸브를 작동하여 밸브 본체의 개폐를 조절하는 부력식 수위 조절 밸브입니다. 별도의 전원 및 구동장치를 필요치 아니하는 완전 기계식 구조에 파일럿 밸브(바램511밸브)를 이용하여 피스톤으로 밸브를 개폐 시킴으로써 고압에서의 차단 및 작동이 양호하고 뛰어난 내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제어배관을 내장함으로써 파일럿 배관의 설치를 제외하고 별도의 추가적인 배관 및 밸브의 설치가 필요 없는 간편하고 실용적인 대용량 수위 조절 밸브입니다. ANSI/NSF Standards 61에 따른 에폭시 도장처리를 하여 위생적이고 깨끗한 급수를 제공합니다.
▶ 사양
BALEM431 (피스텍밸브)
모델번호
431-065-00
431-080-00
431-100-00
431-125-00
431-150-00
431-200-00
431-250-00
A
G
A
G
A
G
A
G
A
G
A
G
A
G
규격
65A(2 1/2")
80A(3")
100A(4")
125A(5")
150A(6")
200A(8")
250A(10")
중량
16kg
18kg
22kg
26kg
27kg
29kg
48kg
52kg
67kg
72kg
110kg
125kg
187kg
216kg
사용압력
0.05~0.98 MPa(0.5~10kgf/㎠)
시험압력
1.72MPa(17.5kgf/㎠)
사용유체
물, 경유
유체온도 : 0°C ~ 80°C
파일럿밸브
Female threaded KSPT 1/2(Optional : NPT)
Female threaded KSPT 3/4(Optional : NPT)
▶ 외형치수
Angle형 Globe형
※ 재질에 상관없이 아래의 치수 및 형상은 동일합니다 (mm)
접속규격
모델번호
D1
D2
T
H1
H2
H3
L1
L2
L3
L4
øD
øh X n
Angle형
Globe형
65A
431-065-1A
431-065-1G
175
173
18
95
156
166
120
208
250
125
140
19 x 4
80A
431-080-1A
431-080-1G
185
194
18
115
164
186
130
229
270
135
160
19 x 8
100A
431-100-1A
431-100-1G
210
213
18
125
187
211
140
249
290
145
175
19 x 8
125A
431-125-1A
431-125-1G
250
257
20
150
227
252
170
299
350
175
210
23 x 8
150A
431-150-1A
431-150-1G
280
297
23
170
270
295
190
339
380
190
240
23 x 8
200A
431-200-1A
431-200-1G
330
375
25
205
344
382
235
423
480
240
290
23 x 12
250A
431-250-1A
431-250-1G
440
456
28
250
432
442
280
508
570
285
335
25 x 12
▶ 부품재질
번 호
품 명
재 질
Standard
Optional
1
몸체
Ductile Iron
Stainless Steel
2
시트
Bronze
Stainless Steel
3
멈춤링
Stainless Steel
4
피스톤링
P.T.F.E
5
부시
Bronze
Stainless Steel
6
O 링
N.B.R
7
볼트
Steel-Plated
Stainless Steel
8
스프링 와셔
Steel-Plated
Stainless Steel
9
캡
Ductile Iron
Stainless Steel
10
스프링 와셔
Stainless Steel
번 호
품 명
재 질
Standard
Optional
11
너트
Stainless Steel
12
조절축 가이드
Brass
Stainless Steel
13
유량 조절축
Stainless Steel
14
코일 스프링
Stainless Steel
15
스냅링
Stainless Steel
16
속도조절나사
Brass
Stainless Steel
17
O 링
N.B.R
18
피스톤
Bronze
Stainless Steel
19
샤프트
Stainless Steel
20
디스크
Bronze
Stainless Steel
▶ 유량선도
▶ 표준배관도
[표준배관도 1] 2조식 저수조의 바램431 Globe형 설치 배관도
[표준배관도 2] 1조식 저수조의 바램431 Angle형 설치 배관도
[표준배관도 3] 1조식 저수조의 바램431 Globe형 설치 배관도
▶ 작동원리
◆ OPEN 저수조의 수위가 낮아지면 저수조 내의 파이롯트 밸브가 열리게 됩니다. 이때 본체내의 챔버는 대기압 상태가 되며, 같은 압력에 작용하는 힘은 넓이에 비례하므로 피스톤의 하부면적이 디스크의 상부면적보다 넓기 때문에 인입측(INLET)의 수압을 받은 피스톤 조립체가 위쪽으로 이동하여 유체는 출구 쪽으로 흐르게 됩니다.
◆ CLOSE 저수조의 수위가 고수위에 닿아서 파이롯트 밸브가 닫히게 되면 본체내의 챔버 압력은 인입측의 유체실과 챔버를 연결하는 유로에 의해 인입측의 압력과 동압을 이루게 되고, 부력이 고려된 피스톤 조립체의 무게, 스프링 반력 및 피스톤 조립체에 작용하는 모든 힘의 합에 의해 아래로 서서히 이동하여 디스크가 밸브씨트를 닫게 되므로 출구로 흐르던 유체는 차단되게 됩니다.
▶ 용도
각종 빌딩, 아파트, PLANT에 있어서 - 지하/옥상 저수조의 볼탑 및 정수위 밸브 대용 - 고, 저유면 제어용 전자변과 전극봉 대용 - 각종 유류 탱크의 액면 제어용
▶ 특허
- 대한민국 실용신안 등록 제 0207682 호 - US Patent NO. : 4830042 - Japan Utility Model NO. : 2014053
▶ 설치시 주의사항
- 본 밸브를 설치시 표준배관도를 참조하십시오. - 본 밸브는 본체와 파일럿 밸브로 이루어져 있으며 파일럿 밸브는 당사의 규격제품을 사용하여 주십시오. - 시운전시 필히 입·출구측 밸브를 잠근 후 바이패스라인을 통해 배관속의 이물질을 제거하여 주십시오. - 본 밸브의 1차측 앞단에는 필히 스트레이너를 설치하고 속도조절나사(품번16)와 조절축(품번13)은 시운전 시 현장조건에 맞게 개폐속도를 조정하여 사용하십시오. 개폐속도와 토출유량은 시계방향(CW)으로 회전시 키면 속도는 늦어지며 토출유량이 작아지고, 시계 반대방향(CCW)일 때는 그 반대입니다. - 본 밸브에 기인하지 않은 물넘침 사고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경보장치의 수신기는 관리실에 설치하 십시오. - 파일럿 밸브는 함께 공급된 유도관을 연결하고 점검 및 보수 등 유지관리가 쉽도록 맨홀 근처에 설치하십 시오. - 급수압이 매우 높고 급수관에 공기가 체류하면 밸브 사용시 워터 햄머나 유속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자 동공기변을 설치하여 자동배기시키고 감압밸브를 설치하십시오 - 본 밸브를 연결시 인입측의 플랜지에 직접적인 버터플라이 밸브의 연결을 절대 금합니다. - 펌프에 의한 가압 급수시 수위 감지장치의 설치 높이는 저수위(펌프기동), 고수위(펌프정지), 만수경보 (수위제어실패경보), 긴급급수차단(파일럿 밸브차단)의 순으로 설치하십시오. - 표준배관도 3과 같이 설치시 2차측 배관 높이에 따른 차압이 작동압력 이상 되도록 설치하여 주십시오. - 본 밸브의 작동상태를 점검할 수 있도록 파일럿 라인에 볼밸브 및 유니온을 설치하여 주십시오. - 주 밸브와 파일럿 밸브의 강수관은 내식성 재료를 이용해 설치해야 하며 설치전 2차측 배관의 사이펀 현 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숨구멍을 반드시 뚫어주셔야 합니다.
◎ 2조식 수조의 사용상 유의사항 - 파일럿 밸브를 동일수위로 설치하십시오. - 어떠한 경우에도 두 개의 파일럿 밸브는 절대로 동시에 작동되어서는 안됩니다. 작동되는 파일럿 밸브는 항상 1개로 하고 나머지 1개는 반드시 차단시켜 주십시오. 평상시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경우 2개의 저수 조를 연결하는 바이패스 라인을 열어주고 본체 제어는 반드시 하나의 파일럿 밸브와 주배관의 토출구만 사용하고 다른 수조의 파일럿 밸브와 토출구는 차단시켜 주십시오